본문 바로가기
고전게임 소개 및 리뷰/PS2 게임소개 및 리뷰

[PS2] 애플시드(Appleseed) EX 게임 소개 및 리뷰

by 인포드림메신저2 2023. 4. 2.

애플씨드(AppleSeed) EX

 

 

애플씨드(AppleSeed) EX 게임 소개

 

애플씨드 EX는 마사무네 시로가 만든 인기 있는 일본 만화 및 애니메이션 시리즈 "애플씨드"를 기반으로 한 비디오 게임입니다. 2004년 일본에서 플레이스테이션 2 콘솔용으로 출시되었습니다.

게임은 3인칭 슈팅 게임으로, 플레이어는 시리즈의 주인공인 Deunan Knute와 Briareos Hecatonchires를 통제하며 포스트 아포칼립스 세계에서 다양한 적들과 싸웁니다. 이 게임은 싱글 플레이어 모드와 멀티 플레이어 모드를 모두 갖추고 있어 플레이어가 팀을 이루어 서로 싸울 수 있습니다.

게임플레이 메커니즘은 적을 물리치기 위해 커버와 다양한 무기를 사용하는 것을 중심으로 하며, 플레이어가 캐릭터의 능력과 무기를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 레벨링 시스템도 갖추고 있습니다.

게임의 그래픽은 셀 셰이드로 되어 있어 애니메이션과 만화 시리즈를 연상시키는 독특한 시각적 스타일을 제공합니다. 이 게임은 또한 비슷한 스타일로 애니메이션화된 컷신을 특징으로 하며, 플레이어가 "애플시드"의 세계에 몰입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전반적으로, "애플씨드 EX"는 시리즈의 팬들이 즐길 수 있는 탄탄한 3인칭 슈팅 게임입니다. 소스 재료에 충실한 독특한 시각적 스타일로 재미있고 매력적인 게임 플레이 경험을 제공합니다.

 

 

애플씨드(AppleSeed) EX

 

 

 

 

 

 

애플씨드(Appleseed) EX 스토리

 

애플씨드 EX"의 이야기는 시로 마사무네가 만든 "애플씨드" 만화와 애니메이션 시리즈를 기반으로 합니다. 이 게임은 인간과 바이오로이드로 알려진 로봇 무리에 의해 건설된 도시인 아포칼립토스 이후의 세계에서 일어납니다.

플레이어들은 ESWAT(Extra Special Weapons and Tactics) 팀의 일원인 Deunan Knute와 Briareos Hecatonchires 시리즈의 주인공들을 통제합니다. 이야기는 그들이 올림푸스의 취약한 평화를 위협하는 불량 로봇과 인간 테러리스트를 포함한 다양한 적들과 싸우면서 모험을 따라갑니다.

 

애플씨드(AppleSeed) EX



게임 내내 Deunan과 Briareos는 올림푸스에서 인간과 바이오로이드 사이의 미묘한 균형을 파괴할 위험이 있는 사악한 음모를 밝혀야 합니다. 그 과정에서, 그들은 진실을 밝혀내고 도시를 파괴로부터 구하기 위해 다양한 환경을 뚫고 강력한 보스들과 싸워야 합니다.

"애플씨드 EX"의 이야기는 만화와 애니메이션 시리즈의 연속이며, 많은 동일한 주제와 아이디어를 특징으로 합니다. 그것은 인간과 기술 사이의 관계, 의식과 정체성의 본질, 그리고 종말론적 세계에서의 법 집행의 역할을 탐구합니다.

전반적으로, "애플씨드 EX"의 이야기는 플레이어들이 처음부터 끝까지 몰입하게 할 흥미롭고 짜릿한 모험입니다. 그것은 "애플씨드"의 세계에 대한 독특하고 생각하게 하는 견해를 제공하며, 그것은 확실히 시리즈의 팬들을 기쁘게 할 것입니다.

 

 

 

 

 

 

 

애플씨드(AppleSeed) EX 리뷰

 

 

애플시드 EX는 2004년 플레이스테이션 2용으로 출시되었을 때 엇갈린 평가를 받았습니다. 다음은 게임의 긍정적인 측면과 부정적인 측면을 간략하게 요약한 것입니다:

긍정적인 평가는 애니메이션과 만화 시리즈와 매우 유사한 독특한 셀 셰이드 스타일을 특징으로 하는 게임의 비주얼을 칭찬했습니다. 게임의 환경과 캐릭터 모델 또한 세부 사항에 대한 관심으로 칭찬을 받았습니다.

애플씨드 EX의 게임플레이 메카니즘 또한 일반적으로 좋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플레이어가 물체 뒤로 숨어서 적의 사격을 피할 수 있는 이 게임의 커버 시스템은 게임플레이에 전략적 요소를 추가했다는 평가를 받았습니다. 플레이어가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무기와 업그레이드, 게임 플레이 중 Deunan과 Briareos 사이를 전환할 수 있는 기능도 인정받았습니다.

 



부정적인 측면에서, 일부 비평가들은 게임의 이야기가 혼란스럽고 설명이 부족하다고 비판했습니다. 이 게임은 "애플시드" 우주에 어느 정도 익숙함을 가정했으며, 이는 신인들이 줄거리와 캐릭터를 완전히 이해하는 것을 어렵게 만들었습니다. 그 게임의 AI는 또한 너무 쉽게 패배할 수 있다는 비판을 받았는데, 이것은 게임의 일부를 반복적이고 도전적으로 느끼게 했습니다.

전반적으로 애플시드 EX는 비주얼과 게임플레이 메커니즘을 칭찬하는 평가와 함께 엇갈린 평가를 받았고, 다른 이들은 스토리와 도전 부족을 비판했습니다. 만약 여러분이 "애플씨드" 시리즈의 팬이라면, 여러분은 이 게임이 프랜차이즈에 재미있는 추가물이 될 수도 있지만, 만약 여러분이 이 시리즈를 처음 만난다면, 여러분은 뛰어들기 전에 약간의 조사를 하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