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고전게임 공략

[GPDWin2 유저를 위한] 슈퍼패미콤 FF4 공략

by 인포드림메신저2 2018. 8. 7.



파이널 판타지 Ⅳ 공략


제작사: 스퀘어

장르  : RPG 

발매일: 97년 3월 21일

가격  : 4800엔   



==========기본 지식편==========


1. 등장 캐릭터

1) 세실 하비 (セシル=ハ-ヴィ, Cecil Harvey) 

----------------------------------------------------------------------------

성별 : 남   년령 : 20세   신장 : 178cm   체중 : 58kg   출신지 : 불명   오른손잡이---------------------------------------------------------------------------- 암흑기사이면서 비공정단의 대장이기도한 엘리트 청년. 비공정단은 바론국 첫 번째의 권력을 가지고 있으며, 그정점에 서있는 세실은 높은 신임을 받고 있다.

 이런 그도 처음엔 잡병부대인 바론육병단의 소대장밖엔 되지 못했었다. 그곳에서 능력을 인정받아 암흑기사가 되고, 그당시 설립된 비공정단의 초대대장에 임명받은 것이다.

 그가 여기까지 성장한 것은, 모두 그의 실력에 의한 것이다. 왜냐하면 그에겐 더 이상 뒤로 물러날 자리가 없기 때문이다. 2살 때 왕이 주워 기른 고아로써, 왕의 아래서 자라 학교졸업과 동시에 카인과 함께 바론사관학교에 다니고 있다.

 출신은 불명이지만, 진지한 성격에 그를 따르는 사람들이 많이 있다.



 직업:암흑기사(暗黑騎士) - 다크포스와 자신의 생명력으로 싸우는                             파괴전사

 바론국 군대내에서 최고로 군사성과가 높은 군대가 바로 암흑기사단이며, 잡병들이 동경하는 군대중 하나이다.

 암흑기사단에 입단하기 위해선, 바론왕의 임명에 의해 골라져야만 한다. 그것도 일년에 몇 명정도밖에 뽑히지 않으며, 단순히 전투능력이나 검술만에 의해 뽑혀지는 것은 아닌 오래전부터의 신뢰관계도 중요하게 작용된다.

 입단후에는 암흑검의 시련을 받아, 다크포스를 몸에 익힌 후부터 전투참가를 허용받게 된다.


 2> 성기사(聖騎士)=패러딘

 보통 기사와는 달리 신을 섬기며 신의 의지에 따라 선행만을 행하는 암흑기사의 반대격인 존재이다. 암흑도의 길을 걷던 세실이 자신의 어두운 마음을 이겨내고 새로태어나며 얻게되는 직업. 신의 힘을 빌려 약간의 백마법을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 보통 기사들과의 차이점이다. 하지만 그 마력은 백마법을 위한 직업인 백마도사급에 미치지는 못한다.



무기 : 암흑검(暗黑劍) - 암흑기사만이 사용할 수 있는 요도(妖刀)  보통의 검에 다크포스를 주입시켜 만들어낸 마성의 검. 다크포스를 몸에 익히지 않은 자가 사용하려 하면, 마음을 지배당해 무턱대고 사람을 죽여버리게 된다. 즉 암흑기사만이 취급할 수 있는 비검이다. 최대의 파워를 끌어내기 위해서는 생명력과 검의 힘을 충돌시켜, 외부로 다크포스를 방출해내지 않으면 안된다. 이 방출되는 다크포스를 이용해 복수의 적에게 상처를 주게 되는 것이다.



 [특수 커맨드]


이름 효과

암흑(あんこく) 자신의 HP를 사용하여 적전체를 공격 암흑기사전용백마법(しろまほう) 6가지의 기본 백마법을 사용할 수 있다보호(かばう) 지정한 캐릭터의 공격을 대신 당하여 막아줌




2) 카인 하이윈드 (カイン=ハイウィンド, Cain Highwind) ----------------------------------------------------------------------------성별 : 남   연령 : 21세   신장 : 183cm   체중 : 61kg   출신지 : 바론   왼손잡이---------------------------------------------------------------------------- 용기사단의 단장. 부친도 단장을 역임하였기 때문에 부자2대째 단장을 하고있는 것인데, 이것은 긴 역사중에서도 처음 있는 일이다.

 카인은 양친을 어릴적에 잃었다. 특히 아버지는 단장으로써 활약하고 있을 시대였기 때문에 암살의 소문도 있었다. 용기사단의 단원들은 결국 혼란을 가지게 되었지만, 아버지의 용만은 그를 믿어나갔다. 그런 용의 마음에 감명받은 단원은 결속을 다지게 되었지만, 결국 용은 약해져 갔다.

 단원들을 돌봐주면서, 약해져간 용을 구한 것이 카인이엇다. 카인의 이 용의 마음을 열 수 있는 능력에 의해 대장으로 임명된 것이다.



직업 : 용기사(龍騎士) - 높은 프라이드를 가진 용감한 용조련사 용기사단은, 역사있는 바론군대내에서도 가장 그 역사가 긴 정예부대이다. 용을 타기 위해서는, 최저 15년 이상이 걸리기 때문에, 세습제를 취하고 있다고 해도. 아직 용의 번식이 인위적으로 행해지지 못하여, 군대확장이 되지 못한 상태이다.

 그런중에 기동력있는 비공정대가 등장하여, 결국은 No. 1의 자리를 넘겨주게 된다. 하지만 No. 1가 되지 못한다 해도 그 강함은 변하지 않아 백병전에서는 비공정단과는 비교할 수 없을 정도다.



무기 : 창(槍) - 명예높은 용기사들만이 취급할 수 있는 공중전에 유리한 무기 전장이 길기 때문에 일반병사는 소지하기도 힘든, 용기사밖에 사용하지 못하는 정통파 무기이다. 사실 용기사는 검이나 창 등의 각종무기를 취급한다. 하지만, 용에 올라타 싸우거나, 공중에서 접근전 등의 전법에서 오는 특성 때문에 창을 주로 사용하게 된다. 또 용기사밖에   사용하지 못한다는 것이야말로 일반인들이 그들에게 매료하게되는 이유중 하나인 것이다.



[특수 커맨드]

이름 효과

점프(ジャンプ) 하늘높이 뛰어올라 착지와 동시에 2배의 데미지를 입힌다



3) 로자 파렐 (ロザ=ファレル, Rosa Farrell) 

----------------------------------------------------------------------------

성별 : 여   년령 : 19세   신장 : 162cm   체중 : 47kg   출신지 : 바론   오른손잡이---------------------------------------------------------------------------- 바론 왕국에서도 둘째가라면 서러울 활의 명수. 그와 동시에 그녀의 미모역시 출중하다고 한다. 로자에게 반한 청년들도 많이 있지만, 그녀는 세실을 동경하고 있다 하지만 부친이 기사이며 귀족의 혈통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출신불명의 세실과 접촉을 가지는 것은 생각할 수도 없는 일이었다. 그로인해 로자도 자신의 생각을 가슴속에 묻어두었다.

 또, 카인과는 집안끼리 알고지내고 있기 때문에, 아버지를 어릴적에 잃은 카인은 로자에게 사랑의 감정을 느끼고 있다.

 로자는 설립된지 별로 되지 않은 백마도사단에 입단하지만, 그것고 세실과 가까이 있고 싶은에서 나온 행동이었다. 그녀의 백마법 실력은 보통정도라고 말할수 있을 것이다.



직업 : 백마도사(白魔道士) - 정신력을 높여 사용하는 백마법의 실력자 사람들을 구호하는 백마법을 사용하는 것이 백마도사이다. 원래는 싸움을 좋아하지 않지만, 최근에는 전투에도 배치되어, 사람을 공격하는 마법도 사용한다.

 바론군대에도, 백마도사단과 흑마도사단이 신설되었다. 하지만 원래 마법에 힘을 빌리지 않았던 바론군대에서는 마도사단은 거의 힘을 갖지 못하고, 소수만의 백마도사단이 구호대정도의 의미를 갖지 못하고 있다.



무기 : 활(弓) - 힘이 없는 자라도 취급할 수 있는 가볍고 위력있는 무기 원거리공격도 가능한 유일한 무기. 대부분 누구라도 사용할 수 있지만. 그 취급이 부정확할 경우 위력은 상당하겠지만 명중률이 극단적으로 낮게된다. 활자신이 사용자를 고르므로, 숙련자라면 문제는 없다. 그리고 화살에는 여러 가지 추가효과가 부가되어 있어 그 효과에 의해 공격력이 증강되는 것이다.



[특수 커맨드]

이름 효과

백마법(しろまほう) 백마법을 사용할 수 있다

기도(いのり) 하늘에 기도를 올려, MP소모 없이 전원에게 케알의 효과를노리다(ねらう) 활장비시 명중력을 높여 공격한다




4) 리디아 (リディア, Rydia) 

----------------------------------------------------------------------------

성별 : 여   년령 : 7세   신장 : 107cm   체중 : 18kg   출신지 : 미스트   오른손잡이---------------------------------------------------------------------------- 순수한 혈통을 지닌 소환사로써 수년만에 태어난 소녀. 부모는 물론, 마을사람들 전원에게 귀여움받으며 자라났다.

 당연하겠지만, 소환사로써의 실력은 상당하다. 소환사의 힘은 남자보단 여자, 어른보단 어린이의 쪽이 강하고, 깨끗한 자에 대하여 환계의 주민이 마음을 허가하는 경향이 있다. 소녀인 리디아는 그 능력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는 조건을 완전히 가지고 있다고 할수 있는 것이다.



직업 : 소환사(召喚士) - 종족으로써 한계가 보이는 몰락직전의 일족 환계로부터  이 세계엔 없는자 들을 소환하는 것이 소환사이다. 소환사는 소환마법을 외움과 동시에, 기본적인 흑마법, 백마법을 배워둘 필요가 있어 마법도 사용할 수 있다.

 현재, 속세를 싫어하는 소환사들은 환계에서 제일 가깝다고 말해지는 미스트에 살고 있다. 각지에 퍼져있는 소수들도 있지만 그들은 혈통이 섞여저 능력이 낮다. 미스트의 소환사들은 혈족결혼을 계속해와 점점 수명이 줄어들어, 종족의 존재에 위험을 받고 있다. 아무래도 소환사의 미래는 밝지 못한 것 같다.



무기 : 채찍(ムチ) - 환계의 자들을 조련했다고 불려지는 지도용무기 소환해온 자들 중에서도 특별히 강력한 자들은 지팡이로 제어되지 않고 채찍에 의해 제어된다. 또한, 채찍의 길이에 의해 먼곳에의 공격도 근거리처럼 할 수 있다. 때로는 적을 휘감아 마비시켜버리는 경우도 있다.



[특수 커맨드]

이름 효과

백마법(しろまほう) 백마법을 사용한다. 성인이 되면 커맨드가 없어진다흑마법(くろまほう) 흑마법을 사용한다

소환(しょうかん) 소환수를 불러내는 소환 마법을 사용 한다



5) 길버트 크리스 폰 뮤어 

(ギルバ-ト=クリス=フォン=ミュ-ア,Gilbert Chris Von Muir) ----------------------------------------------------------------------------성별 : 남   연령 : 24세   신장 : 174cm   체중 : 51kg   출신지 : 담시안   왼손잡이---------------------------------------------------------------------------- 길버트는 담시안의 왕위 계승 제1왕자. 7대째에 해당한다. 긴시간동안 평화로운 생활에 젖어있던 왕족의 풍습 때문에 길버트역시 조용한 성격으로 길러졌다.

 담시안의 왕자에게 있어서 필요한 것은, 언어의 재능과 상업의 재능이다. 그점에서 길버트는 언어의 재능에는 뛰어나 국민들에게도 인기를 얻었지만, 또 하나의 자질인 상업의 재능에는 그렇다할 특징을 보이지 않았다. 재능이 없다고 하기보단, 그의 흥미가 미치지 못하였을 뿐이다. 이 때문에 현재 담시안 왕도 고민을 안고 있다.

 음유시인으로써의 피도 짙게 전승받은 길버트는 신분이나 돈 등의 속세를 싫어해, 각국을 방랑하며 돌아다니고 있다.



직업 : 왕족(王族) - 상인이기도 하고 음유시인이기도한 왕가일족 상업국가 담시안은 상인이었던 초대 길버트가 건국한 나라이다. 그가 왕이 된 것은, 상업적 재능에 의한 것이 많았지만, 그것뿐만은 아니었다. 어느날 밤, 사막에 살고있던 샌드웜이 돌연 습격해 온 적이 있었다. 

그때 그가 하프를 연주하여 쫓아낸 적이 있었던 것이다.

 길버트의 혈통에는 상인과 음유시인이 섞여 있었다. 그후 대대로 그 혈통은 전승되어 오고 있다.



무기 : 하프(竪琴) - 음색으로 정신부터 파괴시키는 알 수 없는 무기 전쟁을 싫어하는 담시안 국민에게 사랑받고 있는 하프는 데미지를 주려는 목적으로 만들어 진 것이 아니다. 공격하여 큰 데미지를 기대할 수 없다는 것이다. 그것보다는 여러 가지 소리를 만들어내 전의를 없애는 등의 정신적인 고통을 주는 공격으로써 사용되는 것이다. 다만 공격때마다 울리기 위해서는 사용자에게 공간을 주어야 하기 때문에, 빈곳이 좋을 것이다.



 [특수 커맨드]

이름 효과

노래하다(うたう) 하프를 연주하며 노래를 불러 적에게 여러 가지 이상상태 공격숨다(かくれう) 잠깐동안 전장에서 숨어있는다

약(くすり) 손에 잡은 포션을 우리편 전체에게 사용한다



6) 양 팡 라이덴 (ヤン=ファン=ライデン, Yang Fang Leiden) ----------------------------------------------------------------------------성별 : 남   연령 : 35세   신장 : 182cm   체중 : 76kg   출신지 : 파블   양손잡이---------------------------------------------------------------------------- 파블 몽크승병대의 대장인 양은 침착하고 말없는 남자이다. 어릴적부터 몽크로써의 단련을 계속해 왔으며, 그 재능은 일반인들과 비교하지 못할 정도였다. 남들보다 어린 시절부터 항상 톱의 실력을 가져왔으며 현재에는 반문없이 파블넘버원이라고 불린다. 하지만 자신의 실력에 자만하지 않는 점이 그의 인망깊음을 말해준다고 한다.

 그의 유일한 약점은 마을처녀풍의 부인이다. 그녀에게는 전혀 반항하지 못하는 일면도 보이게 된다.



직업 : 몽크승(モンク僧) - 갈고닦아진 정신과 육체를 겸비한 승병 육체를 단련시켜 무기로 하는 몽크. 파블에서는 그들이 신을 섬기며 매일매일 수업을 행하고 있다.

 몽크승들은 신을 섬기는 것 뿐만 아니라 육체의 단련역시 중점으로 행하고 있다. 매년1개워간 얼음덩어리의 고지 호브스산에서 수련하는 것이다.

 엄격한 수업을 견뎌낸 몽크승은 단련된 육체와 굴하지 않는 정신을 가지고 있다.



무기 : 손톱(爪) - 몽크승이 고안해낸 공격속성부가용 무기 육체를 무기로 하는 몽크승에게 있어서 무기는 필요치 않다. 하지만, 육체만으로는 어떤 몬스터에게도 균등한 데미지만 줄 수 있을뿐이다. 거기서 고안된 것이 바로 손톱. 손톱에 마법을 걸어둔다면 공격에 속성을 부여할 수 있는 것이다. 또한, 장착감이 좋은 손톱에는 명중률상승의 효과도 있다.



 [특수 커맨드]

이름 효과

모으다(ためる) 기를 모아 2배의 공격을 가할 수 있다차기(けり) 적전체에게 강력한 차기 공격을 한다

참다(がまん) 백마법 프로테스와 같은 효과를 낼 수 있다



7) 시드 폴렌디나 (シド=ホレンディ-ナ, Cid Pollendina) ----------------------------------------------------------------------------성별 : 남   연령 : 54세   신장 : 159cm   체중 : 67kg   출신지 : 바론   오른손잡이---------------------------------------------------------------------------- 비공정의 개발자. 오래전부터 하늘로의 욕망이 높아서 바론에 전해지는 고대문을 해독하여 고대의 초기술  부유술 을 획득하였다. 그것을 그의 항공이론에 조합시켜 비공정이라는 형태로 만든 것이다.

 그는 순수한 직인 타입으로 삐뚤어진 일을 싫어한다. 비공정이 군사목적에 이용되고 있는것에도 반감을 가지고 있지만 국왕의 명령에 따라 비공정정비대의 대장이 된다.

 과거에 부인을 잃고 지금은 딸과 함께 살고 있다. 세실을 귀여워 하여 어릴적부터 개발중의 비공정에 태우곤 하였다.



직업 : 기사(技師) - 창출해 내는것의 쾌감에 인생을 지배당한 사람들 바론 비공정단 직속의 보수부대인 비공정정비대에 소속되는 것이 바로 기사들이다. 비공정단은 시드가 개발한 비공정의 조작기술을 습득한 사람만이 들어갈 수 있는 초엘리트 집단이다. 전에 나왔듯이 현재로선 바론 제일의 권위를 가진 부대인 것이다.

 하지만 기사들이라고 하면 역시 공인기질을 가진 자들이 많다. 최전선인 비공정단의 보좌만으로는 매우 힘들고 고된 일이지만 일이 흥미의 연장인 그들에게 있어서는 이것역시 즐거움이 되고 있다.



무기 : 햄머(ハンマ-) - 보통의 공구도 시드가 잡게되면 훌륭한 무기 정말로 보통의 망치에 지나지 않아서 시드 이외의 사람이 사용한다면 공구로써의 의미밖에 지니지 못한다. 하지만 기계를 통달하고 있는 시드이기 때문에 무기가 되는 것이다. 그는 순식간에 기계의 구조를 알아챌 수 있다. 약점도 한번에 알 수 있기 때문에 그곳에 충격을 주면 된다. 물론 그것은 기계계의 적이 아니라도 효력이 있다.



[특수 커맨드]

이름 효과

조사하다(しらべる) 적의 HP나 약점 등을 알아낼 수 있다



8) 엣지  에드워드 제란다인  

(エッジ エドワ-ド=ジェランダイン

 ,Edge Edward geraldine ) 


----------------------------------------------------------------------------

성별 : 남   연령 : 26세   신장 : 175cm   체중 : 51kg   출신지 : 에브라나   양손잡이---------------------------------------------------------------------------- 에브라나의 제일왕자. 국왕에 있어서는 한명뿐인 자식이기 때문에 왕위계승권이 있는 것은 엣지 의 단 한명 뿐이다.

 왕은 엣지를 눈에 넣어도 아프지 않을 정도로 아끼고 있었지만 엣지는 활동가적 성격으로 울타리에 가두어져있는 것을 매우 싫어했다. 격정가로써 입이 거칠다. 자신가로써 지기싫어한다. 왕가에 있어서는 꽤 파격적인 성격이지만 실제로는 부드러운 성격을 숨기기 위한 것인 모양이다. 정의감이 강하고 강한것에는 굴하지 않는 정신이 서민들에게 매우 큰 인기를 모으고 있는 이유일 것이다. 왕으로써의 소질은 충분히 겸비하고 있다.



직업 : 닌자(忍者) - 인술과 검술을 동시에 사용해내는 자들 먼 섬나라 에브라나에는 섬나라 특성의 이문화가 번영하고 있다. 문화는 세계각국과는 전혀 이질의 발전형태를 취하고 있다. 그런 중에 마법을 닮은 인술이 생겨났다. 이 인술을 자유자재로 사용할 수 있는 존재가 바로 닌자이다. 

 그들은 인술뿐만 아닌 독특한 검술도 가지고 있다.



무기 : 인도(忍刀) - 에브라나 문화를 보여주는 독특한 검 고대에 근접된 나라에서 애용되고있던 검이 에브라나에 전해져 독자적인 발전을 거쳐  인도 로 발전해 갔다. 조그만 것까지 신경쓰는 에브라나의 국민성대로 인도는 정밀하게 계산되어 만들어 진다. 최근 분석된 것에 따르면 그 정밀도는 어떤 나라의 검보다도 뛰어나다고 한다. 다만 사용할 때의 특징에 의해 닌자가 아니면 취급해 내지 못한다고 한다.



특기 : 인술(忍術) - 흑마법적인 성격을 지니고 날카롭게 적을 베어나간다  인도 와 마찬가지로, 아주 먼 이국에서부터 넘어온 마법이 발전되어 인술로 전해져 내려온다. 근원은 같은것이기 때문에 원리는 같다. 지성을 모아서 에너지화한 후 작렬시키는 것이다.

 실제의 인술을 보면 현재의 흑마법, 백마법과 매우 닮은 종류의 것을 볼 수 있다. 인술에는 다음과 같은 것이 있으므로 하나씩 살펴보자

----------------------------------------------------------------------------

인술명 사용효과

화둔(かとん) 주변을 불바다로 만들어버려 적들을 살상한다.

수둔(すいとん) 사방팔방에서 물대포를 불러내 적에게 부딛친다.

뢰신(らいじん) 하늘에서 거대한 번개를 불러내 적의 머리를 강타한다.

연기구슬(けむりだま) 전투중에 안개를 불러내 적의 눈을 속이고 그사이를 틈타 도주한다그림자묶기(かげしばり) 적의 그림자를 지면에 고정시켜 움직이지 못하게 한다.

분신(ぶんしん) 염을 외워 자신의 몸체를 몇 개로 나눠 적을 착란시킨다


[특수 커맨드]

이름 효과

던지다(なげる) 수리검 등의 무기를 명중력 100%로 던진다훔치다(ぬすむ) 적이 가지고 있는 아이템을 훔쳐낸다

인술(にんじゅつ) 닌자 특유의 인술을 사용할 수 있다



9) 테라 (テラ, Tella) 

----------------------------------------------------------------------------

성별 : 남   연령 : 60세   신장 : 177cm   체중 : 48kg   출신지 : 미시디아   오른손잡이---------------------------------------------------------------------------- 변경의 마을 카이포에 사는 노마도사. 젊을때에는 미시디아에 살던 명성있는 현자이다. 그는 이런 재능에 의해 차례차례로 고대마법의 봉인을 풀어나간다. 하지만 어느날 자신의 허용범위를 넘어버린 마법이 폭주하여 많은 마도사들이 다치고 만다.

 테라는 반성하는 의미로 미시디아를 떠났다. 결국 변경의 마을에서 보통의 여성과 결혼하여, 외동딸  안나 를 낳게 된다. 부인을 일찍 세상을 떠났기 때문에 안나에게 쏟아부은 애정은 엄청난 것이었다.

 지금은 늙었기 때문에 알고있던 마법의 대부분을 잃고 말았다. 또한 딸 안나에게도 마도사로써의 소질이 전혀 보이지 않기 때문에 일반인으로써 평화로운 세워을 보내고 있다.



 직업 : 현자(賢者) - 고대마법체득방법을 재현하여 얻은 사람들 고대의 미시디아의 마도사들은 자신들의 힘으로 마법을 개발, 체득해 나갔다. 하지만 그들중에 자신만의 힘을 표시하기 위해서 마법을 사용하는 자들이 나타났다. 그것은 많은 마도사들에게 해가되는 원인이 되었기 때문에 대현자의 손에 의해 마법은 봉인되어버리고 말았다.

 현재의 마도사는 수업을 계속하여 고대의 대현자로부터 흑마법이나 백마법을 부여받는 식으로 되어 있다. 하지만 그안에는 그 모든 마법을 손에 넣은 자들이 있어 그들을 총칭하여 현자라 부른다.



 무기 : 지팡이(杖) - 타격용으로도 쓸 수 있는 정신적 무기 주로 제례를 행하는 심볼로써 사용되었다. 물론 이것으로 때리는 것이 목적이 아닌 여러 가지 부여된 의식으로 공격 패턴을 변화시키거나 소환된 정령들을 컨트롤하는 것이 목적이다. 당연히 힘이강한 캐릭터가 장비하는 것이 아닌 마법계, 그것도 백마법사계의 캐릭터가 장비하는 것에서 더 좋은 효과를 볼 수 있다. 지팡이는 검 등과는 달리, 아무리 싼 것에도 의식이 부여되어 있다. 신에게의 제전을 행하는 것이기 때문에 그 의식은 반드시 백마법에 관한 것이다. 정신의 파동을 높여 기도한다면 지팡이 끝에서 백마법이 방출될 것이다.



[특수 커맨드]

이름 효과

백마법(しろまほう) 백마법을 사용할 수 있다

흑마법(くろまほう) 흑마법을 사용할 수 있다

생각해내대(おもいだす) 잊어버린 옛 고급마법을 생각해 낸다



10) 파롬 & 포롬 (パロム&ポロム, Palom & Porom) 

----------------------------------------------------------------------------

파롬 - 성별 : 남  연령 : 5세  신장 : 94cm  체중 : 22kg  출신지 : 미시디아   왼손잡이포롬 - 성별 : 여  연령 : 5세  신장 : 93cm  체중 : 19kg  출신지 : 미시디아   오른손잡이---------------------------------------------------------------------------- 마법은 과거의 시대, 일단 대현자에게 봉인되어 자력으로 알게되는 것은 매우 힘들다. 하지만 파롬과 포롬은 어릴적부터 자연히 마법을 알아가게 되었는데 그것은 마치 사라진 고대의 마도사들과 같았다. 양친도 어린 아이들에게 놀람을 금치 못하여, 장로에게 보내는 것을 결정하게 되었다.

 하지만 파롬은 건방짐의 극치를 달리는 말썽장이. 장로도 말썽에 대해서는 항상 벌을 주며 매일을 보내고 있다. 포롬은 누나같은 침착한 성격을 가지고 있어, 파롬을 혼내주는 역할을 하고 있다. 하지만 둘다 잠재된 마법 실력은 엄청나다고 할 수 있다.



직업 : 흑마도사(黑魔道士) - 지성과 기능으로 대기중의 살상능력을 이용한                            공격적인 마도사

 자신의 지식에 의해 주변에 있는 원소를 압축하여 상대를 살상하는 파워를 분출시키는 것이 흑마법이다. 

흑마도사는 지식양도 풍부하고, 지성이 높다. 수득하기위해서는 엄청난 공부를 해야 하며 당연 실전에 의해 지식을 높일 수도 있다.


백마도사(白魔道士) - 움직임 없는 마음, 더렵혀지지 않은 정신을 파워로써                        발휘하는 마도사

 마법으로서의 근원은 백, 흑마법 모두 변함없지만 그것을 자신들의 정신력에 의해 선으로 전화시키는 것이 백마법이다. 사용해 내기 위해서는 우선 정신력을 강화시켜나갈 필요가 있다. 하지만 그중에는 태어날때부터 그 정신력을 가진 자들도 있다.



무기 : 롯드(ロッド) - 제작자에 의해 봉인된 마법에 의해 공격할 수 있다 마법을 봉인하여 놓은 봉이 로드이며 거의 대부분이 목제로 되어있다. 왜냐하면 나무는 마법을 봉인하기에 알맞은 성질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특히 몇천년의 수명을 가진 나무는 나무자신이 마력을 증폭하여 마법효과를 증강시킨다. 이것으로 적을 때려도 치명적 상처를 입힐 수는 없을 것이다. 롯드는 지팡이와 같이 마법을 봉이해 둔 무기로써 사용함에 따라 흑마법을 발동하는 것이 가능하다.



[특수 커맨드 - 파롬]

이름 효과

흑마법(くろまほう) 흑마법을 사용할 수 있다

합동공격(ふたりがけ) 포롬과 함께 합동마법을 사용해 낸다힘내다(つよがる) 일시적으로 지력을 높인다



[특수 커맨드 - 포롬]

이름 효과

백마법(しろまほう) 백마법을 사용할 수 있다

합동공격(ふたりがけ) 파롬과 함께 합동마법을 사용해 낸다거짓울음(うそなき) 적을 놀라게 해 도망가기 쉽게 한다



11) 후스야 (フ-ス-ヤ, Foo-Soo-Ya) 

----------------------------------------------------------------------------

성별 : 남  연령 : ?세  신장 : ?cm  체중 : ?kg  출신지 : 달   오른잡이---------------------------------------------------------------------------- 세실의 큰아버지가 되는 달의 주민. 사악한 달의 주민 제무스를 감시하고 있는 존재이다. 

달의 주민이라는 것과 세실과 고르베자의 큰아버지라는 것 이외에는 모든 것이 비밀에 쌓여 있다. 그 실력은 현역 현자급의 마법력을 자랑할 정도이다.



직업 : 달의주민(月のたみ) - 달에 살고 있는 엄청난 마력을 지닌 존재 화성과 목성 사이에 있는 어떤 별에 살고 있던 문명인이 별의 위기에 처해 달로 이주해와 살게된 이성인들. 세실들의 세계와는 비교되지 않을 정도의 문명을 가지고 있으며 비공정 기술이나 기계문명은 모두 그들에게서 배운 것이다. 엄청난 마력과 무력을 지닌 자들이다.



[특수 커맨드] 

이름 효과

정신파(せんしんは) 계속해서 파티 전원의 HP를 회복하지만 행동불가가 된다








2.메뉴 명령어


1) 아이템(アイテム)

- 아이템을 사용하거나 버릴 수 있다. 같은 아이템에서 버튼을 두번 누르면 사용하는 것이며 한번 누른 후 위치를 바꾸고 다시 버튼을 누르면 아이템들의 위치를 바꾸는 것이다.  せいとん 을 사용하면 아이템들을 정돈할 수 있다. 버튼을 한번 누른 후 맨 아래에 있는 쓰레기통에서 누르면 아이템을 버릴 수 있다.


2) 마법(まほう)

- 필드에서 사용가능한 마법을 사용할 수 있다. 마법의 효과를 전원에게 할 경우 십자키의 왼쪽이나 오른쪽을 누르면 된다. 마법역시 두번 눌러야 사용되며 다른곳에서 버튼을 누르면 마법의 위치를 바꿀 수 있다.


3) 장비(そうび)

- 무기나 방어구를 장비할 수 있다. 위에서 부터 오른손(みぎて), 왼손(ひだりて), 머리(あたま), 몸(からだ), 팔(うで)의 5가지이며 왼쪽에 표시되는 것은 공격력, 방어력, 마법방어력이다. 사용하는 손에 무기를 장비해 주는 것이 반대쪽 손보다 공격력이 높으므로 항상 사용손을 체크해 가면서 무기를 장비시키자.


4) 스테이터스(ステ-タス)

- 각 캐릭터의 상태화면을 볼 수 있다. 화면 왼쪽 위에는 이름, 직업, 레벨, HP, MP, 사용손이 표시되며 오른쪽 위에는 경험치가 표시된다. 아래에 표시되는 수치는 각 능력치이며 다음과 같다.

---------------------------------------------------------------------------

힘(ちから) - 공격력에 관여하는 패러미터

민첩성(すばやさ) - 공격의 빠르기에 관여하는 패러미터체력(たいりょく) - 최대HP의 크기에 관여하는 패러미터지성(ちせい) - 흑마법의 위력에 관여하는 패러미터

정신(せいしん) - 백마법의 위력에 관여하는 패러미터

공격(ごうげき) - 공격력을 뜻하는 패러미터

명중률(めいちゅうりつ) - 공격의 명중률을 뜻하는 패러미터방어(ぼうぎょ) - 받는 데미지에 관여하는 패러미터

회피율(かいひりつ) - 공격을 피하는 확률에 관여하는 패러미터마법방어(まほうぼうぎょ) - 마법으로부터 받는 데미지에 관여하는 패러미터마법회피율(まほうかいひりつ) - 마법 공격을 피하는 확률에 관여하는 패러미터----------------------------------------------------------------------------

5) 순서바꿈(ならびかえ)

- 캐릭터간의 순서를 바꿀 수 있다. 버튼을 한번 눌러 캐릭터를 결정한 후 움직이고 싶은 곳에 커서를 맞추고 버튼을 다시한번 누르면 된다.


6) 대형(たいけい)

- 캐릭터들의 전 후열을 바꿀 수 있다. 대형의 교환은 한 캐릭터씩 하는 것이 아니라 5명의 대형을 모두 바꾸는 것이다. 제대로 사용하기 위해서는 순서바꿈과 병용하여 사용하여야 한다

7) 컨피그(コンフィグ)

- 여러가지 설정을 바꿀 수 있다.

----------------------------------------------------------------------------

배틀모드(バトルモ-ド) - 배틀모드를 웨이트(ウエイト)나 액티브(アクティブ)중 고를 수 있다배틀스피드(バトルスピ-ド) - 배틀스피드를 1에서 6까지 바꿀수 있으며 1이 제일 빠르다배틀메세지(バトルメッセ-ジ) - 전투중 메시지의 스피드를 1에서 6까지 바꿀 수 있다사운드(サウンド) - 게임중 사운드를 모노나 스테레오로 바꿀 수 있다컨트롤러(コントロ-ラ-) - 키배치를 바꾸거나 전투를 2인용으로 할 수 있다커서위치(カ-ソルいち) - 커서의 위치를 기억시키거나 그냥 둔다윈도우칼라(ウインドカラ-) - 배경색을 조절한다

----------------------------------------------------------------------------


8) 세이브(セ-ブ)

- 세이브 가능 지역에서 세이브를 할 수 있다. 세이브는 기본적으로 필드에서 가능하지만 던전내의 세이브 포인트에서도 세이브가 가능하다.





3. 배틀 시스템


 1) ATB(Active Time Battle) 시스템 


 턴제를 없애고 시간의 흐름을 넣은 새로운 배틀 시스템. 4에서 시작되어 7까지도 사용되고 있는 시스템이다. 기본적으로는 적의 시간과 우리편의 시간이 동시에 흐르며 마법을 고르거나 아이템을 고르기 위해 윈도우를 열어 놓았을 때도 시간이 흘러 적은 계속해서 공격해 오게 된다. 하지만 7과 다른점이 있다면 커맨드에 따른 시간이 정해져 있다는 것이다. 


  7에서는 리미트기를 제외한 나머지 커맨드나 마법을 사용해도 같은 시간을 소모하며 순서대로 진행되지만 4의 경우 마법이나 커맨드에 따라 소모시간이 다르다. 예를들어 카인의 점프의 경우 하늘로 올라간 뒤 시간이 흐른 후 공격하기 때문에 보통공격보다 시간이 많이 걸린다. 또한 메테오나 아스필 같은 흑마법은 다른 캐릭터가 2~3회 행동할 동안 주문을 외워야 하기 때문에 많은 시간을 소모한다. 컨피그의 배틀모드를 웨이트로 해두면 아이템이나 마법을 고를 때에는 시간이 흐르지 않게 되서 쉬운 전투를 치룰 수 있다.



  2) 배틀 커맨드


----------------------------------------------------------------------------

싸우다(たたかう) - 손에 든 무기로 적을 공격한다. 무기가 없을시 맨손으로 공격하게 된다.

마법(まほう) - 마법을 사용한다. 범위를 조정할 때에는 커서를 왼쪽이나 오른쪽으로 계속               누르면 된다.

아이템(アイテム) - 아이템을 사용한다. 맨 위에서 위로 한번 더 누르면 무기도 바꿀 수 있다체인지(チェンジ) - 버튼을 왼쪽으로 누르면 나타나는 커맨드. 전 후열을 바꾼다방어(ぼうぎょ) - 버튼을 오른쪽으로 누르면 나타나는 커맨드. 다음턴까지 방어력이 높아진다 포즈(ポ-ズ) - 스타트 버튼을 누르면 전투중 일시정지할 수 있다도망(にげる) - R L버튼을 동시에 누르면 도망칠 수 있다----------------------------------------------------------------------------


1> 적의 출현패턴


----------------------------------------------------------------------------

기습(ふいうち) - 일정시간동안 적들의 공격이 계속된다선제공격(せんせいごうげき) - 일정시간동안 우리편만 공격한다백어택(バックアタック) - 적이 뒤에서 기습해 와 전열이 뒤바뀐다----------------------------------------------------------------------------


 2> 전투중에 걸릴 수 있는 이상상태


 전투중에 적의 마법이나 특수공격 등에 의해 걸리게 되는 이상상태. 전투후 자동으로 회복되는 것과 그렇지 않은것의 두종류가 있다.



2-1> 전투후에도 회복되지 않음

----------------------------------------------------------------------------

전투불능(せんとうふのう) - HP가 0이 되어 전투에 참가하지 못한다. 자면 회복된다.

석화(せきか) - 돌이 되어 전투에 참가하지 못한다. 자도 회복되지 않는다.

개구리(かえる) - 개구리가 되어 마법과 육체공격을 모두 하지 못하게 된다.

소인(こびと) - 소인이 되어 마법밖에 사용하지 못하게 된다.

돼지(ぶた) - 돼지가 되어 마법을 사용하지 못하게 된다.

침묵(ちんもく) - 입을 열지 못하여 마법을 사용하지 못하게 된다.

암흑(くらやみ) - 눈이 나빠져 명중률이 떨어진다

독(どく) - HP가 점점 떨어져 간다.

----------------------------------------------------------------------------


2-2> 전투후 회복

---------------------------------------------------------------------------

마비(まひ) - 몸이 마비되어 움직이지 못하게 된다

잠(ねむり) - 잠에 빠져 행동하지 못하게 된다. 데미지를 받아도 회복된다.

혼란(こんらん) - 적의 편이 되어 우리편을 공격한다. 데미지를 받아도 회복된다.

바사크(バサ-ク) - 광전사가 되어 보통공격만 한다. 공격력은 상승된다.

헤이스트(ヘイスト) - 움직임이 빨라진다. 시간이 지나면 회복된다.

슬로우(スロウ) - 움직임이 느려진다. 시간이 지나면 회복된다.

스톱(ストップ) - 움직임이 봉쇄된다. 시간이 지나면 회복된다.

----------------------------------------------------------------------------




4. 마법일람



1) 백마법


마법명 마법효과 MP

케알(ケアル) HP회복(소)언데드몬스터에게 향하면 공격마법 3케알라(ケアルラ) HP회복(중)             〃 9

케알다(ケアルダ) HP회복(대)             〃 18

케알가(ケアルガ) HP를 최대치까지 회복   〃 40

레이즈(レイズ) 전투불능회복언데드몬스터의 50%파괴 8아레이즈(アレイズ) 전투불능회복동시에 HP도 전부회복 52에스나(エスナ) 아군 1명의 스테더스의 이상상태를 회복시킨다 20텔레포(テレポ) 전투중에는 전투탈출 던전내에서는 던전탈출 10브링(ブリング) 분신을 만들어 물리공격을 무효화 한다 8리후레크(リフレク) 적의 마법을 반사하여 되돌려 보낸다. 4회반사 30프로테스(プロテス) 방어구를 더욱 단단하게 만들어 물리공격의 방어력이 상승 9셸(シェル) 마법의 바리어를 쳐서 마법방어력을 높인다 10헤이스트(ヘイスト) 목표의 움직임을 빠르게 한다 25슬로우(スロウ) 목표의 움직임을 느리게한다 14

미니맘(ミニマム) 적을 미니멈 상태로 만든다. 물리공격의 위력이 사라진다 6라이브라(ライブラ) 적의 HP나 속성 등을 알아낼 수 있다 1사이트로(サイトロ) 하늘로 상승하여 주변을 둘러볼 수 있는 마법 2디스펠(ディスペル) 목표에 걸려있는 마법효과를 무효화 한다 12홀드(ホ-ルド) 적을 보이지 않는 마법의 로프로 묶어 움직임을 봉쇄 5바사크(バ-サク) 목표를 바사크(광폭)상태로 만든다 18사이레스(サイレス) 적의 입을 봉인하여 마법을 사용하지 못하게 한다 6콘퓨(コンプュ) 적을 혼란시켜 적과 자기편을 구분하지 못하게 한다 10레비테트(レビテト) 중력을 조정하여 하늘로 약간 날아오른다. 퀘이크를 무효화 8호리(ホ-リ-) 성스러운 힘을 한곳에 집중시켜 적의 정신을 공격한다 46


2) 흑마법


마법명 마법효과 MP

파이어(ファイア) 기온을 상승시켜 적을 태워버리는 화염계 공격마법 5파이라(ファイラ) 파이어의 약 4배의 공격력을 지닌 화계 공격마법 15파이가(ファイガ) 불의 속성을 지닌 최강의 공격마법 파이어의 약 16배 30브리자드(ブリザド) 기온을 순간적으로 내려서 냉각시켜버리는 냉기계 공격마법 5브리자라(ブリザラ) 브리자드의 약 4배의 공격력을 지닌 냉기계 공격마법 15브리자가(ブリザガ) 냉기의 속성을 가진 최강의 공격마법 브리자드의 약 16배 30선더(サンダ) 체내에 전기를 발생시켜 공격하는 전격계 공격마법 5선더라(サンダラ) 선더의 약 4배의 공격력을 지닌 전격계 공격마법 15선더가(サンダガ) 번개의 속성을 지닌 최강의 공격마법 선더의 약 16배 30슬리플(スリプル) 적을 잠들게 하는 공격마법 데미지를 입으면 깨어난다 12드레인(ドレイン) 적의 HP를 빼앗아 자신의 HP로 만드는 마법 18아스필(アスピル) 적의 MP를 빼앗아 자신의 MP로 만드는 마법 0포이즌(ポイズン) 적에게 강한 독을 내뿜어 독에 걸리게 한다 2토드(ト-ド) 적을 개구리로 변하게 한다. 마법 육탄공격에 약하게 된다 7포키(ポ-キ-) 적을 돼지로 만든다. 마법을 사용하지 못하게 된다 1스톱(ストップ) 일정시간 목표의 움직임을 멈추게한다 15데전(デジョン) 던전내에서 바로 전 층까지 되돌아 갈 수 있게 한다 4데스(デス) 목표를 전투불능에 빠뜨린다 35

브레이크(ブレイク) 적의 모든 세포를 돌로 만들어 전투불능에 빠지게 한다 15토르네도(トルネド) 마법에 걸리면 빈사상태에 빠지게 되는 잔혹한 공격마법 25바이오(バイオ) 체내 세포를 부패시켜 점점 HP가 감소해 가는 공격마법 20퀘이크(クエイク) 지진을 일으켜 땅위의 모든 적들에게 막대한 피해를 입한다 30메테오(メテオ) 하늘에서 운석군을 불러내어 적전체를 공격하는 궁극마법 99플레어(フレア) 대기중의 수소를 융합시켜 핵폭발을 만들어 적을 공격 50



3) 소환마법



[고브린(コブリン)]: 적 1명에게 고브린이 나타나 공격한다[초코보(チョコボ)]: 적 1명에게 초코보가 나타나 킥을 날린다 [이플리트(イフリ-ト)]: 이플리트가 나타나 적 전체를 불태운다 [시바(シヴァ)]: 시바가 나타나 적 전체에게 눈보라를 보낸다     [라무(ラムウ)]: 라무우가 나타나 하늘에서 번개를 내린다)[타이탄(タイタン)]:타이탄이 나타나 지진을 일으켜 땅위의 적을 공격한다[드래곤(ドラゴン)]:미스트 드래곤이 적전체에게 안개의 브레스를 내뿜는다     [아수라(アスラ)]:우리편 전원에게 프로테스 or 케알다 or 레이즈의 효과[오딘(オ-ディ-ン)]:전설의 기사가 나타나 적들을 두동강 내버린다 [실프(シルフ)]:적의 HP를 빼앗아 우리편 전원에게 나눠준다[리바이아산(リヴァイアサン)]:해룡 리바이아잔이 해일을 일으켜 적전체를 공격한다 [바하무트(バハム-ト)]: 용왕 바하무트가 적전체에게 핵공격을 퍼붇는다    


5. 무기일람


1) 단검

이름 특징 공격

미스릴나이프(ミスリルナイフ) 영체에 대하여 공격력이 높다 20댄싱다가(ダンシングダガ-) 아이템으로 사용하면 던져서 원거리 공격 28메이지맷셔(メイジマッシャ-) 마법사에게 높은 위력을 발휘 35

2) 검 

이름 특징 공격

암흑의검(あんごくのつるぎ) 암흑기사의 전용검 10

새도우블레이드(シャド-ブレイド) 암흑기사의 전용검 20데스브링거(デスブリンガ-) 암흑기사의 전용검. 가끔씩 즉사효과 40고대의검(こだいのつるぎ) 주문의 상태이상 공격을 추가한다 35전설의검(でんせつのつるぎ) 빛의 속성을 지닌 검 40블러드소드(ブラッドソ-ド) 드레인의 추과효과를 가지고 있는 검 44미스릴소드(ミスリルソ-ド) 영체에 대한 공격력이 높다 50수면의검(ねむりのつるぎ) 잠의 상태이상 공격을 추가한다 55프레임소드(フレイムソ-ド) 화염의 속성을 지닌 검 65아이스브랜드(アイスブランド) 얼음의 속성을 지닌 검 75브레이크블레이드(ブレイクブレイド)  석화의 상태이상 공격을 추가한다 77어벤져(アヴェンジャ-) 양손장비용 검 80

빛의검(ひかりのつるぎ) 빛의 속성을 지닌 검 99

디펜더(ディフェンダ-) 방어력을 올려주는 방어용 검 105엑스칼리버(エクスカリバ) 빛의 속성을 지닌 검 160라그나로크(ラグナロク) 빛의 속성을 지닌 최강검 200아기돼지의죽도(こぶだのちくとう) ???? -



3) 도

이름 특징 공격

쿠나이(くない) 별다른 특징은 없다 25

아수라(あしゅら) 별다른 특징은 없다 32

호철(こてつ) 별다른 특징은 없다 40

국일문자(きくいちもんじ) 별다른 특징은 없다 50

촌우(むらさめ) 별다른 특징은 없다 56

정종(まさむね) 별다른 특징은 없다 65



4) 손톱

이름 특징 공격

천둥의발톱(いかずちのつめ) 번개의 속성을 지닌 손톱 0얼음의발톱(こおりのつめ) 냉기의 속성을 지닌 손톱 0화염의발톱(ほのおのつめ) 불의 속성을 지닌 손톱 0요정의발톱(ようせいのつめ) 혼란의 상태이상 공격을 추가한다 0지옥의발톱(じごくのつめ) 즉사의 추가효과를 가지고 있다 1고양이발톱(ねこのつめ) 민첩성이 상승되는 명중률 최고의 손톱 2


5) 창

이름 특징 공격

스피어(スピア) 하늘을 나는 적에게 강하다 9

윈드스피어(ウィンドスピア) 바람의 속성을 지닌 창 55궁구닐(グングニル) 방어력 상승의 효과를 지님 92

화염의창(ほのおのやり) 화염의 속성을 지닌 창 66

얼음의창(こおりのやり) 냉기의 속성을 지닌 창 77

블러드랜스(ブラッドランス) 드레인의 추과효과를 지닌 창 86비룡의창(ひりゅうのやり) 드래곤 류에 강한 창 99

호리랜스(ホ-リ-ランス) 빛의 속성을 지닌 창 109



6) 도끼와 망치

이름 특징 공격

나무망치(きつち) 별다른 특성은 없다 45

미스릴햄머(ミスリルハンマ-) 영체에 대해 엄청난 타격을 입힐 수 있다 55대지의햄머(だいちのハンマ-) 땅의 속성을 지닌 망치 66드와프의도끼(ドワ-フのおの) 원거리 공격 가능 63

오우거킬러(オ-ガキラ-) 거인류에 강한 도끼 80

포이즌액스(ポイズンアクス) 독의 상태이상 공격을 추가한다. 양손장비 95룬액스(ル-ンアクス) 빛의 속성을 지닌 도끼 157



7) 지팡이

이름 특징 공격

지팡이(つえ) 약간의 상태이상을 회복한다 3

치료의지팡이(いやしのつえ) 케알 마법이 봉인된 지팡이 8미스릴의지팡이(ミスリルのつえ) 에스나의 마법이 봉인된 지팡이 12변화의지팡이(へんかのつえ) 포키의 마법이 봉인된 지팡이 15힘의지팡이(ちからのつえ) 바사크의 마법이 봉인된 지팡이 30파동의지팡이(はどうのつえ) 디스펠의 마법이 봉인된 지팡이 36성층의지팡이(せいそうのつえ) ???? 45

현자의지팡이(けんじゃのつえ) 레이즈의 마법이 봉인된 지팡이 48룬의지팡이(ル-ンのつえ) ???? 52

롯드(ロッド) 에너지볼트를 사용할 수 있는 롯드 3

아이스롯드(アイスロッド) 브리자드의 마법이 봉인된 롯드 5플레임롯드(プレイムロッド) 파이어의 마법이 봉인된 롯드 7선더롯드(サンダ-ロッド) 선더의 마법이 봉인된 롯드 10리리스의롯드(リリスのロッド) 드레인의 마법이 봉인된 롯드 13요정의롯드(ようせいのロッド) 콘퓨의 마법이 봉인된 롯드 30별똥별롯드(ほしくずのロッド) 프치메테오의 마법이 봉인된 롯드 45


8) 활과 화살

이름 특징 공격

활(ゆみ) 원거리에서도 공격력이 저하되지 않는다 10크로스보우(クロスボウ) 원거리에서도 공격력이 저하되지 않는다 20그레이트보우(グレ-トボウ) 원거리에서도 공격력이 저하되지 않는다 30킬러보우(キラ-ボウ) 원거리에서도 공격력이 저하되지 않는다 40엘핀보우(エルフィンボウ) 원거리에서도 공격력이 저하되지 않는다 50여일의활(よいつのゆみ) 원거리에서도 공격력이 저하되지 않는다 60알테미스의활(アルテミスのゆみ) 원거리에서도 공격력이 저하되지 않는다 80메듀사의화살(メデュ-サのや) 석화의 상태이상 공격을 추가한다 1철화살(てつのや) 별다른 특징은 없다 3

성스러운화살(せいなるや) 빛의 속성을 지닌 화살 10화염의화살(ほのおのや) 화염의 속성을 지닌 화살 15얼음의화살(こおりのや) 냉기의 속성을 지닌 화살 15번개의화살(いかずちのや) 번개의 속성을 지닌 화살 15어둠의화살(やみのや) 암흑의 상태이상 공격을 추가한다 20독화살(どくや) 독의 상태이상 공격을 추가한다 30

입막음화살(くちふうじのや) 침묵의 상태이상 공격을 추가한다 35천사의화살(てんしのや) 특정의 적에게 강하다 40

여일의화살(よいつのや) 마법사들에게 강하다 50

알테미스의화살(アルテミスのや) 빛의 속성을 지닌 화살 70


9) 투기

이름 특징 공격

부메랑(ブ-メラン) 원거리에서도 공격력이 저하되지 않는다 20엔원륜(えんげつりん) 원거리에서도 공격력이 저하되지 않는다 40수리검(しゅうりけん) 던지기 전용 무기 사용후 없어진다 40풍마수리검(ふうましゅうりけん) 던지기 전용 무기 사용후 없어진다 80부엌칼(ほうちょう) 던지기 전용 무기 사용후 없어진다 255


10) 채찍

이름 특징 공격

채찍(むち) 마비의 상태이상 공격을 추가한다 20

체인위프(チェンウィップ) 마비의 상태이상 공격을 추가한다 30전격채찍(でんげきむち) 번개의 속성을 가진 채찍 40화이어뷰트(ファイアビュ-ト) 불의 속성을 가진 채찍 51용의수염(りゅうのひげ) ???? 55



11) 하프

이름 특징 공격

꿈의하프(ゆめのたてごと) 잠의 상태이상 공격을 추가한다 8라미아의하프(ラミアのたてごと) 혼란의 상태이상 공격을 추가한다 18



6. 방어구일람


1) 갑옷계통

이름 특징 방어

암흑의갑옷(あんこくのよろい) 암흑기사 전용의 갑옷 5하데스의갑옷(ハデスのよろい) 암흑기사 전용의 갑옷 7데몬즈아머(デモンスア-マ-) 암흑기사 전용의 갑옷 9아이언아머(アイアンア-マ-) 별다른 특징은 없다 4

기사의갑옷(ナイトのよろい) 별다른 특징은 없다 11

미스릴아머(ミスリルア-マ-) 영체의 공격에 대한 방어력 상승 13플레임메일(フレイムメイル) 냉기계 공격을 반멸한다. 화염에는 역효과 15아이스아머(アイスア-マ-) 화염의 공격을 반멸한다. 냉기에는 역효과 17다이아아머(ダイヤア-マ-) 별다른 특징은 없다 19

겐지의갑옷(げんじのよろい) 마법 등의 특수 공격에 강하다 21드래곤메일(ドラゴンメイル) 별다른 특징은 없다 23

크리스탈메일(クリスタルメイル) 별다른 특징은 없다 25아다만아머(アダマンア-マ-) 민첩성이 크게 저하한다 100옷(ふく) 별다른 특징은 없다 1

수인의옷(しゅうじんのふく) 잠의 상태이상을 막는다 1가죽옷(かわのふく) 별다른 특징은 없다 2

대지의옷(だいちのふく) 땅의 공격을 반멸한다 3

권법복(けんぽうふく) 힘을 높여준다 5

사제의로브(しだいのロ-ブ) 마력을 높여준다 5

검은로브(くろのロ-ブ) 흑마법에 강하다 8

빛의로브(ひかりのロ-ブ) 암흑 공격에 강하다 12

흑대도복(くろおびどうぎ) 힘이 대폭 상승한다 11

힘나는옷(ちからだすき) 힘을 높여준다 15

흰로브(しろのロ-ブ) 마법 공격에 강하다 18

흑장속(くろしょうぞく) 가벼워서 민첩성이 높아진다 24미네르바비스체(ミネルバビスチェ) 마법 등의 특수 공격을 반멸 28


2) 방패계통

이름 특징 방어

암흑의방패(あんこくのたで) 암흑기사 전용의 방패 22데몬즈실드(デモンズシ-ルド) 암흑기사 전용의 방패 24아이언실드(アイアンシ-ルド) 별다른 특징은 없다 20빛의방패(ひかりのたで) 시체 등의 적의 공격에 강하다 24미스릴실드(ミスリルシ-ルド) 영체의 공격에 대한 방어력 상승 26플레임실드(フレイムシ-ルド) 냉기 공격에 강하다. 불의 공격에는 역효과 28아이스실드(アイスシ-ルド) 불의 공격에 강하다. 냉기 공격에는 역효과 30다이아실드(ダイヤシ-ルド) 별다른 특징은 없다 32

이지스의방패(イ-ジスのたで) 아수라에게 강하다 34

겐지의방패(げんじのたで) 별다른 특징은 없다 36

드래곤실드(ドラゴンシ-ルド) 적의 특수공격에 강하다 38크리스탈방패(クリスタルのたで) 적의 특수공격에 강하다 40


3) 투구계통

이름 특징 방어

암흑의투구(あんこくのかぶと) 암흑기사 전용의 투구 4하데스의투구(ハデスのかぶと) 암흑기사 전용의 투구 5데몬즈헬멧(デモンズヘルム) 암흑기사 전용의 투구 6아이언헬멧(アイアンヘルム) 별다른 특징은 없다 3

빛의투구(ひかりのかぶと) 어둠의 공격에 강하다 7

미스릴헬멧(ミスリルヘルム) 영체의 공격에 대한 방어력 상승 8다이아의투구(ダイヤのかぶと) 별다른 특징은 없다 9겐지의투구(げんじのかぶと) 별다른 특징은 없다 10

드래곤헬멧(ドラゴンヘルム) 별다른 특징은 없다 11

크리스탈헬멧(クリスタルヘルム) 별다른 특징은 없다 12가죽모자(かわのぼうし) 별다른 특징은 없다 1

꽈배기머리띠(ねじりはちまき) 힘이 약간 상승한다 1깃털모자(はねつきぼうし) 별다른 특징은 없다 2

그린베레모(グリ-ンベレ-) 민첩성 상승 2

삼각모자(さんがくぼうし) 지력이 약간 상승한다 3

사제의모자(しだいのぼうし) 지력이 약간 상승한다 5금의머리장식(きんおかみかざり) 마법방어가 대폭 상승 7흑두건(くろすぎん) 민첩성 상승 7

리본(リボン) 마법 등의 특수 공격을 반멸 9

유리마스크(ガラスのマスク) ???? 30



4) 장갑계통

이름 특징 방어

암흑의장갑(あんこくのこて) 암흑기사 전용의 장갑 2하데스의장갑(ハデスのこて) 암흑기사 전용의 장갑 3악마의장갑(あくまのこて) 암흑기사 전용의 장갑 4

철의장갑(てつのこて) 별다른 특징은 없다 2

파워리스트(パワ-リスト) 힘이 상승한다 2

건틀렛(ガントレット) 힘이 상승한다 5

미스릴의장갑(ミスリルのこて) 영체의 공격에 대한 방어력 상승 6다이아의장갑(ダイヤのこて) 별다른 특징은 없다 7

겐지의장갑(げんじのこて) 마법 공격에 강하다 8

드래곤의장갑(ドラゴンのこて) 별다른 특징은 없다 9크리스탈의장갑(クリスタルのこて) 별다른 특징은 없다 10거인의장갑(きょにんのこて) 물리 공격에 강하다 15

루비의반지(ルビ-のゆびわ) 돼지의 상태이상을 방지 0철팔지(てつのうでわ) 별다른 특징은 없다 2

은의반지(ぎんのゆびわ) 마법 방어력이 상승한다 4

룬의팔지(ル-ンのうでわ) 침묵의 상태이상을 방지 5다이아팔지(ダイヤのうでわ) 별다른 특징은 없다 6

수호의반자(まもりのゆびわ) 별다른 특징은 없다 18

크리스탈링(クリスタルリング) 별다른 특징은 없다 20주문의반지(のろいのゆびわ) 주문의 상태이상을 방지 ?


7. 아이템일람


1) 일반 아이템 

이름 효과 비고

포션(ポ-ション) HP 100 정도 회복 필전

하이포션(ハイポ-ション) HP 500 정도 회복

엑스포션(エクスポ-ション) HP 1500 정도

에텔(エ-テル) MP 소량

에텔드라이(エテ-ルドライ) MP 전회복

에릭사(エリクサ-) HP MP를 전부회복

라스트에릿사(ラストエリクサ-) 전원의 HP MP를 전부 회복 〃피닉스의꼬리(フェニックスの尾) 전투불능을 회복 〃해독제(どくけし) 독상태를 치료

금침(きんのはり) 석화상태를 치료

처녀의키스(おとめのキッス) 개구리 상태를 회복 〃도깨비방망이(うちでのこつち) 미니멈 상태를 회복 〃다이어트푸드(ダイエットフ-ド) 포키 상태를 회복 〃메아리연막(やまびこえんまく) 침묵상태를 회복 〃안약(めぐすり) 암흑상태를 회복

만능약(はんのうやく) 모든 상태이상을 회복

자명종시계(めざましどけい) 잠 상태를 회복

십자가(じゅうじか) 저주의 상태이상을 회복

산언초(やまびこそう) 침묵의 상태이상을 회복 〃유니콘의뿔(ユニコ-ンのつの) 잠 마비 혼란 바사크의 회복 〃흰이빨(しろいきば) 적전체에게 드래곤의 콜드브레스 효과 전투붉은이빨(あかいきば) 적전체에게 드래곤의 화이어브레스 효과 〃푸른이빨(あおいきば) 적전체에게 드래곤의 선더브레스 효과 〃봄의조각(ボムのかけら) 파이어와 동일한 마법공격을 사용할 수 있다 〃봄의오른팔(ボムのみぎうて) 파이라와 동일한 마법공격을 사용할 수 있다 〃봄의혼(ボムのたましい) 사용자가 자폭하여 그만큼 적에게 피해를 준다 〃남극의바람(なんきょくのかぜ) 브리자드와 동일한 마법공격을 사용할 수 있다 〃북극의바람(ほっきょくのかぜ) 브리자라와 동일한 마법공격을 사용할 수 있다 〃제우스의분노(ゼウスのいかり) 선더와 동일한 마법공격을 사용할 수 있다 〃신들의분노(かみがみのいかり) 선더라와 동일한 마법공격을 사용할 수 있다 〃대지의드럼(だいちのドラム) 퀘이크와 동일한 마법공격을 사용할 수 있다 〃별의모래(ほしのすな) 메테오의 마법을 사용할 수 있다 〃오의서(おうぎのしょ) 랜덤으로 소환수를 부른다 〃쿠알의수염(クア-ルのひげ) 즉사마법 데스를 사용할 수 있다 〃정적의종(せいじゃくのかね) 적에게 사이레스의 마법을 사용할 수 있다 〃뱀파이어의이빨(バンパイアのきば) 적에게 드레인의 마법을 사용할 수 있다 〃리리스의입맞춤(リリスのくちつけ) 적에게 아스필의 마법을 사용할 수 있다 〃거미줄(クモのいと) 적에게 슬로우의 마법을 사용할 수 있다 〃동의모래시계(どうのすなどけい) 잠시동안 적주위의 시간을 멈추게 한다 〃은의모래시계(ぎんのすなどけい) 어느정도 적주위의 시간을 멈추게 한다 〃금의모래시계(きんのすなどけい) 오랫동안 적주위의 사간을 멈추게 한다 〃빛의커텐(ひかりのカ-テン) 우리편 전원에게 리후렉의 마법을 사용할 수 있다 〃달의커텐(つぎのカ-テン) 적의 마법공격과 특수공격을 반사할 수 있다 〃괴수도감(かいじゅうずかん) 라이브라와 동일한 마법을 사용할 수 있다 〃스케이프돌(スケ-プド-ル) 브링과 동일한 마법을 사용할 수 있다 〃에르메스의구두(エルメスのくつ) 헤이스트와 동일한 마법을 사용할 수 있다 〃박카스의술(バカ-スのさけ) 바사크와 동일한 마법을 사용할 수 있다


2) 특수 아이템

이름 효과 비고

텐트(テント) 세이브가능 지역에서 전원의 HP MP 회복 필드코테이지(コテ-ジ) 세이브가능 지역에서 전원의 HP MP 전량 회복 〃알람(アラ-ム) 적을 불러내서 전투할 수 있다

기잘의피리(ギザ-ルのふえ) 어디서나 뚱보초코보를 불러낼 수 있다 〃기잘의피리(ギザ-ルのやさい) 뚱보초코보를 불러낼 수 있다 〃금사과(きんのリンゴ) 최대 HP를 100 올린다

은사과(ぎんのリンゴ) 최대 HP를 50 올린다

난장이의빵(こびとのパン) 사이트로의 효과를 낼 수 있다 〃소마의물방울(ソマのしずく) 최대 MP를 10 올린다 〃비상구(ひじょうぐち) 던전탈출 마법인 텔레포와 동일 던전




==========완벽 공략편==========


프롤로그

----------------------------------------------------------------------------

 하늘위를 나는 5대의 비공정. 이것은 최강을 자랑하는 바론 왕국의 비공정대  붉은 날개 이다. 그리고 그 안에는 생각에 잠긴 암흑기사 세실이 있다.


병사 : 세실대장! 곧 바론에 도착합니다.

세실 : 그래…

병사 : 역시 대장님도… 

병사 : 아무리 명령이라고 해도… 

병사 : 죄도없는 사람들로부터 크리스탈을…

      


그렇다. 세실은 국왕의 명령으로 미시디아란 곳에 가서 그들이 귀중히 여기고 있던 크리스탈을 빼앗가는 길이었다.


병사 : 우리들 붉은날개는 명예높은 비공정단! 약한자들로부터의 약탈이라니!세실 : 그만해둬!

병사 : 하지만 대장!

병사 : 무저항의 마도사들로부터 약탈을 하다니!

세실 : 들어라 모두들! 크리스탈은 우리 바론국의 번영을 위해선 반드시 필요하다. 미시디아의         자들은 크리스탈의 비밀을 너무  이 알고  다는 폐하의 판단이시다. 우리들은        바론국의 비공정단 바론의 붉은 날개다! 폐하의 명령은 절대적이란 말이다…병사 : 대장…

병사 : 대장! 마물이!

세실 : 전원 전투준비!


 세실은 몇가지 진귀한 아이템을 이용해 마물들을 물리쳤다.


세실 : 모두 무사한가?

병사 : 예!

병사 : 하지만 요즘 마물의 수가…

병사 : 확실히 너무나 많아.

세실 : 무언가가… 일어나려는 것인가?

병사 : 바론에 도착하였습니다!

세실: 좋아 착륙하라.


 이리하여 붉은 날개는 무사히 바론성에 착륙하였다. 임무를 수행하고 돌아온 세실을 기다리고 있던 것은 근위병대장 베이건이었다.


베이건 : 오오! 크리스탈을 손에 넣으셨군요.

세실 : …하지만 미시디아의 사람들은 거의 무저항이었다…베이건 : 무슨 말씀을 하시는겁니까? 자 폐하가 기다리고 계십니다.

베이건 : 세실님 잠시 기다려 주십시오.


 바론왕에게 혼자 나선 베이건은 말했다.


베이건 : 폐하… 송구스럽습니다만 세실녀석이 폐하에게 불신을 갖고있는 모양입니다.

바론왕 : 정말이냐? 역시 근위병장. 잘 조사해 주었다. 하지만 크리스탈만 손에 넣으면 되지. 세실을 불러들여라.

베이건 : 예.

베이건 : 세실님 폐하가 부르십니다. 어서.

바론왕 : 세실 수고했다. 그런데 크리스탈은?

세실 : 예. 여기에.

베이건 : 진짜인 모양입니다.

바론왕 : 그런가! 아아 이 영롱함! 가도 좋다 세실!


 방을 나서려 하던 세실은 돌연 뒤를 돌아보며 왕을 불렀다.


세실 : 폐하!

바론왕 : 뭐  뭐냐!

베이건 : 뭐  뭡니까!

세실 : 폐하는 도대체 어쩌실 생각입니까? 모두들 폐하에게 불신을 키우고 있습니다!바론왕 : 너를 선두로 해서 말이지?

세실 : ! 결코 그런일은…

바론왕 :내가 아무것도 모를거라고 생각하고 있느냐! 너란 녀석이 나를 신뢰하지 않고 있을        줄은… 안됐지만 더 이상 너에게 붉은날개를 맡길 수는 없다! 지금부터 비공정        부대장의 지위를 박탈한다!

세실 : 폐하!

바론왕 : 또한 환수 토벌의 임무를 주겠다! 미스트계곡 부근에 환상의 마물 환수가 출몰하는            것 같다. 그 마물을 물리치고 미스트 마을에 이 봄의  지를 전하는 것이다. 

         출발은 내일아침이다!

카인 : 기다려주십시오! 세실은 그런…

바론왕 : 카인. 이 녀석의 일이 걱정된다면 네 녀석도 세실과 함께 가라!카인 : 폐하!

바론왕 : 더 이상 말할  요 없다! 그 반지를 가지고 사라져라!세실 : 폐하!


 결국 세실과 카인은 방에서 쫒겨나게 된다.


세실 : 미안해 카인 너까지…

카인 : 그 환수란  석을 해치우면 폐하도 용서해 주실꺼야. 다시 붉은 날개로 돌아갈 거라고.

세실 : …

카인 : 걱정하지마 준비는 나에게 맡기고 오늘밤은 충분히 쉬라고.


 방으로 향하던 세실은 계단에서 로자를 만나게 된다.


로자 : 세실! 잘됐어. 무사했군요. 너무나 갑자기 생긴 임무라 걱정했었어요.

세실 : 괜찮아 우리들은… 무저항의 마도사들을 상대로 상처따윈 입을리 없다고…로자 : 세실! 나중에 당신의 방으로 갈께요…

세실 : 아아…


 다시 방으로 향하던 세실은 양부와 같은 시드를 만난다.


시드 : 돌아왔군~ 세실! 로자가 걱정하고 있었다고! 로자를 울리면 내가 용서하지 않을테니까         말야! 그런데 나의 귀여운 비공정은 무사해? 네녀석들의 부하는 난폭해서말야. 뭐야?          축처진 얼굴하고.

세실 : 실은 시드…

시드 : 뭐라고? 환수의 토벌에? 너 이외에 붉은날개를 지휘할 녀석이 있냐고말야! 정말로       폐하는 어떻게 된거야? 신형 비공정을 만들라고 시키셨는데… 나는 비공정을       살인의 도구로 사용하고 싶지 않단 말이야! 마을사람들도 이상하게 생각하고 있다고…        어쨋든 조심해! 환수따윈 너의 암흑검으로 한방일거야! 난 집으로 돌아가지. 요새 집에        들어오지 않는다구 딸녀석이 시끄럽거든!


 방에 도착한 세실은 침대위에서 여러 가지를 생각해 보았다.


세실 : 폐하는… 어떻게 된거지? 이전엔 나이트로써 명성을 떨친 상냥하고 강한 분이셨는데.          

고아나 다름없는 나나 카인을 자신의 아이처럼 길러주셨다. 미시디아의 크리스탈…       무저항의 마을사람들로부터 빼앗아서라도 손에 넣지 않으면 안될정도의 것이란       말인가… 명령이라곤 하지만 그런 일은!

로자 : 세실! 무슨일이 있었죠? 갑자기 미시디아에 갔다고 생각했더니 이번엔 환수토벌에       간다니… 그것도 돌아오자마자라니 이상해요.

세실 : 아니 아무것도 아냐…

로자 : 그렇다면 이쪽을 봐바요.

세실 : 나는 미시디아에서… 죄없는 사람들로부터 크리스탈을! 이 암흑기사의 모습과 같이       나의 마음도…!

로자 : …당신은 그런사람이 아녀요.

세실 : 나는 폐하의 명령을 거슬리지 못하는 겁장이 암흑기사야…로자 : 붉은날개의 세실은 그런 약한 말은 하지않았어요! 내가 좋아하는 세실은…로자 : 우선은 미스트에 가겠죠? 당신에게 만약 무슨일이 생긴다면 전…세실 : 걱정할 필요없어. 카인도 함께라고… 너무 늦었어… 너도 자라고.

로자 : 조심해야 해요…!

세실 : 고마워 로자… 하지만 난 암흑기사. 너와는…

 

  하루밤이 지나고 토벌의 날이 왔다.


카인 : 갈까? 세실!

세실 : 기대하고 있다고 카인.

카인 : 훗 걱정말라고.


 이리하여 바론국 비공정단  붉은날개 의 대장이던 암흑기사 세실은 그 자리를 박탈당하고 용기사단 대장 카인과 함께 병경의 마을 미스트를 향해 안개 자욱히 서있는 계곡을 노리고 바론성을 뒤로 했다.


 사람들의 꿈이었던 하늘을 나는 비공정… 하지만 그 비공정의 기동력은 꿈의 실현을 보임과 동시에 욕망을 비추는 수단까지 되어버렸다.

 비공정단  붉은날개 로부터 최강의 군사국가가 된 바론왕국. 어째서 그 거대한 힘을 가진 바론이 크리스탈을 갖고 싶어하는지… 그리고 어쩨서 마물들이 점점 모습을 들어내고 있는지… 크리스탈은 단지 조용히 그 빛을 빛내고 있을 뿐이었다… ----------------------------------------------------------------------------


제 1 부 가면을 벗고


PHASE 1: 미스트의 환수


----------------------------------------------------------------------------

 바론성을 떠난 세실과 카인은 북서쪽에 있는 미스트 계곡을 향해 걸어갔다. 미스트 계곡은 일년내내 두꺼운 안개가 끼어있는 곳으로 특히 미스트 마을로 가는 길목인 미스트동굴은 두꺼운 안개로 인하여 겨우 눈앞만 보일 정도였다. 카인과 세실이 동굴에 들어서자 안개속에서 한 여자의 목소리가 들려왔다.


???? : 돌아가십시오

세실 : 누구냐!

???? : 지금 바로 돌아가셔야 합니다…

카인 : 이 소리의 주인이 환수인가?

환수 : 바론의 사람들이군요…

카인 : 누구냐!

환수 : 이곳에서 돌아간다면 피해를 끼치지 않겠습니다. 빨리 돌아가십시오.

카인 : 모습을 보이거라!

환수 : 돌아갈 생각은 없는가 보군요…

세실 : 이 봄의 반지를 미스트 마을까지 전달하지 않으면 안된단 말이다!환수 : 그렇다면 어쩔 수 없지요!

카인 : 안개가 모인다…!


 결국 세실과 카인은 환수 미스트 드래곤을 물리치고 동굴을 빠져나와 미스트 마을에 도착했다. 미스트 마을에 도착하자 카인이 가지고 있던 반지가 빛나면서  무수한 봄들이 튀어나왔다.


세실 : 반지가 빛난다…!?

카인 : 이것은!

세실 : 이것때문에 우리들을 여기까지…

카인 : 이 마을을 불태우기 위해…

세실 : 무엇때문이냐! 바론왕!

???? : 으앙 으앙…

세실 : 저것은?

여자아이 : 어머니의 드래곤이 죽었기 때문에… 엄마도… 흑흑…세실 : !

카인 : 그러고보니 들은 적이 있어. 마물을 불러낼 수 있는 힘을 가진자… 분명히 소환사!세실 : 설마 우리들이 그 드래곤을 죽였기 때문에 이 아이의 엄마도…여자아이 : 그럼 오빠들이 엄마의 드래곤을!

세실 : 설마… 너의 엄마를 죽이게 될 거라고는…

카인 : 어쩐지 폐하는 이마을의 소환사를 전멸시키기 위해 우리들을 여기까지…세실 : 어떻게 된거야…

카인 : …불쌍하지만 이 아이도 죽이지 않으면 안될 것 같은데.

세실 : 카인!

카인 : 하지않으면 우리들이 당해!

세실 : 어린애라고!

카인 : 폐하를 거역하겠다는 거야?

세실 : 이런 살육을 되풀이 하면서까지 폐하를 따를 생각은 없어!카인 : 훗 역시 그렇게 말할줄 알았어. 혼자서 바론을 빠져나가게 할 순 없지.

세실 : 카인!

카인 : 아무리 폐하에게 은혜가 있다곤 해도 용기사의 이름에 먹칠을 하는짓은 할 수 없지.

세실 : 그럼 카인 너도…

카인 : 하지만 바론은 세계제일의 군사국. 우리들 둘이서 대항한다해도 아무것도 되지 않아.          다른 나라에 이 사실을 알리고 원군을 불러와야지. 로자도 구해내야 하고말야!세실 : 고마워 카인.

카인 : 별로 널 위해서 하는건 아냐.

세실 : ?

카인 : 그것보다 이 곳은 위험해  어서 마을을 떠나지 않으면. 이아이는 어떡하지?세실 : 우리들이 데리고 갈 수밖에 없지! 자 여기를 떠나는 거야. 우리들과 같이…여자아이 : 싫어!

카인 : 어쩔 수 없지 무리하게라도!

여자아이 : 가까이오지 말아요!

세실 : 기다려줘!

여자아이 : 모두 싫어! 모두! 모두 정말 싫어!


 세실과 카인이 무리하게 아이를 데려가려 하자. 여자아이는 거인을 불러내 지진을 일으켰다. 세실과 카인은 갑자기 일어난 일에 정신을 잃고 말았다. 그리고 얼마간의 시간이 흐른후 세실은 정신을 차렸다.


세실 : 다행이야 이아이는 무사한 것 같군…

세실 : !! 카인? 카이인! …언제까지나 이곳에 있을수는 없어… 이아이를 데리고 도망쳐야지… 카인… 꼭 살아 있어야 해!


 하는 수 없이 세실은 카인과 떨어진 채 여자아이를 데리고 떠났다.

----------------------------------------------------------------------------


 [[ 바론성(バロン城)]] 

- 처음에는 소수의 아이템밖에 획득할 수 없지만 이야기가 진행된 후 모두 얻을 수 있다. 왕의 방에서 나온후 성의 북서쪽에 있는 세실의 방에 가서 잠을 자면 오프닝이 끝난다.

---------------------------------입수가능 아이템------------------------------ 처녀의 키스  에텔×5  에릭서  에르메스의구두×2  금침×2  소인의 빵  텐트×3  동의모래시계  하이퍼 포션×2  박카스의 술×2  피닉스의 꼬리×3  포션×3  유니콘의뿔×2----------------------------------------------------------------------------

 [[바론성 마을(バロンの街)]]

- 성의 아래에 있는 마을. 처음에는 무기점이 닫혀 있다. 지금은 숨어있는 아이템을 찾는 정도로도 충분하다. 마을을 샅샅히 뒤져 아이템을 모두 찾자

--------------------------------입수가능 아이템------------------------------- 처녀의 키스  동의 모래시계  에텔  피닉스의 꼬리  금침×2  포션×3  소인의빵  안약   텐트×2

----------------------------------------------------------------------------

--------------------------------구입가능 무기--------------------------------이름 가격

선더롯드 700

회복의 지팡이 480

화염의 손톱 350

얼음의 손톱 450

번개의 손톱 550

----------------------------------------------------------------------------

-------------------------------구입가능 방어구--------------------------------이름 가격

꽈배기머리띠 450

권법복 4000

은의팔지 650

----------------------------------------------------------------------------


-------------------------------구입가능 아이템--------------------------------이름 가격

포션 30

피닉스의 꼬리 100

금침 400

처녀의 키스 60

안약 30

해독제 40

텐트 100

기잘의 야채 50

----------------------------------------------------------------------------



 [[미스트 동굴 (ミストの洞窟)]]

 바론 마을 북서쪽에 있는 동굴  미스트마을로 가기위해 통과해야 하는 곳으로 첫 번째 던전이다. 이곳에 올 때는 걸어와도 되지만 마을 남서쪽의 숲에서 초코보를 잡아 타고와도 된다. 동굴은 아주 간단하게 구성되어 있으며  적들도 매우 쉽다. 출구에서는 미스트 드래곤과 싸울 수 있다.


 텐트  포션×2  안약

----------------------------------------------------------------------------


 [[미스트 드래곤(ミストドラゴン)]]

 첫 번째 보스로 카인의 점프와 세실의 암흑공격을 사용하면 쉽게 물리칠 수 있다. 공격을 하다보면 보습을 안개로 바꿀 때가 있는데  이때 공격하면 반격을 받게 되므로 방어하며 모습을 용으로 바꿀 때까지 기다리도록 하자.



 [[미스트 마을 (ミストの村)]]

계곡을 빠져나와 마을에 도착하면 자동으로 이벤트가 진행된다



PHASE 2 사막의 빛


----------------------------------------------------------------------------

 홀로 떨어진 세실은 아이를 업고 걷기 시작하였다. 그후 세실은 오아시스마을인 카이포에 도착하게 되었다.

세실 : 이 아이를 쉬게 하지 않으면…


  세실은 중얼거리면서 여관을 찾았다. 여관을 찾은 세실은 안으로 들어갔다.  


여관주인 : 어서오십시요  손님. 아니! 아가씨의 안색이 매우 안좋군요. 어서 방으로            가십시오. 돈은 괜찮으니 어서요.

세실 : 미안하오  주인.

 

  세실은 주인에게 감사하며 아이를 데리고 방으로 가서 아이를 눕혔다. 아이는 얼마후에 눈을 떴다.


세실 : 정신을 차렸구나.

여자아이 : ……

세실 : …너의 어머니는 내가 죽인거나 마찬가지야… 용서해 달라고 하는건 아냐… 그냥        널 보호해 주고싶을 뿐이야…

여자아이 : ……

 

  그리고 시간이 흘러 밤이 되었다. 하지만 갑자기 문을 열고 바론의 병사들이 들어닥쳤다.


제네랄 : 찾아냈다! 세실!

여자아이 : !

세실 : 기다려줘! 바론왕은…

제네랄 : 그 왕이 한 명령이야. 미스트에서 살아남은 그 아이를 넘겨준다면 용서해 주실 것         같다. 미스트의 자들은 위험한 존재인 것 같아서 말야.

세실 : 뭐라고!?

여자아이 : !

제네랄 : 자 그아이를 넘겨라!

세실 : 거절하겠어!

 

  제네랄의 제안을 거절한 세실은 병사들을 단칼에 쓰러뜨렸다. 놀란 제네랄은 도망가 버렸다.


여자아이 : 미안해요 저 때문에…

세실 : 사과해야 하는쪽은 나야. 그리고 사과한다고 넘어갈 일도 아니고…여자아이 : 하지만 보호해 주었어요…

세실 : ……

여자아이 : 전… 리디아…

세실 : 고마워… 리디아.


 마침내 마음을 열은 리디아는 세실과 함께 행동하게 되었다. 날이 밝고 세실은 마을을 둘러보았다. 그러던중 마을 사람들에게서 바론에서 온 한 처녀가 열병으로 쓰러졌다는 소식을 듣게 되었다. 무언가 안좋은 느낌을 받은 세실은 그 처녀가 있다는 집으로 향했다.


세실 : 로자! 로자…

로자 : … 으응… 세실… 죽으면 안돼요 세실!

노인 : 열병을 고키기 위해서는 환상의 보석인  사막의 빛(さばくのひかり) 가 있어야        하지만 안트리온이라는 마물이 사는 동굴에 있어서…

 세실은 로자를 구할 수 있는 정보를 모으기 위해 마을을 돌아다녔다. 마을사람들의 말에 따르면 바막의 빛은 북서쪽에 있는 동굴에 있는데  그 동굴에는 왕족들만이 들어갈 수 있으므로 담시안성에 가서 부탁하면 들어갈 수 있을지도 모른다는 말을 듣게 되었다. 결국 세실과 리디아는 로자를 구하기 위해 담시안으로 떠나게 되었다. 담시안으로 가기 위해서는 마을 북쪽에 있는 지하수맥을 지나야 한다고 한다. 지하수맥에을 탐험하던 세실과 리디아는 그 속에서 한 노인을 만나게 된다.


노인 : 오  자네 잘보니까 암흑검을 쓰는 것 같은데  부탁해 좀 도와주게!세실 : 어떻게 되신거죠?

노인 : 딸인 안나가 음유시인에게 속아서 담시안으로 가버리고 만거야! 담시안에는 불길한 기운으로 뒤덮여 있지!

세실 : 그렇다면 당신이 현자인 테라?

테라 : 어쨌든 테라는 테라지! 걱정이되서 담시안으로 향하는 도중인데  이 앞의 지하수에       있는 거대한 마물 때문에 시간을 허비하고 있어. 엄청난 힘을 가지고 있는 녀석이라고!        나의 마법만으로는 쓰러트릴 수 없오! 자네의 암흑검이라면! 응? 이 아이는 소환사인가.        꽤 괜찮은 소질을 가지고 있는데?

세실 : 담시안에는 저희들도 가지 않으면 안됩니다!

테라 : 그럼 결정이야! 한시라도 빨리 담시안에!


 이리하여 세실과 리디아는 현자 테라와 행동을 같이하게 되었다. 테라와 합류한 일행은 수로내를 진행하다 쉴만한 곳을 찾게되고 하루를 묶고 가게 된다.


테라 : 좋아 이곳에서 쉬고 가지. 이 마법진의 위라면 결계가 쳐저있어서 마물들이 들어오지          못하는거야. 텐트나 코테이지로 쉬거나 세이브같은 것도 할 수 있지. 녀석과의 싸움에         대비해 텐트안에서 태세를 갖추고 가자고!



  <동굴에서의 밤>


테라 : 이제 잠이 들었군. 얼마나 지쳐있었을까. 이 아이는 분명…세실 : 미스트의… 소환사입니다.

테라 : 좋은 자질을 간직하고 있어. 아마도 수업을 쌓으면 다른 마법도 사용할꺼야. 

      정말 귀여운 모습이군… 어릴 적의 안나같아.

세실 : 그 사람이 당신의…

테라 : 단 한명의 딸이야. 음유시인과 담시안으로 가버렸지만 말야… 내가 용서하지        못한다고 하자마자… 자네들은 어째서 담시안에?세실 : 제 동료가 카이포에서 열병으로 쓰러져 있습니다. 

테라 : 사막의 빛인가… 그것이 없으면 나라도 어쩔 수 없지. 너희들도 바쁘겠군…세실 : 동굴의 마물은 도대체?

테라 : 거대한 8개의 다리를 가진 무서운 녀석이야. 안나와 자네의 동료를 위해서도 우선       녀석을 쓰러트려야 하지! 담시안쪽에서 느껴지는 불길한 기운이 내 기분탓이였으면      좋겠는데…

      결국 3인은 동굴의 속에서 옥토 맘모스를 물리치고 담시안의 바로 앞까지       도착하였다. 하지만 그때 바론의 붉은 날개가 나타나 담시안에 무차별 폭격을       가하고 놀란 일행은 급히 성안으로 들어가게 된다.

테라 : 저것은… 아앗! 안나! 네놈은 그때의 음유시인! 네놈 때문에 안나는!음유시인 : !?

테라: 네녀석 잘도 안나를?

음유시인 : 틀려요!

테라 : 뭐가 틀리다는 거지?

음유시인 : 이야기를 들어 주세요.

테라 : 에잇 닥쳐라!

음유시인 : 부탁해요.

테라 : 네녀석 전에도 안나를…

음유시인 : 안나의?

안나 : 모두들 그만둬요.

테라 : 안나 살아 있었구나…

안나 : 아버지… 그이… 길버트는 이 담시안의 왕자… 신분을 숨기기 위해…       음유시인으로써 카이포에 온것이에요… 죄송해요 아버지… 멋대로       가출해버려서… 전 길버트를 사랑하고 있어요… 하지만 사랑하는       아버지에게… 용서받지 못하게되서… 카이포에 돌아가려고 할 때…길버트 : 고르베자라고 하는 자가 이끄는 바론의 붉은날개가…세실 : 고르베자라니 도대체 어떤 녀석이지?

길버트 : 모르겠어요… 검은 장갑을 몸에 걸치고… 사람이라고는 생각하지 못할 강함으로…세실 : 어째서 붉은날개가!?

길버트 : 녀석들은 크리스탈을 빼앗으려고 불을 지르고… 아버지도 어머니도 당하고         말게되었죠… 안나도 저를 막기위해 활에…

테라 : 그렇게까지 해서 이녀석을…

안나 : 아버지… 저를 용서해 주세요… 길버트… 사랑…해요!길버트 : 안나!

테라 : 안나! 안나아! …그 고르베자란 놈은 도대체 어떤놈이지!길버트 : 최근 바론에 와서 붉은날개를 이끌고 크리스탈을 모으고 있다던가…테라 : 바보같이 굴지마! 울고있어도 안나는 살아 돌아오지 않아! 바론의 고르베자…!       내가 안나의 원수를 갚아주겠어!

세실 : 테라 혼자서는…!

테라 : 도움따윈 필요 없어! 고르베자는 나혼자서 해치우겠어!길버트 : 아 안나아… 흑흑…

리디아 : 겁쟁이! 오빠는 남자잖아요! 남자잖아요! 그런데…! 나도…세실 : 리디아…

길버트 : 그래… 네가 말한 것처럼 난 겁쟁이야! 그래서 계속 이렇게 안나의 곁에         있는거야! 더 이상 뭐가 어떻게 되든 상관없단 말야! 

   퍽!  세실은 길버트를 향해 주먹을 날렸다.


세실 : 슬픈 것은 너뿐만이 아니야! 그런 짓을 한다고 해도 안나역시 기뻐하지 않아!        그리고  지금의 우리에겐 너의 도움이 필요해!

길버트 : 내가 너희들을 도와줘?

세실 : 나는 세실. 카이포에서 열병으로 쓰러져 있는 동료를 구하기 위해 사막의 빛이       필요하다고. 그러기 위해선… 너의 도움이 필요해!길버트 : 내가 돕는다고…?

세실 : 그래. 로자를 위해… 부탁해!

길버트 : 로자라고 하는 사람은 너의 중요한 사람인 것 같군… 사랑하는 사람을…         잃어서는 안돼.

길버트 : 사막의 빛은 동쪽의 동굴에 있는 안트리온이 산란때 내놓는 분비물에서 만들        수 있어. 동굴에 가기 위해서는 얕은 물을 건너지 않으면 안돼. 담시안에 있는         호버 선이라면 얕은물도 건널 수 있지. 카이포에도 얕은 물을 건너 갈 수         있을꺼야. 자 서두르자고!

길버트 : 안녕… 안나!


 이렇게 해서 세실은 담시안 왕자 길버트와 함께 안트리온이 살고 있는 동굴로 향하게 되었다. 안트리온 동굴은 별로 넓지 않은 곳이었다. 지하 3층까지 내려간 세실은 원형 경기장같은 곳으로 들어가게 되었는데  이곳이 바로 안트리온이 살고 있는 곳이었다.


길버트 : 이곳이 안트리온의 산란지야.

리디아 : 꺄!

길버트 : 괜찮아. 안트리온은 순하거든. 인간에겐 피해를 끼치지 않지. 내가 가지고 올게. 우왓!세실 : 가자 리디아!

 

 결국 3인은 난폭한 안트리온과 싸우게 되었다. 힘겹게 안트리온을 물리친 세실은 드디어  사막의 빛을 얻게 되었다.


길버트 : 이런 바보같은! 어째서 안트리온이…

세실 : 최근 마물의 수가 늘었어. 여태까지 순하던 야수들도 습격해 오지. 

       역시 무언가의 조짐…

리디아 : 빨리 로자에게!

세실 : 그래 가자!

 

  사막의 빛을 구한 세실은 급히 카이포 마을로 돌아가 로자를 찾았다. 그리고 사막의 빛(さばくのひかり)를 비추었다.


로자 : 으응… 세실! 살아 있었군요! 다행이야…

세실 : 바보같군 넌…

로자 : 미스트의 지진으로 당신이 죽었다고 들었어요… 하지만 믿어지지 않아서…세실 : 미안해… 그것보다 고르베자란 도대체?

로자 : 당신 대신에 붉은날개를 움직이기 위해 바론왕이 불렀어요. 그가 온 후부터 왕은        더욱 더 이상하게 되어… 분명 고르베자가 왕을 조정하여 크리스탈을 모으고 있어요.         

당신이 가지고 온 미시디아의 물의 크리스탈. 담시안의 불의 크리스탈. 파블의 바람의         크리스탈. 

그리고 트로이아의 땅의 크리스탈…

길버트 : 불의 크리스탈은 이미 그의 손에 있습니다…

세실 : 이 친구는 길버트. 담시안의 왕자야. 이 친구 덕분에 너를 고칠 수 있었어. 

      이 아이는 미스트의… 리디아야.

리디아 : 괜찮아요?

로자 : 고마워 리디아  길버트. 담시안이 이미 습격당했다면 다음은 파블! 이렇게되면!        콜록 콜록!

세실 : 로자 무리하지마. 파블에는 우리들이 가겠어!

길버트 : 하지만 파블로 가는 호브스산은 뜨거운 얼음으로… 로자 : …리디아 너 파이어를 쓸 수 있어?

리디아 : ! …아뇨 쓰지 못해요…

로자 : 소환사인 네가 흑마법의 기초라고 할만한 파이어를 사용하지 못할 리가… 콜록!세실 : 로자! 역시 넌 기다리고 있지 않으면 안돼!

로자 : 저라면 괜찮아요. 그리고 저도 백마도사. 짐이 되진 않을 거에요…!세실 : …

길버트 : 세실… 로자는 너와 함께 가고 싶은거야.

세실 : …알았어 로자… 함께 가자. 벌써 밤이야… 내일아침 떠나도록 하지. 어쨌든       오늘은 편안히 쉬자고.

로자 : 세실… 알았어요.


 일행은 모두 잠을 자게되고 밤이 되었다. 길버트는 홀로 밖으로 나와 호수가에 가서 노래를 부르기 시작했다.


길버트 : …. 역시 쓸쓸해 안나… 우왓!


 이때 갑자기 호수에서 마물이 나타나 길버트를 습격하였다. 마물과의 전투에서 고전하고 있는 길버트 앞에 갑자기 안나의 영혼이 나타났다.


안나: 용기를 내요

길버트 : 안 안나!

안나 : 당신은 할 수 있어요. 자신을 믿어요.

길버트 : 알았어 한번 해볼께.


 결국 길버트는 마물을 해치웠다.


길버트 : 안나!

안나 : 길버트 전 이제 가지 않으면 안돼요… 큰 영혼과 하나가 되기 위해…길버트 : 안나! 가면 안돼!

안나 : 길버트 용기를 내요! 고르베자에게 크리스탈을 넘겨주면 안돼요… 당신은 저를       사랑해 주었어요. 이번에는 그 사랑은 모든 사람에게…길버트 : 안나 싸울게! 하지만 용기라고 해도… 안나 나는 어떻게 해야 좋을지… 

  날이 밝고 일행은 파블국으로 가기 위해 호브스 산을 향해 떠났다.

ATTACK

  [[카이포마을 (カイポの村)]]

- 미스트 마을의 폐허에서 북쪽으로 걸어오면 찾을 수 있는 마을. 마을에 도착하면 하루밤을 자동으로 묶게 되는데 밤에 바론병사들과 싸우게 된다. 마을의 다른 집에는 세실을 쫒아오다 열병에 걸려버린 로자가 있다.

---------------------------------입수가능 아이템------------------------------ 에텔

----------------------------------------------------------------------------

--------------------------------구입가능 무기--------------------------------이름 가격

롯드 100

지팡이 160

220

철의 화살 10

----------------------------------------------------------------------------

------------------------------구입가능 방어구--------------------------------이름 가격

가죽모자 100

50

가죽옷 200

철의 팔지 100

----------------------------------------------------------------------------

-------------------------------구입가능 아이템--------------------------------이름 가격

포션 30

피닉스의 꼬리 100

금침 400

처녀의 키스 60

안약 30

해독제 40

텐트 100

기잘의 야채 50

----------------------------------------------------------------------------









  [[지하수맥 (地下水脈)]]

- 카이포 마을에 있는 로자를 구하기 위해 사막의 빛을 찾아 여행하게 되는 세실. 하지만 사막의 빛이 있는 안트리온의 동굴에 가기 위해서는 얕은 바다를 건너야 하기때문에  우선은 북쪽의 지하수맥을 향하게 된다.


 모두 지하3층으로 구성되어 있는 던전으로 그리 복잡하지는 않다. 1층에서 테라라는 현자를 만나게 되어 그가 동료가 된다. 지하3층까지 내려간 후 계곡을 지나 2층까지 올라오면 보스인 옥토맘모스와 싸우게 되며 그를 이기고 1층을 통해 밖으로 나가면 담시안성으로 도착하게 된다.

---------------------------------입수가능 아이템------------------------------ 아이스롯드  에텔×2  에텔드라이  엑스포션  에르메스의 구두  처녀의 키스  섀도우블레이드  철의 팔지  텐트  동의 모래시계  남극의 바람  깃철모자  하데스의 투구  하데스의 장갑  하데스의 갑옷  피닉스의 꼬리  포션×3  봄의조각×2  580길

----------------------------------------------------------------------------


B[[옥토 맘모스(オクトマンモス)]] 

 두번째 보스인 옥토 맘모스. 물리 공격보단 마법공격에 약하므로  리디아의 소환마법 초코보나 테라의 공격마법을 효과적으로 사용하자  에르메스의 구두를 사용하면 더욱더 쉽게 이길 수 있을 것이다. 데미지를 받게되면 점점 다리가 잘려나가서 죽게된다.



 [[담시안성(ダムシアン城)]]

- 도착하자마자 붉은날개의 폭격으로 폐허가 되어 버리는 성. 안에 들어가면 이벤트가 일어나 테라가 파티를 떠나고 대신 길버트가 동료가 된다. 성안에는 회복항아리가 존재하며  많은 아이템을 구할 수 있다. 

성을 오른쪽으로 돌아가면 숨겨진 방이 있다.

---------------------------------입수가능 아이템------------------------------ 에텔  금침  크로스보우  성스러운 화살  철화살  텐트  해독제  깃털모자  피닉스의 꼬리  포션  안약  루비반지

----------------------------------------------------------------------------


 [[안트리온동굴(アントリオンの洞窟)]]

- 길버트를 모은 후에는 호버선을 사용할 수 있게 된다. 호버선은 얕은 물이나  암초 위를 건널 수 있다. 

카이포 마을 동쪽에 있는 안트리온의 동굴로 향하자. 동굴 내부는 지하3층로 구성되어 있으며 3층에 보스가 기다리고 있다. 동굴은 별로 복잡하지 않으므로 쉽게 진행할 수있을 것이다. 사막의 빛을 얻었다면 카이포 마을로 돌아가 로자에게 사용해 병을 고쳐주자.

---------------------------------입수가능 아이템------------------------------ 에텔  금침  거미줄  사막의 빛  텐트  동의 모래시계  남극의 바람  비상구  피닉스의 꼬리  포션×3  라미아의 하프

----------------------------------------------------------------------------


B[[안토리온(アントリオン)]]

 물리공격에 강한 적으로 직접공격은 반격당하므로 되도록 사용하지 말자. 리디아의 마법이나 세실의 암흑을 이용해 전투하자. 



 PHASE 3 수도승들의 나라

tory Line

 호브스산에 도착한 일행앞에는 거대한 얼음이 기다리고 있었다.


로자 : 리디아. 파이어를 외워봐.

리디아 : …

길버트 : 리디아?

로자 : 너라면 반드시 가능할거야!

리디아 :…싫어!

로자 : ?

리디아 : 불은 싫어!

세실 : 그래… 그 봄의 반지의 불때문에 미스트는…

로자 : 들어볼래? 리디아. 이 얼음을 녹일 수 있는 것은 지금 너밖에 없어.

리디아 : …

로자 : 우리들이 여기서 얼음을 녹이고 파블에 가지 않으면 훨씬 많은 사람들이        무서운 일을 당하게 되는거야… 부탁해… 용기를 내봐!길버트 : 용기…

로자 : 리디아 부탁해!

길버트 : 부탁할게 리디아!

세실 : …

리디아 : …… 파이어!

 

  불길에 의해 얼음이 모두 녹았다.


길버트 : 대단해 리디아!

리디아 : 에헷…

로자 : 고마워 리디아.

세실 : 리디아…


 산 입구의 얼음을 없앤 세실 일행은 정상을 향해 산을 오른다. 산 중턱에서 아이템들을 얻은후 정상부근에 도착하자. 세실은 한명의 수도승이 몬스터들과 싸우고 있는 것을 보게된다.


세실 : 저것은?

길버트 : 저 모습은 파블의 몽크승!

몽크승 : 핫! 이얍!

길버트 : 저녀석은 꽤 강한데?

리디아 : 도와주죠!


 결국 세실일행과 알 수 없는 몽크승은 마더봄이라는 적과 싸우게 되었다. 마더봄은 변신후 폭발하여 작은 봄들로 분열되어 공격하는 끈질김을 보였지만 5명의 힘 앞에는 어쩔 수 없이 무릎을 꿀고 말았다.


몽크승 : 위험한 때에 정말 고맙다. 나는 파블 몽크승장 양. 이 호브스의 산에서 수업중에         마물들에게 습격당해 나의 부하들을 모두 잃고 말았다. 그 정도의 실력을 가진         녀석들이…

세실 : 저희들도 파블로 향하고 있는 중입니다.

로자 : 고르베자라고 하는 남자가 바론을 이용해 크리스탈을…양 : 그렇다면 파블의 바람의 크리스탈!

길버트 : 예… 담시안의 크리스탈은 이미 빼앗겨 버리고 말았습니다.

세실 : 다음은 파블이 노려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양 : 어떻게 된거지. 실력있는 몽크부대는 전멸. 성에 남아있는 것은 아직 수업도     끝내지 못한 조무라기들뿐. 지금 공격당한다면 한명도…로자 : 아마 금방의 마물들도 고르베자에게 이용당했을 듯.

양 : 우리를 없애고 파블을 무방비로 만들기 위해?

세실 : 그렇다면 빈약해진 파블에 이미 향하고 있을 것! 우리도 도와드리지요! 빨리 파블로!양 : 하지만 그쪽까지 끌어들이다니…

세실 : 이건 우리들의 싸움이기도 합니다!

길버드 : 전 담시안의 왕자입니다.

세실 : 저와 로자는 바론에 있었습니다. 이 아이도… 바론왕에게 속아서 제가…리디아 : …

양 : 모두들 사정이 있군… 어쩔 수 없지! 부탁해도 되겠지?세실 : 물론! 자 파블로!

양 : 파블은 동쪽의 산을 넘은 곳. 자 서두르자!


 이리하여 양이 합세한 5인은 산을 내려와 파블 성으로 향했다. 동쪽의 산을 넘어 바닷가에 거의 닿을 무렵 파블성이 나타났다. 성에 들어간 5인은 파블왕에게 보고하기 위해 왕의 방으로 갔다.


파블왕 : 양이여 돌아왔는가.

양 : 예. 그것보다도 파블왕. 고르베자라는 자가 바론을 움직여 크리스탈을 빼앗으러 옵니다!파블왕 : 정말이냐!

양 : 이분은 그것을 알리러 와주신 것 입니다.

파블왕 : 그외의 자들은 누구냐?

세실 : 시간이 없습니다. 빨리 방어를 굳게하지 않으면!파블왕 : 하지만 그모습은 바론의 암흑기사. 믿어도 될지…양 : 왕이여! 신뢰해도 될 분들입니다! 제가 습격당할 때 나타나 도와주었…세실 : 한시가 급합니다.

로자 : 서둘러 주십시오!

길버트 : 오래간만입니다. 파블왕.

파블왕 : 아 자넨 길버트 왕자!

길버트 : 담시안도 습격당해 크리스탈을 빼앗겼습니다! 아버지도 어머니도… 연인도         잃었습니다…! 이 파블을 담시안처럼 되도록 놔두실 작정입니까!파블왕 : 미안! 정말이었군. 하지만 주력 몽크부대도 없이… 그대들도 힘을 빌려주지         않으련가?

양 : 이분들은 엄청난 실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저와 함께 최전선으로 가겠습니다!파블왕 : 자네가 그렇게 말한다면 그대들에게 걸어보지! 낭자들은 안쪽으로 피해있게나.

로자 : 알겠습니다.

파블왕 : 부탁하네!

양 : 옛! 그럼 세실님!

로자 : 세실! 조심해요…

세실 : 너도… 리디아! 로자를 부탁해!

 

  이리하여 세실 길버트 양은 성문 앞으로 나가 적의 공격을 방어하게 되었다. 하지만 적의 수는 너무나 많았고 전투경험이 없는 승려들은 하나둘씩 쓰러지고 말았다. 결국 3인은 크리스탈이 있는 방까지 후퇴하게 되었다. 이때 어디선가 낯익은 목소리가 들려왔다.


카인 : 오래간만이군.

세실 : 카인! 무사했구나!

카인 : 아 그래.

세실 : 함께 싸워줘!

카인 : 물론 그럴 생각이야. 하지만 세실 싸우는 것은 너와야!세실 : 카인!?

카인 : 일대일 승부다! 세실!

세실 : 그만해!

카인 : 간다!

세실 : 어째서야? 카인?

카인 : 문답무용!

세실 : 도대체 무슨일이 있던거지?

카인 : 닥쳐! 간다!


 결국 카인은 세실을 공격하고 세실을 계속해서 공격을 피하려 하지만 소용없었다. 마침내 카인에 공격을 당한 세실은 그 자리에 주저안고 만다.


세실 : 설마 네녀석도 고르베자에게!

카인 : 곧 저세상으로 보내주지!

양 : 그렇게는 안돼!

로자 : 그만해요!

카인 : 로자!

로자 : 카인 당신까지!

카인 : 우…우우! 날… 보지마!

???? : 무얼 망설이는거냐 카인…

길버트 : 고르베자!

세실 : 네녀석이 고르베자…!

고르베자 : 네녀석이 세실이냐? 만나자마자 안됐지만 이게 나의 인사다!길버트 : 세실!

양 : 가만둘 것 같냐!

고르베자 : 벌레들에게 용무는 없어! 카인… 놀이는 그정도로 하고 크리스탈을 손에 넣는거다.

카인 : 옛!

로자 : 그만둬 카인!

카인 : !

세실 : 비켜 로자…

고르베자 : 호 그렇게 이 여자가 중요한가. 그렇다면 이 여자는 맡아두지. 네녀석과는           나중에 다시 만나고 싶어서 그 약속의 증거로 말야. 간다 카인!카인 : 목숨은 건졌군 세실!

세실 : 기…다려! 윽…

리디아 : 케알! 괜찮아요?

길버트 : 고마워 리디아. 하지만 로자를 빼앗기고 말았어…양 : 크리스탈도 구하지 못했어…

세실 : 로자…

리디아 : 정신차려요 모두들! 로자는 분명 무사해요. 크리스탈 역시 다시 빼앗으면 되잖아요!길버트 : …그래!

양 : 세실님! 이번에는 우리들이 힘이될 차례. 몸을 회복하고 구출법을 생각합시다.

세실 : 고마워…


 결국 세실은 크리스탈도  로자도 지켜내지 못했다. 하지만 모두의 도움으로 다시 시작할 마음을 되찾게 되었다. 그후 일행은 로자를 구할 방법을 생각하기 위해 숙소로 돌아갔다.


길버트 : 로자를 구해내야 해!

세실 : 고르베자에게 대항하려면 비공정이 필요해… 하지만 비공정은 바론에서밖에 만들       수 없어…

양 : 바론에 침입할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요.

세실 : 바론은 붉은날개가 주력이기 때문에 비교적으로 해병부대가 약하다. 침입하려면        바다로부터…!

리디아 : 그렇다면 배를 타야죠.

양 : 그렇다면 빨리 왕에게 부탁하여 배를 사용하죠. 그대들에게는 은혜가 있으니 왕도 협력해       줄 것이 분명합니다.

세실 : 부탁해…

양 : …그런데 그 용기사는 도대체?

세실 : 카인이라고 하는 나의… 친구였다… 함께 바론을 빠져나오려고 했었는데…양 : 그런 일이 있었군…

길버트 : …어쨋든 오늘은 편안히 쉬죠…


 다음날 일행은 왕에게 가서 전날 상의한 것을 말했다.


파블왕 : …그런가 알겠다. 양이여. 자네도 동행하여 힘이 돼주는게 좋겠어. 로자님까지 빼앗겨          버리다니… 세실님에게 면목이 없군. 바로 배를 준비해 두지. 세실님 이 검을 가지고          가게나. 

이것은 오래전 파블에 온 암흑기사가 가지고 있던 것이야. 

        뭐 파블을 위해 싸워준 것에 대한 작은 예의지. 하지만 암흑검은 어차피 어둠의 검…          진정한 악에게는 통하지 않을꺼야. 반드시 고르베자를 물리쳐 주게. 준비가 끝나면         동쪽의 부두에 가도록 하게. 배가 준비되어있을 거야. 모든 크리스탈이 녀석의 손에           들어간다면 세계는 전례없는 위기에 빠지게 될꺼야. 부탁하네! 

  이리하여 세실을 비롯한 3인은 배를 타고 바론을 향해 떠나게 되었다. 하지만 바론 근처에 도착했을 때 갑자기 예상치 못한 문제가 발생하고 말았다.


양 : 그럼 바론에 도착하면 어떻게 할 생각으로?

세실 : 우선 비공정기사인 시드와 만나야지. 그라면 비공정에 정통하고 있으니까 힘이        되어줄거야.

양 : 그 사람이 무사하다면 좋을텐데…

길버트 : …

리디아 : 추워요? 떨고있어요.

길버트 : 아니 아무것도 아냐…

세실 : 뭐지?

선원 : 설마!

선원 : 정말로 있었다니!

선원 : 드넓은 바다의 주인!

선원 : 녀석이!

선장 : 리바이아산이야! 얘들아 흥분하지 마! 어떻게든 해봐야 한다!리디아 : 꺄악!

양 : 리디아!

세실 : 리디아! 양!

길버트 : 우왓!

세실 : 길버트!

 

  결국 해룡왕 리바이아산에 의해 배는 산산조각 나버렸고 세실은 정신을 잃고 말았다. 

그리고 그가 눈을 떴을 때는 황량한 백사장만 펼쳐져 있었다.

ATTACK

  [[호브스산 (ホブスの山)]]

- 안토리온의 동굴에서 더욱더 동쪽으로 가면 호브스산에 들어갈 수 있다. 입구에서 이벤트가 발생하며  산 정상에서 적들과 싸우는 한 수도승을 만나게 되고 그와 함께 마물을 물리치게 된다. 그의 이름은 양. 

양을 동료로 맞은 일행은 크리스탈을 보호하기 위해 파블로 향하게 된다. 별로 어렵지 않은 던전이다.

---------------------------------입수가능 아이템------------------------------ 금침  성스러운 화살×10  텐트  포션  960길

----------------------------------------------------------------------------


B[[[마더봄(マザ-ボム)]]

 2번 변형하는 형태의 보스이다. 첫 번째는 보통 봄의 형태이지만 내구력이 매우 강하다. 어느정도 타격을 받으면 구름처럼 변하는데  여기서 약간더 데미지를 받으면 폭발해 버리므로 조심하자. 폭팔시에는 전원 80정도의 데미지를 입게 된다. 폭팔후에는 봄3마리와 페이니봄3마리로 나뉘어 지므로 이 6마리를 모두 물리치면 된다. 자폭할 경우도 있으므로 주의하자.



  [[파블성 (ファブ-ルの城)]]

- 산을 내려오면 도착하게 되는 무술국가. 성내에는 많은 보물이 있으므로 모두 찾아보자. 왕좌에 가면 이벤트가 일어나고 몇 개의 강제전투 후 고르베자와 카인이 떠난다. 그후 숙소에 가면 다시 이벤트가 발생하여 배를 사용할 수 있게 된다. 배는 성밖으로 나온 뒤 북동쪽의 나루터에 가면 탈 수 있다.

--------------------------------입수가능 아이템------------------------------ 에텔  에르메스의구두  거미줄  제우스의 분노  데스브링거  데몬즈실드  텐트  박카스의 술  포션  봄의 조각  남극의 바람

----------------------------------------------------------------------------

--------------------------------구입가능 무기--------------------------------이름 가격

화염의 손톱 350

얼음의 손톱 450

번개의 손톱 550

----------------------------------------------------------------------------


이름 가격

데몬즈헬멧 980

데몬즈아머 3000

악마의 장갑

----------------------------------------------------------------------------


이름 가격

포션 30

피닉스의 꼬리 100

금침 400

처녀의 키스 60

안약 30

해독제 40

텐트 100

기잘의 야채 50

----------------------------------------------------------------------------



PHASE 4 과거와의 결별


 정신을 차린 세실은 걷기 시작했다. 그의 눈앞에 나타난 마을은 바로 미시디아. 그가 크리스탈을 빼앗기 위해 약탈했던 마을이었다. 세실은 어쩔 수 없이 마을로 들어갔지만 마을사람들은 세실을 증오하고 있었다. 하지만 세실은 이런 모욕에도 한마디 대꾸할 처지가 못되는 몸. 마을의 안쪽에 있는 장로의 집을 찾았다.


장로 : 당신은 그때의… 이번엔 도대체 무슨일로.

세실 : 비공정단을 그만두게된 세실이라고 합니다. 그때는 왕의 명령을 거역할 용기가 없었습니다…장로 : 사과를 받는다해도 죽어버린 자들은 되살아오지 않아.

세실 : …

장로 : 하지만… 지금의 자네에게는 그 모습과는 달리 반짝임의 조각이 보여진다. 말을 들을 가치는       있는 것 같군.

세실 : 지금은 바론을 조정하는 고르베자라는 자와 싸우고 있습니다. 하지만 동료를 빼앗겨 구하러 가는        도중 리바이아산에게 습격당해 나머지 동료들도…장로 : …그것도 자네에게 부여된 시련이겠지. 하지만 암흑검에 의하고만 있으면 진정한 악을 쓰러트리지        못할뿐 아니라 자네 자신도 언젠가 검은 마음에 물들어 버릴지 몰라. 만약 자네가 착한      마음으로 싸우길 바란다면 동쪽에 있는 시련의 산에 가게나. 그곳에 강한 운명이 자네를 기다리고        있을걸세.

세실 : 하지만 빨리 동료를 구해내지 않으면…

장로 : 자네의 소중한 사람인가? 하지만 서둘러서는 안돼! 자네는 거대한 운명을 지고 있는것같아…       우선은 시련의 산을 오르는게 좋아. 그 사악한 검을 성스러운 검으로 바꾸지 않으면 안돼. 

      성스러운 빛을 받아들일 수 있는 자는 성기사… 파라딘이 되는 것 같은데… 마음가짐을 단단히      하고 시련의 산으로 간 자는 많지만 어느 누구도 돌아오지 못했지. …어때 가보겠나?세실 : …예

장로 : 하지만 암흑검으로 혼자라면 힘들겠지. 마도사를 함께 보내주겠네. 파롬! 포롬!여자아이 : 무슨 일이라도?

장로 : 파롬은 어찌된거냐?

여자아이 : 파롬녀석 또!

남자아이 : 네녀석이 그때의 바론녀석이냐? 할아버지의 명령이니까 어쩔 수 없이 도와줄테니까          고맙게 생각해!

세실 : 이 둘은?

장로 : 쌍둥이의 마도사 파롬과 포롬이야. 아직 수업중이지만 도움이 될꺼야. 아직 어리지만       그 자질은 내가 보증하지.

파롬 : 이 미시디아의 천재마법사 파롬님께서 같이 가 줄 테니까 고맙게 생각하라고!장로 : 파롬! 너희들의 수업도 쌓고 와야해!

포롬 : 세실씨라고 하셧죠? 잘 부탁드릴께요. 자 파롬도!파롬 : 잘 부탁해~ 형씨!


 이리하여 쌍둥이 마도사 파롬 포롬과 함께 세실은 시련의 산으로 떠났다. 시련의 산은 마을을 떠나 동쪽으로 반나절가량을 걸어가야 하는곳. 산에 도착하자 전과 달리 불기둥이 입구를 막고 있었다.


포롬 : 파롬 니차례야!

파롬 : 말하지 않아도 알고 있다구! 브리다아드! 하핫 이정도 쯤이야!

 퍽~


포롬 : 파롬! 잘난체 하면 안된다고 장로께서 말씀하셨지? 그럼 가죠 세실씨!

 이리하여 3명은 시련의 산을 오를 수 있게 되었다. 한편 로자를 잡아간 고르베자와 카인은…

고르베자 : 나오거라 스컬미류네!

스컬미류네 : 땅의 스컬미류네 여기…

고르베자 : 그 세실이라는녀석을 막아라. 빨리 손을 쓰는 것이 좋을 것 같아. 어쨋든 녀석은 암흑기사. 

         네 녀석이 이끌고 있는 언데드들에게는 그 검도 통하지 않을 것이야. 하지만 녀석은          시련의 산을 오르고 있다.

스컬미류네 : 그럼 파라딘으로…?

고르베자 : 그러기 전에 처리해야하는 것이 너의 임무.

스컬미류네 : …걱정하지 마시길. 고르베자님은 천천이 이곳에서 보아주십시오…고르베자 : 그럼 가거라!

스컬미류네 : 예!

고르베자 : 재미있게 되었지? 카인.

카인 : 예… 하지만 세실이 힘은 그정도가…

고르베자 : 옛 친구를 부러워하는 기분을 알겠지만… 그렇기 때문에 스컬미류네를 보낸 것이다. 

          녀석도 4천왕중 한명. 즐겁게 해줄꺼야. 안그래? 로자양.

카인 : 녀석과는 이 카인이!

고르베자 : 파블에서도 바보같은 짓을 했으면서 할말이라도 있나! 너는 로자의 감시나 하면 돼!카인 : 예…!

로자 : 세실 조심해요…!


 한편 산을 오르던 3인은 중턱에서 현자 테라를 다시 만나게 된다. 


세실 : 테라씨!

테라 : 세실! 자네도 역시 메테오를 얻기 위해…

세실 : 메테오?

포롬 : 메테오를 알고 있다는건?

파롬 : 할배! 테라야?

포롬 : 테라님이라고 부르세요! 예의없게! 만나게 되어 영광입니다. 저희들은 미시디아 장로의 말에       따라…

파롬 : 세실의 몸은…

 

     퍽~


포롬 : 으으으! 세실씨를 시련의 산에 안내해 드리고 있는 포롬이라고 합니다.

파롬 : 난 파롬이야! 그렇구나 할배가 미시디아에서도 유명한 테라구나!테라 : 미시디아의 어린애들인가? 길버트나 리디아는 어떻게 된거야?세실 : 바론으로 향하던 도중 리바이아산에게 습격당해…테라 : …죽어버린건가!

세실 : 아마도… 로자도 고르베자의 손에…

파롬 : (분명히 애인인가봐.)

포롬 : (쉿!)

세실 : 그런데 당신은 고르베자에게 가기로 되어있…

테라 : 녀석정도의 자와 싸우려면 지금의 마법으로는 무리야. 봉인된 전설의 마법 메테오를 찾으러       왔지만 이 산의 강한 영기를 느껴서! 아마도 이곳에 메테오가…포롬 : 그 마법은 위험해요! 테라님은 연세가 너무 많아서…테라 : 분명 늙은이긴 하지! 하지만! 내 목숨을 바꿔서라도 녀석은… 고르베자는 내가 쓰러뜨리지       않으면 안돼!

세실 : …

파롬 : (이래서 노인네들은 안된다니까?)

포롬 : (꼬맹이는 입다물구 계세요!)

테라 : 세실 자네는?

세실 : 저는 파라딘이 되기 위해서입니다. 암흑검으로는 고르베자를 쓰러뜨릴 수 없는듯하고  저 자신도      이 가증스런 암흑검으로부터 벗어나고 싶습니다.

파롬 : (고르베자라니 누굴까?)

포롬 : 넌 정말 아무것도 모르는구나! 바론을 움직이고 있는 녀석이야!테라 : 그래 모든 악의 흑현자! 하지만… 파라딘이라. 내가 생각했던 것처럼 이 산에는 무언가 숨겨져       있는 것 같아! 우선 올라가자고. 기다려라 고르베자!

 이리하여 테라가 합류한 4인은 산을 오르기 시작하였다. 정상에 도착하자 어디선가 기분나쁜 바람과 함께 목소리가 들려왔다. 그는 바로 고르베자가 보낸 4천왕중 한명인 스컬미류네 좀비들과 함께 나타난 스컬미류네는 세실 일행에게 공격을 해왔지만 불의 마법을 사용하는 테라와 파롬 앞에서는 힘없이 무너지고 말았다. 스컬미류네를 물리친 세실은 봉인의 석판앞에 서게 된다.


목소리 : 나의 아들이여…

세실 : 아들? 당신은?

목소리 : 네가 오는 것을 기다렸다… 지금… 나에게 있어서 슬픈 일이 일어나려 하고 있다. 이제부터         너에게 나의 힘을 주겠다… 이 힘을 너에게 줌으로 해서 너는 엄청난 슬픔에 쌓이게 될         것이다. …하지만 그 이외에는 방법이 없다. 

 

  목소리가 이렇게 말한 후 사방에서 빛이 모여들었다. 어두운 갑옷에 모든 것을 숨기고 있었던 세실에게서 투구와 갑옷이 사라지면서 빛나는 성기사가 탄생하게 된 것이다.


목소리 : 자 피로 물든 과거와 결별하는 것이다. 여태까지의 자신을 떼어내지 않으면 성스러운 힘도        너를 받아주지 않는다. 자 맞서라. 암흑기사인 자기 자신에게!테라 : 세실이 두명?

파롬 : 어떻게 된거야!?

포롬 : 세실씨!

테라 : 세실!

파롬 : 형씨!

포롬 : 위험해!

세실 : 끼어들지마! 이건 나 자신과의 싸움이야! 여태까지의 잘못을 뉘우치기 위해서라도       이 녀석을! 암흑기사를 쓰러트리겠어!

 

  세실은 거울속에서 나온 암흑기사를 다시 거울속으로 밀어넣었다. 암흑기사는 세실에게 엄청난 공격을 퍼부었지만 세실은 모든 것을 몸으로 막고만 있었다. 결국 세실의 마음이 암흑의 자신을 완벽하게 없애버릴 수 있었다.


목소리 : 잘했다… 이제부터 나의 의식을 빛의 힘으로 바꾸어 너에게 맡기겠다. 자 받거라…         나의… 마지막의 빛을! 나의 아들이여… 고르베자를… 막아야 한다!세실 : 기.... 기다려 주세요!

 

  이리하여 세실은 완전한 성기사 파라딘이 되었다.


포롬 : 괜찮아요?

파롬 : 당신 역시…

세실 : 뭐지  이 감각은… 이상하게도 낯설지 않아… 이 소리는 도대체…테라 : 아… 아아!

포롬 : 테라님?

테라 : 기억해 냈어… 주문 하나하나를! !? 메… 테오? 그 빛이 전해준 것인가! 봉인되어 있던       최강의 흑마법 메테오를!

포롬 : 역시 테라님이군요.

파롬 : 저기 파롬…

포롬 : 세실씨…

파롬 : 사실은 저희들…

테라 : 좋아! 준비는 완벽해! 가자고 고르베자에게! 뭘하고 있는거야 세실. 자 가자고!세실 : 아. 그래. 하지만 그 밫은… 분명 나를… 자신의 아들이라고…파롬 : 아! 잠깐!

포롬 : 가죠? 세실씨

 

  이리하여 성기사의 모습으로 다시 태어난 세실은 메테오를 얻은 테라  그리고 두명의 마법사와 함께 미시디아로 되돌아 왔다.


ATTACK

  [[미시디아 (ミシディア)]]

- 해안에 떨어진 후 동쪽으로 조금만 걸어가면 도착한다. 마을사람들이 싫어하므로 말을 걸지 말자. 마을 가운데 있는 집에 들어가 장로와 이야기하면 파롬과 포롬을 동료로 얻게 된다. 회복의 지팡이 두개와 프레임 로드를 꼭 사는 것이 좋다.

--------------------------------구입가능 무기--------------------------------이름 가격

아이스롯드 220

프레임롯드 380

회복의 지팡이 550

크로스보우 700

성스러운 화살 20

----------------------------------------------------------------------------


이름 가격

삼각모자 700

대지의 옷 500

빛의 방패 700

은의 팔찌 650

빛의 투구 4000

나이트의 갑옷 8000

건틀렛 3000

----------------------------------------------------------------------------


이름 가격

포션 30

하이포션 150

피닉스의 꼬리 100

금침 400

산언초 50

해독제 40

텐트 100

코테지 500

----------------------------------------------------------------------------



 [[시련의산 (試鍊の山)}}

- 미시디아 마을에서 동쪽으로 계속 걸어오다보면 발견할 수 있다. 입구는 불기둥이 막고 있기 때문에 파롬이 없다면 들어갈 수 없다. 중턱에서는 테라와 재회하여 동료로 만들 수 있다. 이곳의 적들은 대부분 언데드로써 세실의 공격이 거의 통하지 않는다. 하지만 불의 마법이나 회복마법에 약하므로 이를 이용해 싸우자. 세이브 포인트가 지난후 다리위에서 보스인 스컬미류네와 싸우게 된다. 스컬미류네와는 두번 싸워야 하며  두번째는 백어택 당하게 되므로 전투전에 대형을 바꾸어 두자.

---------------------------------입수가능 아이템------------------------------ 에텔×2  포션×2

----------------------------------------------------------------------------


 [[스컬미류네(スカルミリュ-ネ)]] 변신전 

 다리에 들어서려 하면 나타난다. 좀비 두 마리를 데리고 나오는데  봄의 조각이 있다면 아낌없이 사용해 버리자. 스컬미류네는 선더 공격을 계속 사용해 오지만 포롬과 테라에게 회복의 지팡이를 장비시켜준후 아이템으로 사용하면서 공략하면 쉽게 물리칠 수 있다.



 [[스컬미류네(スカルミリュ-ネ)]] 변신후 

 다리를 막 건너려 할 때 뒤에서 기습해 온다. 대형이 바뀌므로 미리 반대로 해두자. 언데드의 속성을 가지고 있으므로 회복마법이나 불의 마법에 약하다. 중간에 모습을 바꾸면서 우리편 전체에게 독공격을 해오므로 주의하자. 파롬에게 화이라가 있다면 힘내다로 마력을 높인후 사용해 보자. 의외로 쉽게 이길 수 있을 것이다.







PHASE 1 바론왕의 정체


 초코보를 타고 미시디아로 돌아온 일행은 다시 미시디아의 장로를 만나러갔다.


장로 : 오오! 그모습은!

포롬 : 보신 대로 에요!

파롬 : 설마라고 생각했는데!

세실 : 무슨 일이죠?

장로 : 미안하게 생각하지만 이 둘에게 자네의 감시를 시켰던거야. 보니까 그럴 필요는 없었던       것 같군. 수고했다 파롬 포롬!

파롬 : 뭐 이렇다는 거야!

포롬 : 숨겨서 죄송해요. 하지만 어쩔 수 없었어요.

세실 : 아니 당연한거야. 내가 그런 일을 해버렸었으니까.

장로 : 하지만 너는 과거의 자신을 뛰어넘어 파라딘이 되었다…! !? 그 검은?세실 : 정상에서 손에넣은 것 입니다.

장로 : 이것은! 고대로부터 이 미시디아에 전해내려온 전설과 같은 일이 일어나다니!세실 : 전설이라고?


  용의 입에서 태어난 자가 하늘 높이 뛰어올라 어둠과 빛을 내세워 잠의 땅에 새로운 약속을 가지고 온다. 달은 끝없는 빛에 둘러쌓여 머나먼 대지에 거대한 은혜와 자비를 내린다 

세실 : …그 빛은 저를 아들이라고 불렀습니다. 그 빛는 도대체 무었이죠?장로 : 시련의 산의 빛이 무었인지… 이 전설이 무었을 의미하는지 나도 몰라… 다만 우리들 미시디아의        백성은 전설 때문에 살고 있는 것이라고 이야기 해지고 있지. 그리고 성스러운 반짝임을 가진       자를 믿어라라고… 역시 자네가 그사람일지도 몰라!

테라 : 우선은 한시라도 빨리 고르베자를 물리쳐야 해!장로 : 오 테라!

테라 : 오래간만이군.

포롬 : 시련의 산에서 만났습니다.

파롬 : 이 할배 메테오를 손에 너었어!

장로 : 메테오…! 그 마법의 봉인이 풀릴 정도의 일이 일어나려 한다는 것인가…!테라 : 그런 것 같아. 이것으로 안나의 원수를 값는다!장로 : 안나가!

테라 : 고르베자에게 당했어! 녀석만은 내가 메테오로 쓰러트린다!장로 : 테라여. 증오만으로 싸운다면 몸을 망칠뿐이야. 그리고 지금의 자네에겐 메테오는 너무 위험해!테라 : 설령 내 몸이 부서지는 한이 있더라도! 놈만은 용서하지 못해내가!장로 : 그럴꺼라고 생각했네. 예전 그대로야.

테라 : 자네도 마찬가질세…

장로 : 하지만 세실님도 파라딘이 되었어. 둘이 힘을 합친다면…세실 : 하지만 고르베자에게 대항하려면 바론으로 돌아가 비공정을…장로 : 알겠다… 데빌로드의 봉인을 풀지! 파라딘이 된 자네라면 데빌로드를 제어할 수 있을꺼야!       자 가거라 바론에! 나는 기도의 탑에 올라가 그대들을 위해 기도하겠다… 부탁해…!       파라딘 세실이여!

세실 : 예!


 세실과 테라는 장로의 집을 나서려 했다. 그런데 이때 파롬과 포롬이 세실의 뒤를 따르는 것이었다.


장로 : 바롬! 포롬! 너희들의 역할은 끝났을텐데!

파롬 : 끝나지 않았어요! 장로는 이녀석의 힘이 되주라고 했자나요!포롬 : 용서해 주세요!

장로 : 너희들… 시련의 산이 너희들을 받아들였다는 것은 너희들의 운명에도 관계있는 것일지도…       나는 미시디아를 떨어질 수 없어. 세실님 테라… 둘을 부탁하네!세실 : 하지만…

파롬 : 우리둘의 힘 잘 알고 있지!?

포롬 : 바로 그거에요!

테라 : 걱정말게. 나도 함께 가니까!

세실 : 알겠어… 기대하고 있겠어!


 이렇게 해서 4명은 데빌로드를 통해 바론으로 잠입하게 되었다. 바론에 도착한 세실은 시드의 집을 찾아갔으나 시드는 없고 그의 딸인 에리나만 있었다. 에리나는 아버지가 성에 간후 계속 돌아오지 않는다고 말했다. 한편 마을을 돌아다니던 세실은 어떤 흉폭한 몽크승이 마을사람들을 괴롭히고 있으며 지금은 여관에 있는 것 같다는 이야기를 듣게 되어 여관으로 가보게 된다. 여관에는 놀랍게도 양이 바론병사들과 술을 마시고 있었다.


세실 : 양 아니야! 무사했구나!

양 : 네 녀석은!

세실 : 파라딘이 되어 알아보지 못하는건가? 나야 세실이라구!양 : 세실! 찾고있었다! 바론왕을 거역하는 개녀석! 자 잡아라!바론병 : 옛!

 

  갑자기 바론병사들이 세실 일행을 공격하였다. 하지만 파라딘이된 세실의 상대가 될린 없었다.


세실 : 양! 모르겠어?

양 : 알고말고 이 반역자!


 이번엔 양이 세실일행을 공격하였다. 세실과 나머지 일행은 양을 죽지 안을정도로 패주었고  그 충격에 의해 양은 제정신으로 돌아왔다.


양 : 세실! 난 리바이아잔에게…

테라 : 아무래두 기억상실이었던 때에 바론에 이용당한 것 같군.

양 : …면목 없군.

세실 : 리디아와 길버트는?

양 : 리디아는 리바이아산에게 먹히고 말았다. 길버트는… 모르겠어…세실 : 그렇군…

양 : 여기는?

세실 : 바론이다. 병사들에게 알려지면 안돼. 방으로가서 대책을 강구하자!

 이리하여 제정신을 찾은 양은 세실과 합류하였다. 그리고 성에 잡입할 방법을 찾기 위해 여관에 묵게 되었다.


양 : 이쪽 분은?

세실 : 현자인 테라다. 길버트의…

테라 : 내 딸은 목숨을 걸며 그 남자를 사랑했다…

양 : 그렇군요… 전 파블의 몽크승장 양.

파롬 : 난 미시디아의 천재님 파롬이다!

포롬 : 건방져서 죄송합니다. 쌍둥이의 포롬입니다.

파롬 : 정말로 바론따위에게 이용당하다니 말야!

포롬 : 파롬!

양 : 면목없다…

세실 : 어쨋든 시드를 구출하지 않으면…

테라 : 정문으로 당당히 들어갈 수는 없을테고…

양 : 응? 이건?

세실 : 이건 바론의 열쇠야! 그래! 양은 근위병을 하고 있었으니까… 어떻게든 될지도 몰라!

 이리하여 바론성 옛수로의 열쇠를 얻은 세실은 수로를 통해 바론에 잠입하기로 했다. 수로은 별로 넓지 않았지만 꽤 많은 아이템들이 숨겨져 있었다. 지하수로를 통해 성안에 잠입한 세실 일행은 왕의 방 앞까지 올 수 있었다. 이상하게도 병사들이 하나도 보이지 않는 것이였다. 중앙에 들어서자 베이건이 나타났다.


베이건 : 무사하셧군요!

세실 : 베이건! 설마 너도…

베이건 : 제가 어떻게 되었나요?

세실 : 고르베자에게 조정당하여…

베이건 : 설마. 저의 임무는 성안의 근위병장. 바론에의 충성은 누구에게도지지 않습니다!세실 : 시드가 잡혀있다고 들었는데?

베이건 :저희들 남은 근위병으로 그를 구출하려 했으나 살아남은 것은 저뿐.

세실 : 그렇군. 함께 가자! 너와 함께라면 든든하거든!베이건 : 예!


 이리하여 세실은 베이건과 함께 옥좌로 향했다. 그런데 갑자기 포롬과 파롬이 멈추는 것이었다.


세실 : 왜그래?

파롬 : 냄새가 나는데?

포롬 : 마물의 냄새에요!

베이건 : 뭐라고? 어디냐!

파롬 : 냄새가 난다고 말야 너한테!

포롬 : 연극을 하려면 좀더 제대로 해야 겠지요?

세실 : 너도 고르베자에게!

베이건 : 그만해 주시죠 그런 말투는… 그분은 엄청난 것을 저에게 선사해 주셨습니다. 이런 아름다운         몸을 말이죠!

 

  역시 베이건도 고르베자의 부하였던 것이다. 괴물로 변해버린 베이건을 힘겹게 물리친 세실은 분노를 머금으며 왕좌로 향했다. 


바론왕 : 세실이여 무사했구나! 꽤 늠름하게 변했구나.

세실 : 폐하…

바론왕 : 그 모습은 파라딘. 그래 파라딘이 되었구나. 하지만 유감이야 파라딘은.

세실 : 폐하… 아니 바론!

바론왕 : 바론? 푸하하하하하… 누구야? 그녀석은? 아 그래 기억났어. 분명히 이 나라를 넘겨줄 수         없다고 말했던 멍청한 인간말인가. 그 녀석을 대신해 있었지 난… 하하하하하!세실 : 네 녀석! 폐하를!

바론왕 : 만나고싶어? 왕하고 만나고 싶어? 나는 스컬미류네같은 바보같은짓은 안해. 왜냐하면        그 녀석은 4천왕이 된 것 자체가 신기한 놈이니까. 약해빠진 녀석이였지. 쿠하하하하하!세실 : 그렇다면 네 녀석도!

바론왕 : 그렇다! 고르베자 4천왕! 물의 카이나츠!


 이리하여 세실일행은 사천왕중 두번째인 카이낫츠와 싸우게 되었다. 카이낫츠의 물의 공격은 매우 강하였지만 물속에서는 전기가 잘통하는 것을 이용해 테라의 선더가를 2~3방 명중시키자 카이낫츠도 힘없이 무너지고 말았다.


???? : 이! 가짜 바론왕녀석!

시드 : 잘도 그런 곰팡이 냄새나는 곳에 가두어두다니! 가만두지 않겠어! 아 아니?세실 : 시드!

시드 : 세실아냐! 살아있었구나! 걱정시키구 말야 이녀석…!세실 : 미안.

시드 : 로자는 어쨌어? 네가 살아있을거 라면서 갑자기 뛰쳐나갔는데…세실 : 고르베자에게 잡혀서…

시드 : 네녀석이 붙어있었으면서 어떻게 된거야! 하지만 그 고르베자… 내 비공정들을 그런 짓들에       사용하더니 로자까지!

테라 : 그 아가씨가 위험해. 빨리 비공정이란 것에 안내해 주게!시드 : 뭐야? 이 할배는!

테라 : 자네에게는 말하고 싶지 않아!

시드 : 난 아직 젊단말야!

포롬 : 자자… 시드님이였죠? 이쪽은 테라님. 위대한 현자님이에요. 그리고 이쪽이 파블의 몽크승       대장 양님. 전 미시디아의 견습 마도사 포롬이에요.

파롬 : 칫! 할배들 뿐이자나?

포롬 : 저 입이 거친 녀석이 쌍둥이인 파롬이에요.

파롬 : 칫! 잘난척 하고 말야!

양 : 처음 뵙겠습니다. 이곳은 위험하니까 서두르지 않으면!시드 : 예의를 갖추고 있군 자네는!

세실 : 시드! 신형 비공정은 어디에?

시드 : 후후후… 누구도! 모르는 곳이지! 조금 고쳐 놓았거든!테라 : 시간이 없다고 말했는데 말야! 로자의 목숨이 걸려있다고!시드 : 이것저것 귀찮은 할배아냐! 알았다구! 자 이쪽이야! 이래서 세실 일행은 시드를 따라 방을 나섯다. 하지만 이때 어디선가 이상한 목소리가 들렸다.

???? : 크크크. 나를 죽이다니. 하지만 난 외로움을 타서 말야. 크크크… 죽었더라도 무서운 이 물의      카이낫츠님의 공포를 톡톡히 맛보며 죽어라! 먼저 지옥에서 기다리고 있겠다! 우하하하하!테라 : 벽이!

시드 : 안열려!

테라 : 이쪽도야!

세실 : 파롬! 포롬!

파롬 : 형씨! 고마웠어!

포롬 : 오빠가 생긴 것 같아서 정말 행복했어요!

테라 : 너희들 무었을!

파롬 : 당신들을 이곳에서 죽게할순 없지!

포롬 : 테라님! 세실씨를 잘 부탁드려요!

파롬 : 자 시작해 포롬!

포롬 : 응!

세실 : 그만해!

파롬  포롬 : 브레이크!

세실 : 파롬… 포로옴!

테라 : 아니야… 아니야…! 기다려봐! 에스나!


 하지만 석화는 풀리지 않았다. 둘의 의지에 의해 돌이 되었기 때문이었다.


테라 : 바보들! 죽는건 나같은 늙은이면 될텐데!

양 : 이런 어린아이들이…!

테라 : 내가 이 원한을 값아 주겠어!

시드 : 이런다해도 소용 없어. 엔터플라이즈를 띄우자고!세실 : 기다려… 고르베자!


 파롬과 포롬의 희생으로 세실 일행은 커다란 슬픔에 빠져 있었다. 한편…

고르베자 : 카이낫츠도 당하다니. 꽤 실력을 키웠군…

카인 : 남은건 하나의 크리스탈인데…

고르베자 : 알고있어… 하지만 그곳은 좀 까다로워.

카인 : 세실에게 가지고 오게 하면 어떨까요?

고르베자 : 녀석에게…?

카인 : 이쪽에는 이 로자가 있습니다. 크리스탈과 바꿔서… 이렇게 하면 어떻까요?고르베자 : 그래… 그거 좋겟군. 녀석을 끝장내는것도 그때쯤으로 하잔말이지…카인 : 그럼 제가 전하러 가죠.

로자 : 카인!

카인 : 세실같은 녀석보다 내쪽이 위라는 것을 보여주지.

 

 이때쯤 세실 일행은 슬픔을 뒤로한채 시드를 따라 비공정이 있는곳으로 향했다.


세실 : 이런곳에?

시드 : 어때? 등잔밑이 어둡다는 거지.

양 : 이런 곳에 있을리라곤…

테라 : 대단해!

시드 : 기다렸다 엔터프라이즈! 가자! 드디어 나타나셧다! 엔터프라이즈의 위력을 확실히 맛보라구!세실 : 잠깐!

양 : 저건…

테라 : 백기?


 그렇다 백기를 든 카인의 비공정이 엔터프라이즈호 옆으로 온것이다.


세실 : 카인!

카인 : 살아있었군 세실.

시드 : 카인! 어쩔셈이냐!

세실 : 로자는… 무사하겠지?

카인 : 훗 역시 걱정되나보군? 로자의 목숨을 구하고싶다면 트로이아의 땅의 크리스탈과 교환하자.

세실 : 뭐라고?

테라 : 비겁한 방법을!

카인 : 손에 넣는다면 또 연락하러 오지… 알았지? 반드시다! 로자의 몸을 걱정한다면 말야.

양 : 네녀석…!

세실 : 눈을 떠!! 카인!

카인 : 할말은 이것뿐이다.

 

  결국 카인은 가버렸고  세실과 나머지 일행은 이일에 대하여 논의하기 시작했다.


양 : 세실님…

시드 : 카인녀석…!

세실 : 트로이아에 가자… 시드 방향을 북서로…!


 이리하여 세실은 로자를 구하기 위해 트로이아를 향할 수밖에 없었다.

ATTACK

 [[미시디아]]

- 마을로 되돌아가 장로에게 말을 하면 데빌로드의 사용허가를 받게 된다. 데빌로드은 장로의 집 아래쪽에 있으므로 이것을 타고 바론마을로 가자.



 [[바론마을]]

- 시디의 집에 가면 시드의 딸에게서 시드가 잡혀갔다는 소식을 듣게 된다. 여관에 있는 술집에 가면 양이 있으며 양과 전투를 하면 동료가 된다. 그후 얻게되는 바론의열쇠(バロンのカギ)를 사용하면 마을의 무기점과 방어구점을 열수 있으므로 무기를 재정비 하도록 하자. 마을 왼쪽에 있는 문장긴 집으로 들어가면 수로로 들어갈 수 있다.



 [[오래된수로 (むかしの水路)]]

- 지하 3층으로 구성되어있는 수로로써  수계 몬스터가 많이 나오므로 번개의 속성을 가진 무기나 마법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단 파충류나 양서류의 경우에는 추위에 약하다. 이 동굴에는 숨겨진 길도 존재하므로 벽주위를 잘 살피도록 하자. 지하1층의 세이브 포인트를 지나면 바론성 안으로 잠입하게 된다.

--------------------------------입수가능 아이템------------------------------- 에텔×2  에르메스의구두  거미줄  고대의검  제우스의분노  동의모래시계  하이포션----------------------------------------------------------------------------

 [[바론성]]

- 성에 잠입안 후에는 적이 나오지 않는다. 정문으로 나가면 베이건이 등장하여 전투를 해야 한다. 그후 세실의 방으로 돌아가 회복하고 성안을 돌며 아이템을 모으자. 옥좌에 가면 카이낫츠와 싸우게 되며  그를 이긴후 밖으로 빠져나오다가 파롬과 포롬이 죽게 된다.



 [[베이건(ベイガン)]]

 베이건은 자신은 마법만 사용하며 두 개의 팔을 이용해 공격한다. 한쪽 팔은 마비공격이나 보통 공격을 하며  나머지 한쪽은 흡혈공격을 사용한다. 팔을 잘라도 잘라도 계속 부활하므로 몸통을 직접 노리자. 또한 몸통이 헤이스트 마법을 팔에게 걸어주면 슬로우를 사용해 효과를 되돌리자.


Boss 

 [[카이낫츠(カイナッツォ)]]

 거북이 모양을 한 녀석으로 번개에 약하다. 세가지 공격 패턴을 가지고 있는데  처음에는 보통 공격을 하다가 주변에 물의 방어막을 만들 것이다. 이때부터는 해일공격을 하는데 이것에 당하면 전원 250이상의 피해를 입게 되므로 선더가나 선더라를 사용해 물을 없애자. 데미지를 많이 받으면 껍질 속으로 숨어 버려 방어력을 높이는데  이때가 찬스. 전격계 공격으로 결정타를 날리자.



 [[미스트마을 (ミストの村)]]

- 전에는 자동진행이었기 때문에 둘러보지 못했던 마을. 약간 특별한 무기를 팔고 있다. 마을 이곳저곳에는 봄의 파편들이 아직 남아 있으며  어떤 집의 벽난로를 통해서는 숨겨진 방으로 들어갈 수 있다고 한다.

--------------------------------입수가능 아이템------------------------------- 금의 머리장식  옷  변화의지팡이  봄의조각×3  루비의반지----------------------------------------------------------------------------

이름 가격

채찍 700

댄싱다가 480

----------------------------------------------------------------------------


이름 가격

시인의옷 450

----------------------------------------------------------------------------


 [[아가루트의 마을 (アガルトの村)]]

- 세계의 남쪽 중간쯤의 작은섬에 위치한 마을 별다른 특징이 없지만 나중에 이벤트로써 사용되는 마을이다. 마을뒤에는 큰 휴화산이 있으며  마을 중앙에는 끝이 보이지 않는다는 우물이 있다.

--------------------------------입수가능 아이템------------------------------- 북극의바람

----------------------------------------------------------------------------

--------------------------------구입가능 무기--------------------------------이름 가격

롯드 100

지팡이 480

스피어 350

부메랑 450

550

크로스보우 700

철화살 10

성스러운화살 20

----------------------------------------------------------------------------


이름 가격

아이언실드 450

아이언헬멧 150

아이언아머 650

철의장갑         130

철의팔지         100

----------------------------------------------------------------------------


이름 가격

손망치 80

처녀의키스 60

다이어트푸드 100

----------------------------------------------------------------------------


-------------------------------구입가능 아이템--------------------------------이름 가격

포션 30

피닉스의꼬리 100

금침 400

처녀의키스 60

안약 30

해독제 40

텐트 100

기잘의야채 50

----------------------------------------------------------------------------


  [[미스릴의마을 (バロンの街)]]

- 파블과 미시디아의 중간부근에 있는 섬마을. 마을에는 소인  개구리  돼지들밖에 살지 않는다. 

근처의 광산에서 미스릴 광석을 채취해 무구를 만들며 생활하고 있다. 미스릴의 무기는 꽤 위력적이다.

--------------------------------입수가능 아이템------------------------------- 미스릴나이프  미스릴의지팡이  5000길

----------------------------------------------------------------------------


이름 가격

미스릴의 지팡이 4000

미스릴나이프 3000

미스릴햄머 8000

미스릴소드 6000

----------------------------------------------------------------------------

-------------------------------구입가능 방어구--------------------------------이름 가격

미스릴실드 1000

미스릴헬멧 3000

미스릴아머 17000

미스릴의장갑 2000

----------------------------------------------------------------------------


이름 가격

손망치 80

처녀의키스 60

다이어트푸드 100

----------------------------------------------------------------------------


 [[에브라나성 (エブラ-ナ城)]]

- 세계의 남서쪽에 있는 섬에 서 문명을 발달시켰던 나라. 하지만 지금은 유령의 성으로 되어 있다. 수많은 아이템이 잠들어 있지만  아직은 적들을 상대할 단계가 아니다. 로자와 카인을 구해낸 뒤  이곳에 와서 아이템을 모으도록 하자. 대부분 숨겨진 길을 찾아내야 하는 곳이다.

--------------------------------입수가능 아이템------------------------------- 에텔×3  에르메스의구두  처녀의키스  금침  은모래시계  은사과  쿠알의수염  입막음화살×10  코테지×2  하이포션  박카스의술×2  비상구  블러드랜스  봄의혼  잠의검  잠깨움시계  유니콘의뿔  10000길

----------------------------------------------------------------------------



PHASE 2 다크엘프


 세실 일행은 결국 땅의 크리스탈을 얻기 위해 트로이아로 향하였다. 트로이아는 수백년간 전쟁에 연루된 일도 없어 트로이아는 남자가 아닌 8명의 자매들로 이루어진 여성신관들에 의해 다스려지는 나라였으며 심지어 병사들도 모두 여성으로만 구성되어 있었다. 트로이아에 도착한 일행은 그곳 상황을 살펴보자마자 즉시 두가지 소문을 접할 수 있었다. 하나는 그곳의 풍요를 뒷받침해 주는 절대적 존재  

  즉 땅의 크리스탈을 다크 엘프에게 빼앗겼다는것과 또 한가지는 얼마전 바다물결에 휩쓸려 바닷가로 온 사람이 트로이아성에서 치료를 받고 있으며 그가 한 나라의 왕자인 듯하다는 소문이었다. 세실 일행은 우선 8신관을 만나보았다. 그녀들은 땅의 크리스탈을 다크의 엘프로부터 찾아다 주면 빌려주겠다는 약속을 하였다. 그후 세실은 길버트로 짐작되는 병자가 있는 방으로 향했다.


세실 : 길버트!

길버트 : 세실인가… 무사했군요. 저도… 싸울께요…

테라 : 그런몸으로 뭐가 되겠어! 얌전히 자고 있으라고!길버트 : 테라님… 살아계셨군요. 죄송해요… 제가 안나를 죽인 거나 다름없어요…테라 : …

길버트 : 정말로… 으윽…

양 : 길버트님 지금은 요양하지 않으면…

길버트 : 양… 너도 무사했구나. 그럼 리디아는…?

양 : 면목없이…

길버트 : 그렇군요… 불쌍하게… 모두들 싸우고 있을 때에 저만 바보같이…시드 : 괜찮아! 이 시드와 엔터프라이즈가 있거든! 들어보니까 세실하구 로자를 도와준 것 같은데. 

      나에게 맡겨두라구!

길버트 : 당신이 시드? 그럼 비공정을… !! 세실! 로자는?세실 : 이 트로이아의 빵의 크리스탈과 바꾸게 되었어… 하지만 크리스탈은 다크엘프에게…길버트 : 다크엘프… 세실  이걸 가지고 가줘…

세실 : 이건?

길버튼 : 나 대신이야… 가지고 가줘… 세실… 로자를 반드시!

 이리하여 세실과 그 일행은 다크엘프가 살고 있는 자력의 동굴로 향하였다. 자력의 동굴로 가기 위해서는 하늘을 날 수 있는 흑초코보가 필요하기 때문에 북쪽의 초코보 둥지도 들려야만 했다. 자력의 동굴에 들어서자 일행은 강한 자력을 느끼게 되었고  이로 인해 입고 있는 금속제 무구들이 몸을 조여오는 것을 느꼈다. 할 수 없이 4인은 모든 무구를 비금속류로 바꾸어야만 했다.


 자력의 동굴은 여태까지의 동굴과는 비교되지 않을 정도로 깊고 복잡했다. 더군다나 세실이 검을 사용하지 못하는 건 치명적이었다. 하지만 양의 손톱은 금속이 아니기 때문에 간신히 동굴의 최하층까지 내려올 수 있었다. 동굴의 최하층에는 크리스탈룸과 똑같은 방이 있었고 그 안에는 땅의 크리스탈을 빼앗아 간 다크엘프가 있었다.


다크엘프 : 너희들 잘도 여기까지 왔군! 하지만 오는 것은 가능해도 땅의 크리스탈은 너희가          가지고 갈 수 없다. 그런 장비로 나의 마력을 견뎌 낼 수 있다고 생각는가? 양 : 세실님!

테라 : 여기는 우리들에게 맡기는 것이 좋아!


 결국 4인은 다크엘프와 싸우게 되었다. 하지만 세실이 빠진 파티와  철제 무구를 사용하지 못한 일행은 다크엘프에게 무력히 쓰러지고 말았다.


세실 : 검만 사용할 수 있다면…!


 이때 트로이아에 있는 길버트는 세실들의 위기를 느낄 수 있었다.


길버트 : 세실들이 위험해!

시중 : 아직 움직일 수 있는 몸이 아닙니다!

시중 : 어디 가시려는 겁니까!

길버트 : …걱정하지 않아도 돼. 저기 있는 하프까지만…시중 : 당신은 아직 걷는 것조차 자유롭게 하지 못합니다! 무리한다면!길버트 : 상관없어… 세실들을 구할 수 있는 건 나뿐…이야!

 길버트가 하프를 연주하기 시작하자 자력의 동굴에도 소곤소곤풀을 통하여 음악이 흘러나왔다.


양 : 아아…

테라 : 이 따뜻한 음색은…

세실 : 길버트의 하프야!

다크엘프 : 뭐야! 이 기분나쁜 음악은! 으아아아아!

길버트 : 지금이야 세실! 이 음악이 흐르고 있을 동안은 녀석도 자력을 조정할 수 없을 거야! 검을!         검을 장비하는거야!

세실 : 알았어 길버트!


 마침내 길버트의 도움에 의해 잠시동안 자력은 사라졌다. 검과 갑옷을 장비한 세실은 다시 다크엘프에게 도전했다. 다크엘프는 변신을 해가면서 세실들에게 공격을 퍼부었지만 검을 지닌 세실은 번개같은 솜씨로 다크엘프를 무찔렀다. 그리고 무사히 크리스탈을 손에 넣은 후 트로이아로 향했다. 트로이아에 도착하자 8명의 여신관은 세실일행을 보며 놀람을 금치 못하였다.


신관 : 그것은!

신관 : 다름 아닌 크리스탈!

신관 : 되찾아 오셨군요!

신관 : 해냈어!


 이때 어디선가 낯익은 목소리가 들려 왔다.


???? : 크리스탈을 손에 넣은 모양이군.

시드 : 이목소리는?

세실 : 카인!

카인 : 앞으로 나와 비공정에 타라… 로자가 있는 곳까지 데리고 가 주지.


 하는 수 없이 세실은 카인을 만나기 위해 밖으로 나가야만 했다. 하지만 그전에 길버트의 상태를 보러 갔다.


길버트 : 해낸 것 같군요…

세실 : 길버트! 네 덕분이야.

길버트 : 그렇지…

시드 : 하지만 어째서 그녀석이 노래에?

길버트 : 이전 음유시인으로써 방랑하고 있을 때… 사악한 요정을 괴롭힐 수 있다는 노래란 것을        들은 적 있어서… 그래서 가능할 꺼라 생각하고…양 : 덕분에 살았습니다.

길버트 : 그런… 저같은 게… 큭…

세실 : 길버트!

길버트 : 테라님…

테라 : 안나도 행복했을 꺼야. 자네같은 용감한 자에게 사랑받았으니까…길버트 : 테라님…

테라 : 지금은 그병을 고치는 것만 생각해야 해. 안나의 원수는 내가 메테오로 반드시 값아줄 테니까!      길버트… 네몫까지 말야.

길버트 : …감사합니다.

세실 : 길버트 너는… 용기있는 남자야…!

길버트 : 안나… 왠지 알게 된 거 같아…

 

  길버트를 뒤로 하고 세실은 엔터프라이즈호에 올랐다. 로자를 구하기 위해! 그리고 고르베자를 물리치기 위해!


ATTACK

 [[트로이아마을 (トロイアの街)]]


- 바론의 북서쪽에 있는 마을. 트로이아성과 붙어 있다. 여자들로 이루어진 나라 트로이아의 직속마을이기 때문에 헌팅을 하러온 남자들이 매우 많다. 흑초코보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으며  숨겨진 보물도 몇가지 찾을 수 있다. 팔고있는 무기는 모두 비금속류인점이 특이하다. 10000원짜리 회원증을 사면 술집에 들어갈 수 있다.

--------------------------------입수가능 아이템------------------------------- 미스릴나이프  미스릴의지팡이  5000길

----------------------------------------------------------------------------


이름 가격

큰망치 80

그레이트보우 2000

화염의화살 30

얼음의화살 30

번개의화살 30

----------------------------------------------------------------------------


이름 가격

가죽모자 100

깃털달린모자 330

50

가죽옷 200

루비반지 1000

----------------------------------------------------------------------------


이름 가격

포션 30

피닉스의 꼬리 100

금침 400

처녀의 키스 60

안약 30

해독제 40

텐트 100

기잘의야채 50

회원증 10000

----------------------------------------------------------------------------


[[트로이아성 (トロイア城)]]

- 8명의 여신관이 다스리고 있는 여성국가. 8명의 신관들과 이야기한 후 길버트를 만나자. 

길버트에게서 소곤소곤풀(ひそひそう)를 얻은 후 자력의 동굴로 가면 된다.

--------------------------------입수가능 아이템------------------------------- 에텔  에텔드라이  에릭서  은사과  그레이트보우  텐트  하이포션  박카스의술  만능약  소곤소곤풀  화염의화살  얼음의화살  번개의화살  산언초  루비반지----------------------------------------------------------------------------

[[자력의 동굴 (磁力の洞窟)]]

- 이곳은 트로이아성이 있는 대륙과 떨어져 있으므로 날아서 가야 한다. 하지만 온통 숲으로 덮혀있어 엔터프라이즈호를 타고는 들어갈 수 없다. 트로이아 성에서 북쪽으로 계속 걸어가면 초코보가 사는 곳이 나오는데  이곳에는 흑초코보가 있으므로 흑초코보를 타고 가자. 동굴안에 들어가면 자력을 느끼게 되는데  이곳에서 금속제 무구를 장비하고 있으면 몸이 마비되므로 모두 비금속 무구로 바꾸어 주자. 

  양의 손톱이나 활  나무망치등은 비금속이다. 던전은 지하 4층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꽤 복잡하다. 3층과 4층에 각각 세이브 포인트가 있으므로 MP를 아끼지 말고 마법을 사용하자. 이곳의 적들은 대부분 불에 약하다. 4층에 내려가면 다크엘프와 싸우게 되지만  처음에는 전멸하게 된다. 그후 길버트가 노래를 한 후에는 자력이 사라지므로 장비를 바꾸고 싸우자.

--------------------------------입수가능 아이템------------------------------- 에텔×2  거미줄  동모래시계  하이포션×2  비상구  요정의손톱  2000길----------------------------------------------------------------------------

 [[다크엘프(ダ-クエルフ)]]

 변신 전에는 마법을 주로 사용한다. 3연속 전체마법을 사용하지만 별로 위력은 없다. 변신후에는 HP를 10이하로 만드는 토르네이도나 전테에게 200이상의 데미지를 주는 다크브레스를 사용하므로 주의하자. 

빛의 속성에 약하므로 세실에게 전설의 검을 장비해 주고 바사크 마법을 걸어주자. 나머지 캐릭터는 회복에 전념하는 것이 좋다.




PHASE 3 로자를 구하라!


 엔터프라이즈호를 타고 부상한 세실 일행은 붉은 날개를 타고 온 카인을 만나게 된다.


카인 : 땅의 크리스탈은?

세실 : 여기있다! 로자는 어디있지?

카인 : 훗 흥분하지마. 나의 비공정으로 넘어와라.


 잠시후 엔터프라이즈호는 붉은날개와 함께 어디론가 끌려갔다. 그리고 세실 일행은 기계로 된 건축물 안으로 들어오게 되었다.


세실 : 카인!

시드 : 어디 숨은 거야!

카인 : 그렇게 흥분하지 말라고  고르베자님으로부터 한가지 명령이 있는 것 같으니까.

테라 : 고르베자!

고르베자 : 약속을 지켜주어서 기쁘군…

테라 : 모습을 들어내라!

고르베자 : 서두르고 싶은 마음은 알겠지만 나의 명령을 따라줬으면 좋겠어.

양 : 명령?

고르베자 : 나는 너의 사랑스런 로자와 함께 이 조트의 탑 최상층에 있다. 여기까지 도착한다면          로자의 목숨과 크리스탈을 교환해 주지.

세실 : 고르베자! 네녀석!

고르베자 : 빨리 오지 않으면 너의 중요한 로자의 목숨은 보증할 수 없지… 자 올라오거라! 

  이리하여 세실일행은 조트의 탑을 오르게 되었다. 탑내부는 온통 기계투성이었으며 그리 복잡하진 않았다.최상층을 향해 올라가던 세실일행은 5층 계단에서 세명의 소녀와 만나게 되었다.


???? : 어서오세요 조트의 탑에!

???? : 처음 뵙겠습니다.

???? : 우리들은 이 탑을 지키는 4천왕 바람의 발바시아님의 오른팔!???? : 메가스 삼자매인 도그!

???? : 동일한 마그!

???? : 나는 라그!

도그 : 안됐지만 여기까지.

마그 : 크리스탈은 우리들이 가져가죠.

라그 : 우리들 자매의 델타어택으로 로자와는 안녕이야!

 세실일행은 갑자기 나타난 3자매와 싸우게 되었다. 세명은 각각 흑마법  백마법  소생마법을 사용하며 마법을 튕겨내는 식으로 공격해 왔지만 세실일행의 상대는 되지 못했다. 3자매를 물리치고 6층에 오르자 고르베자와 카인이 나타났다.


고르베자 : 수고했다 제군들…

테라 : 고르베자!

세실 : 로자는 어딧지?

고르베자 : 크리스탈이 먼저야.

세실 : 로자는 무사하지?

고르베자 : 물론 무사해. 자 크리스탈을 내놔라. 

세실 : 자 여기있다. 로자를 돌려줘!

고르베자 : 로자? 무슨 소리지?

세실 : 뭐라고!?

시드 : 이야기가 틀리잖아!

테라 : 아무리해도 소용없는 녀석이군!

고르베자 : 노인한테 볼 일은 없는데?

테라 : 너에겐 없더라도 나에겐 있어! 잘 알아둬…! 안나의 아픔을!!

 화가 난 테라는 홀로 고르베자를 상대했다. 하지만 테라의 마법은 고르베자에게 상처하나 주지 못했다. 

그러자 테라는 결국 자신의 생명력을 MP로 바꾸어 메테오를 완성시켜 고르베자를 쓰러트렸다.


고르베자 : 메테오를 사용할 줄은… 으윽!

세실 : 테라!

고르베자 : 하지만… 크리스탈은 얻었어… 돌아가자 카인!카인 : …

고르베자 : 지금의 메테오로 인해 주술이 풀린 건가? 뭐 괜찮아. 너에겐 더 이상 볼 일 없다. 

         이 대가는 반드시 치루게 해주겠다!

세실 : 도망가게 둘줄 아냐! 고르베자!

고르베자 : 크… 장난치지마! …!?

세실 : 크… 어째서… 죽이지 않는 거지…

고르베자 : 네녀석은…

세실 : ?

고르베자 : 네녀석은 도대체… 으 으으

세실 : …?

고르베자 : 이… 이 승부는 다음으로 미루자…!

세실 : 테라!

테라 : 쓰러트린 줄 알았는데…

시드 : 말하면 안돼!

테라 : 이것도… 증오에 사로잡혀 싸운 결과일지 몰라… 안나의 복수를… 부탁…!세실 : 테라!

양 : !

시드 : 눈 뜨지 못해! 이 젠장할 할배!

테라 : …

양 : 테라님…

시드 : 딸하고… 편안하게 살아야해…

세실 : 테라… 안나의 복수는… 우리들이 값겠어!


 테라가 세상을 떠난후  세실은 쓰러져 있던 카인에게 말을 걸었다.


세실 : 카인…! 카인!

카인 : …세실! 미  미안해… 나는 무슨짓을…

세실 : 조종당하고 있던 거야… 어쩔 수 없지.

카인 : 하지만… 의식은 있었어. 나는 로자를…

세실 : ! 로자는!?

카인 : 이 위야 시간이 없어!

로자 : 세실!

세실 : 로자…

로자 : 전 당신이 와주실 거라고 믿고 있었어요…

세실 : 네가 없어지고 난 후에 알게 되었어… 난 너를…로자 : 세실…

시드 : 이거이거 뜨거운데!

로자 : 카인!

세실 : 제 정신으로 돌아왔어…

카인 : 용서해 줘 로자… 조종당하고 있던 것만은 아냐! 나는 네곁에… 있고 싶었어!로자 : 카인…

카인 : …

로자 : 함께 싸워요. 카인…

카인 : 미안해! 용서해줘 로자! 세실!

시드 : 에이! 이러고 있을 시간이 없어! 여긴 위험하다고!세실 : 가자 카인!

카인 : 세실…

세실 : 용기사인 너에겐 힘이 있어! 함께 고르베자와 싸우지 않을래?카인 : …미안 세실… 로자…!


 이렇게 해서 세실일행은 로자와 카인을 동료로 맞이하였다. 그리고 5인은 조트의 탑을 탈출하려 하였다. 

하지만.


???? : 호호호호호호… 고르베자님에게 상처를 입히다니  너희들을 깔본 보양이였나 보군!카인 : 고르베자 4천왕 바람의 발바시리아다!

발바리시아 : 카인. 너도 정신나간거 나야? 그 정도의 힘이 있으면서! 카인 : 정신나간게 아니라 제정신으로 돌아온 거라고 말해주지? 발바시아!발바리시아 : 친한 것처럼 부르지마! 이렇게 될거라면 너나 로자를 죽였어야 했어. 하지만 메테오를            사용할 수 있는 자는 이미 없다. 모두 사이좋게 모인 곳에서 함께 죽어줘야겠어!카인 : 흥 공중전은 너만 할 수 있는 게 아니야!


 이렇게하여 5인은 사천왕중 한명인 발바리시아와 싸우게 되었다. 발바리시아는 몸을 회오리처럼 말아서 공격을 방어해 냈지만 카인의 점프로 회오리의 중심을 찔러 물리칠 수 있었다.


발바리시아 : 카인 네녀석…! 나를 쓰러트린다 해도… 마지막의 사천왕이 있다! 이 조트의 탑과            함께… 사라져버려라! 호호호호호호호호!

세실 : 무  무너진다!

카인 : 젠장!

시드 : 히야!

로자 : 절 잡아요! 텔레포!


 로자의 마법으로 일행은 무사히 바론성에 도착했다.


세실 : 여기는…

로자 : 바론의 당신 방이에요.

시드 : 가짜 왕도 쓰러트렸으니까 이젠 안심해도 돼.

카인 : 세실… 말하지 않으면 안될 이야기가 있어…

시드 : 뭐지?

카인 : 크리스탈에 대한거야…

세실 : 트로이아에서 빌려온 땅의 크리스탈은 빼앗겨 버렸어… 이걸로 녀석의 손에 모든 크리스탈이       모인게 되지.

카인 : 아니 크리스탈은 아직 4개밖에 모이지 않았어!

로자 : 4개가 전부가 아니었나…

시드 : 소문으로 들은 적이 있어!

로자 : 설마…

카인 : 그래… 어둠의 크리스탈!

시드 : 이 세계의 4개의 크리스탈은 말하자면 앞면의 크리스탈…양 : 뒷면의 크리스탈이…

세실 : 그 어둠의 크리스탈이!

카인 : 그래. 그러니까 고르베자에게 넘어간 크리스탈은 아직 반밖에 되지 않아!시드 : 하지만 어둠의 크리스탈의 소문은 듣기만 했을 뿐  어디 있는지는…카인 : 하지만 고르베자는 찾고 있었어.

세실 : 서두르지 않으면 안돼! 도대체 어디에?

카인 : 추측대로라면 앞면과 뒷면… 지저야!

양 : 지저?

시드 : 구멍이라도 파지 않으면 안돼겠군?

카인 : 어쨋든 녀석은 앞면과 뒷면… 즉 빛과 어둠의 크리스탈이 모두 모였을 때 달로 가는 길이       열린다고 했어…

세실 : 달로의 길?

카인 : 잘은 모르겠지만… 그 열쇄가 이것인 것 같아. 너에게 넘겨줄게.

세실 : 이건?

카인 : 이걸 가지고 어딘가에 가면 지저로의 길이 열리는 것 같아…양 : 어딘가?

로자 : 도대체 어디에?

카인 : 모르겠어…

시드 : 뭘 생각하고 있는 거야? 엔터 프라이즈호가 있잖아! 이 세계쯤이야 눈깜짝 할사이에       돌 수 있다고!

세실 : 하지만 그건 조트의 탑에…

시드 : 얕보지마! 최신형이라고 말했잖아! 원격조정으로 정확하게 바론에 불러 놨지!양 : 그럼 결정된 거군.

로자 : 시드 믿음직 한데요?

시드 : 그렇지? 결정된거니까 출발은 내일 아침이야! 지저의 입구를 향해 우선 자자구!세실 : 하지만… 어째서 그때 고르베자는 날 죽이지 않았을까…로자 : 무슨일 있어?

세실 : 아니야 아무것도… 쉬자…

 

이리하여 하루가 지나고 5인은 지저의 입구를 찾기 위해 다시 여행을 떠났다.

ATTACK

 [[조트의 탑(ゾットの塔)]]

- 모두 7층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거의 일방통행이나 마찬가지다. 각층마다 아이템이 있는데 모두 무기이므로 꼭 얻어가자. 특히 5층에 아이템이 몰려있다. 5층에는 세이브 포인트가 있으며 6층으로 올라갈 때 중간보스인 메가스3자매가 나온다. 3자매를 물리친후 6층으로 올라가면 이벤트가 일어나고  7층에서 탈출할 때 발바시아와 전투하게 된다. 전투후에는 바론성으로 되돌아 오게 된다. 2층의 보물상자에는 적이 들어 있는데  다음 던전에 출현하는 고레벨의 적이며  화염속성공격을 하므로 플레임메일을 장비하지 않는 것이 좋다. 대부분 냉기속성의 적이 등장하므로  화염계 마법이나 무구로 상대하자.

---------------------------------입수가능 아이템------------------------------ 지옥의손톱  사제의로브  대지의 손톱  프레임실드  프레임소드  프레임메일----------------------------------------------------------------------------

 [[메가스삼자매(メ-ガス三姉妹)]]

 마그는 백마법을  도그는 회생마법과 보통공격을  라그는 흑마법을 사용한다. 그녀들이 사용하는 델타어택은 마그가 도그에게 리후렉을 걸어준 후  라그가 도그에게 흑마법을 사용해 우리게에 확실하게 공격하는 것이다. 약 400정도의 데미지를 받게 되므로 주의하자. 라그가 가깝다고 먼저 죽이면 도그가 살려내게 되므로  시간이 걸리더라도 도그를 먼저 죽이자. 때론 마그가 회생마법을 쓸 경우도 있지만 그러지 않길 빌 수밖에 없다.


 [[발바리시아(バルバリシア)]]

 4천왕의 명성에 걸맞게 꽤 어려운 적. 전투가 시작되자마자 머리카락을 휘감아 회오리처럼 변하는데  이때는 공격이 잘 통하지 않으며 토르네이드 마법을 사용하므로 주의하자. 이럴 때에는 카인의 점프공격을 사용하면 회오리를 풀 수 있다. 회오리를 풀때는 머리카락으로 한명을 공격하므로 주의하자.







PHASE 4 드와프의 나라


 지저로 내려가기 위해 정보를 모으던 세실은 아가루트 마을에 끝없는 우물이 있다는 소문을 듣게 된다. 

소문대로 아가루트 마을에는 엄청난 동굴이 있었다. 그리고 이곳에 마그마의 돌을 던지자 놀라운 일이 일어났다. 휴화산이 활동을 개시한 것이다. 잠시후 엔터프라이즈호에 탄 일행은 더욱더 놀람을 금치 못하였다. 화산에 구멍이 뚤린 것 이다. 이 구멍을 통해 세실일행은 지저세계로 내려가게 되었다.


세실 : 저것은!?

카인 : 붉은날개다!


 갑자기 나타난 붉은 날개는 땅에 전차들과 싸우는 것 같았다. 이 사이에 끼어들게된 엔터프라이즈호는 위기에 처했다.


양 : 한발 늦었는가!

세실 : 싸우고 있는 건가…?

시드 : 에잇! 강행돌파한다! 꽉 잡고 있으라구!


 하지만 이미 엔터프라이즈호는 양쪽의 포탄에 협공당하는 것처럼 되어버렸다.


시드 : 안되겠어? 엔터프라이즈! 조금만 더 버텨줘!

세실 : 떨어진다!


 얼마정도의 시간이 흐른 후  깨어난 일행은 아직도 쓰러져 있는 세실을 일으켰다.


로자 : 세실!

세실 : 로자!

세실 : …모두 무사한가?

시드 : 응… 하지만 엔터프라이즈가 고장나 버렸어… 이대로 나는 건 너무 위험해.

세실 : 하는수 없지… 내려보자구.


 고장난 엔터프라이즈에서 내린 세실 일행은 주변에 있는 드와프 성으로 향했다. 드와프 성은 드와프들의 왕인 지옷트(ジオット)가 통치하고 있는 나라였다. 성으로 들어간 일행은 우선 왕을 만나 보았다.


드와프왕 : 무사했는가?

세실 : 당신은?

드와프왕 : 나는 이 지저세계를 통치하는 드와프왕 지옷트.

세실 : 어둠의 크리스탈은?

지옷트 : 역시 그 일 때문인가? 녀석들의 동료들로부터 포격을 받았다. 우리들도 간신히 물리쳐 냈다.

카인 : 지저의 크리스탈은 아직 무사한가?

지옷트 : 안됐지만 4개중 2개는 녀석들에게 넘겨주고 말았다.

양 : 역시 늦어버리고 말았나…

지옷트 : 하지만 이성의 크리스탈은 아직 무사해. 드와프 전차대가 어떻게든 막아냈다.

로자 : 금방 비공정과 싸우고 있던 전차 말이군요?

지옷트 : 호 그게 비공정이라고 하는 거군? 윗세계에는 그런 것도 있다니… 무적을 자랑하는         전차대도 하늘로부터의 공격에는 좀 힘에 겨워서… 그래 너희들의 비공정이라는걸로        엄호를 받으면 안될까?

시드 : 그게 전의 포격으로 불시착하여 약간 맛이 가버렸거든.

지옷트 : 수리에 필요한 것은 준비해줄까?

시드 : 응급처치는 가능하겠지만 지저의 용암열에는 선체가 견뎌내지 못해. 지상으로 올라가 미스릴에서        장갑을 바꿔야 하지! 좋아 우선 해볼까?

세실 : 시드!

시드 : 뭐 금방 돌아올 게! 파워업해서 돌아올테니까 기다리고 있으라구!로자 : 조심하세요…

시드 : 호호 로자! 나에겐 반하지 말라구!

세실 : 지옷트왕. 이성의 크리스탈은 도대체 어디에?

지옷트 : 숨길 필요는 없지. 이 옥좌 뒤가 숨겨진 방이야! 이렇게 하면 내가 보고있는 앞에서는        안전하다는 거지!

양 : !

세실 : 어떻게 된 거야? 양?

양 : 누군가가 훔치려 하고 있어!

지옷트 : 어떤 놈이!

세실 : 아무도 없는데?

양 : 방금 전에 그런 느낌을 받았어!

지옷트 : 문을 열어라!

드와프 : 예!


 일행은 비밀문을 통해 안으로들어갔다. 하지만 4명이 모두 들어가자 문이 닫혀 버렸다.


카인 : 열리지 않아!

???? : 캬하하하하하!

세실 : ?

로자 : 인형이?


 눈앞에는 4명의 인형이 춤을 추고 있었다. 하지만 갑자기 그들은 세실을 공격해 왔다. 작은 3마리의 인형을 없애자 나머지 3마리는 거대인형으로 합체하여 세실을 공격해 왔다. 하지만 4명의 힘을 모아 겨우 물리칠 수 있었다.


???? : 오래간 만이군!

세실 : 고르베자…!

고르베자 : 어제는 고마웠어. 하지만 그 메테오를 쓰던 노인도 더 이상 없지. 그때의 답례로 내가 왜          크리스탈을 모으고 있는지 가르쳐 주지. 8개의 크리스탈… 그것은 봉인된 달로의 길          바빌탑을 부활시키기 위한 열쇠다. 달에는 우리들 인간의 지혜를 뛰어넘는 힘이 있다고 한다.  

         이 크리스탈로 7개째… 남은 것은 이제 1개가 된거야. 이것도 너희들의 덕택이지. 이에 대한           답례도 하지 않으면 안되지. 받아라! 이게 내가 주는 마지막 선물이다! 

  말을 끝낸 고르베자는 세실일행을 향해 공격해 왔다. 전투의 시작과 동시에 고르베자는 4인을 주문으로 묶고 흑룡을 불러내 한명씩 쓰러트려 나갔다. 하지만 이때 어디선가 본 용이 등장하여 흑룡을 쓰러트렸다. 그것은 바로 리디아의 소환수였던 것이다. 흑룡을 쓰러트린 리디아는 세실의 주문을 풀어주었다. 

그리고 여러 가지 소환수를 사용해 겨우 고르베자를 쓰러트렸다.


세실 : 쓰러트렸어…! 고르베자를 쓰러트렸어!

로자 : 리디아 네 덕분이야!

세실 : 하지만 그 모습은?

리디아 : 리바이아산에게 먹혀서 환계로 가게 되었어요.

세실 : 환계?

리디아 : 환수들이 사는 세계에요. 거기서 환수들이 친구가 되었주었죠. 백마법은 사용하지 못하게         되었지만 그만큼 소환마법과 흑마법의 실력은 늘었어요! 하지만 환계는 이곳과 시간의 흐름이           틀려서…

로자 : 그래서 어른으로?

카인 : 세실 이 아이는?

세실 : 미스트 마을의 리디아야.

카인 : 그때 그 아이?

양 : 이거 놀랐는데…

세실 : 하지만 어째서 우리들을… 나는 너의 어머니를…리디아 : 말하지 마세요! 환계의 여왕님께 들었어요. 지금 훨씬 더 큰 운명이 움직이고 있다고…         당신들이 그에 대항하지 않으면 안된다고…

세실 : 리디아…!

???? : 나는… 죽지않아!

세실 : 큰일이야 크리스탈을!


 이리하여 결국 고르베자에게 7번째 크리스탈마저 빼앗기고 말았다.


세실 : 죄송합니다. 크리스탈을 고르베자의 손에…

지옷트 : 어쩔 수 없지. 이렇게 된다면 마지막 크리스달을 찾아낼 수밖에.

로자 : 마지막 크리스탈은 어디에 있죠?

지옷트 : 남서쪽에 있는 봉인의 동굴이야. 고르베자가 그쪽으로 향했겠지만 서두를 필요는 없어. 

        봉인을 열 수 있는 열쇠가 없으면 그 동굴에 들어가는 것은 불가능해. 그래서 말인데         너희들에게 부탁이 있어.

세실 : 크리스탈을 빼앗긴 건 저희들의 책임입니다! 어떻게든 힘이 된다면…지옷트 : 고르베자가 봉인의 동굴로 가고 있을 지금이 챤스야. 바빌탑에 침입해서 7개의 크리스탈을         빼앗아 오지 않겠나?

카인 : 바빌탑에?

양 : 적의 본거지에 침입하란 말인가요?

지옷트 : 걱정할 필요는 없어! 우리의 전차부대가 적을 끌어낼테니까! 그때를 틈타 자네들이 크리스탈을          탈환해 오게! 고르베자가 없는 지금밖엔 안돼!카인 : 어쩌지?

리디아 : 적의 기지잖아요?

로자 : 확실히 위험해요.

양 : 하지만 호랑이를 잡으려면 호랑이굴로 들어가야 한다…카인 : 고르베자가 없는 지금밖에 찬스가 없어.

세실 : 좋아… 하겠습니다!

지옷트 : 부탁해! 이성의 지하에 빠져나가는 통로가 있어! 건투를 빌겠네.


 결국 리디아와 합류한 세실일행은 왕의 말에 따라 7개의 크리스탈을 빼앗기 위해 고르베자의 본거지인 바빌탑으로 향한다. 바빌탑의 내부는 조트의 탑과 같이 기계로 되어 있었다. 내부는 넓지 않았지만 그 높이는 꽤 높은 것 같았다. 8층까지 올라간 일행은 어떤 과학자가 누군가를 워프시키는 장면을 보게 되었다.


박사 : 루비칸테님 조심하십시오…

루비칸테 : 걱정마라. 인술이란 것을 쓰는 에브라나의 성은 이미 손에 넣었다. 자리를 잘 지키고 있거라.

박사 : 하하하! 고르베자님도  루비칸테님도 없어! 내가 최고자라구!리디아 : 이상한 할아버지.

로자 : 쉿!

박사 : 거기 있는 건 누구지?

세실 : 걸렸다!

박사 : 네녀셕 세실! 어느틈에!

카인 : 훗. 루비칸테는 없어! 네녀석이 우리를 이길 수 있을까?박사 : 훗 바보로 보지말아줘! 4천왕에는 끼지 못했지만 고르베자님의 브레인이라고도 불리는       이 루게이에! 이 바빌탑은 내가 명예를 걸고 지키겠다!카인 : 웃기지마!

루게이에 : 우우우! 이 루게이에가 낳은 최고의 아들이 너희들의 목을 비틀어 주겠다!

 루게이에는 이렇게 말하고 요상한 고철덩어리를 불러왔다. 하지만 이 고철은 박사의 말을 제대로 듣지 않아 오히려 박사쪽을 공격하고 덩달아 박사는 우리편을 회복시켜주기까지 했다. 결국 바보같은 콤비는 세실일행에게 간단히 쓰러졌다.


루게이에 : 힛힛힛… 이 바빌탑은 대지를 통과하여 지상과 지저를 연결하고 있다. 크리스탈은 이미          루비칸테가 지상으로 가지고 갔다! 드와프는 내가 만든 거대포로 전멸이야… 힛힛힛!리디아 : 드와프들이 위험해요!

양 : 거대포라는 걸!

카인 : 부셔야해!


 드와프들의 위기를 알게된 일행은 루게이에가 남긴 열쇄를 가지고 5층으로 향했다.


???? : 우하하하! 죽어라 드와프들!

세실 : 거기까지야!

???? : 네녀석들은? 어떻게 이곳까지!


 병사들은 세실 일행에게 힘을 다해 덤볐지만 역시 상대가 되지 않았다.


???? : 이렇게 된다면! 자 이걸로 누구도 거대포를 막을 순 없어!세실 : 큰일이야!

카인 : 이런짓을!

세실 : 양!

로자 : 무엇을?

양 : 여기는 내가 어떻게든 막겠다! 너네들은 빨리 탈출해!리디아 : 싫어!

세실 : 폭발할꺼야! 양!

양 : …미안!


 양은 있는 힘을 다해 나머지 일행을 방 밖으로 밀어냈다.


세실 : 양!

양 : 아내에게 전해줘… 내몫까지 살아달라고!

카인 : 문을열어 양!

리디아 : 양!

로자 : 부탁해요 바보같은 짓은 마세요!

세실 : 양!

양 : 즐거운 여행이였어!

세실 : 열어 양!

양 : 우아아아아악!

세실 : 야아앙~~!


 결국 양은 모두를 위해 자신을 희생시켰다. 컨트롤실은 완전히 부서져 들어갈 수도 없게 되었다. 

슬픔을 참으며 세실일행은 탑을 빠져나오게 되었다. 하지만…

???? : 꽤 재미있게 해주는데?

세실 : 고르베자!

고르베자 : 주인없는 새에 도둑질인가? 장난은 여기까지야… 슬슬 끝내자구. 자 잘가라!

 고르베자에 의해 다리는 끊어졌고 세실일행은 바닥으로 떨어지게 되었다. 하지만 갑자기 날아온 엔테프라이즈호가 일행을 받아냇다.


시드 : 휴 간발의 차였어.

로자 : 시드! 

시드 : 양은 어떻게 된거야?

로자 : 그게…

세실 : 거대포를 막기 위해…

시드 : 그렇군… 양…

리디아 : 흑…

시드 : 그쪽의 아가씨는?

세실 : 미스트의… 리디아야.


 이때 갑자기 붉은날개가 나타난다.


시드 : 칫! 따라온 건가?

카인 : 떨어트리지 못하나?

시드 : 이쪽이 성능은 우세할텐데…! 녀석들도 붉은날개를 개조한 것 같아.

리디아 : 따라잡히겠어!

시드 : 분발해라 엔터프라이즈! 엔진이 견뎌내지 못해! 세실 몸 맡아줘!세실 : 어쩔려구?

시드 : 엔터프라이즈가 지상으로 나갈 때 이 폭탄으로 구멍을 막아버리겠어!로자 : 시드 설마!

시드 : 로자 너하고 세실의 아이가 보고싶었는데… 양이 외로워할지 몰라! 너희들은 바론성으로 가서       내 제자들과 만나라!

세실 : 시드!

리디아 : 할아버지!

세실 : 적어도 아저씨라고는 불러줘야지!

시드 : 알았지? 바론성으로 가는 거야!


 시드는 온몸에 폭탄을 지고 엔터프라이즈호에서 뛰어내렸다. 지저와 지상의 구멍은 막히고  세실 일행은 무사히 지상으로 올라올 수 있었다. 하지만 슬퍼하고 있을 수만은 없다. 양  시드  테라 그리고 파롬  포롬… 모두의 원수를 값는 그날까지…


ATTACK

 [[아가루트 마을]]

 카인에게 마그마의 돌(マグマのいし)을 받은 후 이마을로 와서 우물에 돌을 떨어트리자. 그러면 화산이 폭발하여 지저로의 길이 생긴다.


 [[드와프의 성(ドワ-フの城)]]

- 지저세계를 지배하고 있는 나라이다. 왕의 방에 들어가면 이벤트가 발생하여 크리스탈룸에 들어가게 되고  여기서 보스와 싸울 수 있다. 그후 고르베자가 나타나 또다시 전투가 일어나며 고르베자를 물리치면 자유롭게 행동할 수 있게 된다. 성안에는 많은 아이템이 있으므로 아이템을 모두 모으고 무구를 정비한후 지하통로를 이용해 성의 반대쪽으로 나가자. 

--------------------------------입수가능 아이템------------------------------- 음란서적  드와프의 도끼  박카스의술×2  에텔×2  에릭서×2  은모래시계  파워리스트  하이포션  흑대도복  기잘의야채×3  코테이지×3

----------------------------------------------------------------------------

--------------------------------구입가능 무기--------------------------------이름 가격

드와프의도끼 15000

그레이트보우 2000

어둠의화살 40

플레임소드 14000

화염의창 11000

----------------------------------------------------------------------------

------------------------------구입가능 방어구--------------------------------이름 가격

플레임실드 1250

플레임메일 30000

사제의모자 2000

사제의로브 1200

룬의팔지 2000

----------------------------------------------------------------------------


이름 가격

포션 30

피닉스의꼬리 100

하이포션 150

텐트 100

코테이지 500

소인의빵 50

기잘의야채 50

만능약 5000

금침 400

처녀의키스 400

손망치 80

다이어트푸드 100

산언초 50

안약 30

해독제 40

십자가 100

----------------------------------------------------------------------------


[[카르고프리나(カルゴフリ-ナ)}}

 크리스탈을 빼앗으러 온 고르베자의 자객. 처음에는 카르고 3마리과 프리나 3마리로 공격해 온다. 하지만 앞에 있는 3마리가 모두 죽으면 거대한 인형으로 변신한다. 거대인형은 공격력이 매우 세므로 주의하자. 뒤의 3명에게 스톱 등의 마법이나 모래시계를 사용하여 움직지이 못하게 한 후  모두 죽여버리면 합체인형과 싸우지 않아도 된다.


[[고르베자 (ゴルベ-ザ)]] 

 처음에는 리디아와 세실만이 살아있으므로 피닉스의 꼬리를 사용해 나머지를 살려낸 후 싸우자. 고르베자는 라 계열의 마법을 주로 사용하는데 5명이 모두 살아있다면 별로 어렵지 않을 것이다. 둘이서 싸워도 이길 수 있지만 꽤 힘들 것이다.


[[바빌탑 (バブィル塔)]]

- 드와프성의 지하를 통해 밖으로 나온 후 북서쪽으로 계속 걸어가면 도착하게 된다. 모두 8층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두군데의 세이브 포인트가 존재한다. 많은 무기가 있으며 모두 반드시 필요한 무기들이다. 

드와프성에서 파는 화염계 갑옷과 화염계 무기는 역효과를 내므로 장비하지 말자. 5층에는 잠겨진 문이 있지만 열리지 않는다. 8층에 올라가면 루게이에 박사와 싸우게 되며 그를 이기고 얻게 되는 루게이에의 열쇠(ルゲイエのカギ)를 5층의 문에 사용하면 양이 죽는 이벤트가 일어난다. 그후 1층까지 내려오자. 대부분의 상자에는 적들이 숨어 있으므로 주의하는 것이 좋다. 대부분 화염속성의 적들이므로 냉기계 무기를 장비하는 것이 좋다.

--------------------------------입수가능 아이템------------------------------- 얼음화살×2  에텔  그린베레  얼음창  아이스브랜드  고양이손톱  하이포션×2  키러보우  피닉스의꼬리  아이스아머  아이스실드  남극의바람  북극의바람  에텔드라이  ----------------------------------------------------------------------------

[[루게이에 & 바르나바(ルゲイエ & バルナバ)]]

 루게이에 박사와 그가 만든 로봇 바르나바. 하지만 실패작인지 바르나바은 박사를 때린다. 타이탄 2방이면 가볍게 저세상으로 보낼 수 있을 것이다. 만약 죽이지 못하면 바르나바는 자폭해 버린다.



 [[루게이에 (ルゲイエ)]] 

 화가난 루게이에게 변신하여 공격해 온다. 전투 시작과 함께 독공격을 하므로 우선을 독을 치료하자. 주공격은 빔과 화염방사인데  별로 위력적이진 않다. 카인의 점프와 리디아의 타이탄 마법으로 쉽게 이길 수 있다. 우리편을 회복해 주는 바보같은 짓도 한다.







PHASE 1 최후의 닌자


 다시 지상으로 올라온 세실 일행은 시드의 말에 따라 바론 성으로 향했다. 성에 도착한 세실은 시드의 부하들을 만났고 부하들은 엔터프라이즈호를 개조해 주었다. 개조된 엔터프라이즈를 사용하면 호버선을 들어올려 에브라나 근처의 바빌탑에 들어갈 수 있는 것이었다. 호버선을 이용해 에브라나동굴에 잠입한 일행은 3층에서 한 남자가 고르베자 4천왕중 한명인 루비칸테와 대치하고 있는 것을 보았다.


남자 : 루비칸테! 오늘만을 기다려 왔다!

루비칸테 : 호! 어디선가 만났던가?

남자 : 내가 에브라나 왕자! 엣지님이다!

루비칸테 : 에브라나? 무슨 소리지.

엣지 : 네 녀석의 가슴에 새겨주지!


 이렇게 말한 남자는 루비칸테를 공격하기 시작했다. 하지만 엣지의 화둔을 흡수한 루비칸테는 화염용이라는 무서운 기술로 엣지를 날려버렸다.


엣지 : 제…젠장!

루비칸테 : 분명 자신을 가질만큼은 강하군… 하지만 나에겐 아직 상대가 되지 않지. 실력을 길러         다시와라! 언제든지 상대해 주지!

 

이렇게 말한 루비칸테는 어딘가로 워프해 버렸다.


엣지 : 기… 다… 려!

세실 : 괜찮아?

엣지 : 바보같이… 내가… 지다니!

리디아 : 저희들도 루비칸테가 가지고 있는 크리스탈을 쫓고 있어요.

엣지 : 손대지마! 녀석은… 내가… 이 손으로 죽이겠다!카인 : 상대는 4천왕이라구  왕자님.

세실 : 녀석의 강함은 이미 맛보았겠지!

엣지 : 칫… 나를 보통의 응석쟁이 왕자로 생각하지마. 에브라나 왕족은 대대로 닌자의 오의를       배워왔다고! 네 녀석들보다는 훨씬 실력있단 말이다!리디아 : 적당히 해요! 이젠 더 이상 죽는 건 싫어요! 테라 할아버지도  양도… 시드  할아버지도!          모두… 모두!

엣지 : 저  저기…

로자 : 리디아…

리디아 : 흑…

세실 : 녀석은 4천왕의 최강이야. 이길 수 있는 지 조차도 알 수 없다고.! 하지만 우리들은       녀석들로부터 크리스탈을 되돌려 받지 않으면 안된다구!엣지 : …이런 어여쁜 아가씨가 운다면 어쩔 수 없지… 여기선 우선… 힘을 합치자구.

카인 : 정말로 이런 몸이면서도 말도 많은 왕자님일세. 보기완 달리 말야. 자 로자!로자 : 케알라!

엣지 : 생큐 아가씨! 그쪽도 귀여운데? 좋아! 그럼 사이좋게 처들어 가자구!리디아 : 좋아요!


 이리하여 세실 일행은 에브라나 왕국의 왕자 엣지와 합류하게 되었다. 그리고 엣지의 도움으로 바빌탑 내부로 잠입하게 되었다. 바빌탑 내부는 지저세계의 바빌탑과 거의 흡사했다. 지하 5층까지 내려온 세실 일행은 놀라운 사람을 만나게 된다. 


에브라나왕 : 엣지…

엣지 : 아버님! 어머님!

왕비 : 다행이다… 너도 무사했구나…

엣지 : 어머님도!

왕비 : 엣지… 너도 이쪽으로 오거라…

왕 : 우리들과 함께…

엣지 : 어디로?

왕비 : 지옥으로!

세실 : 위험해!


 갑자기 돌변한 왕과 왕비는 엣지를 공격했고 겨우 세실의 도움으로 피할 수 있었다. 전투에 들어간 일행이 왕과 왕비를 정신이 들 정도로 패주자 제정신을 차렸다. 하지만 이미 왕과 왕비는 루게이에에게 개조당했을 뿐 이 세상 사람이 아니었고 결국 사라지고 말았다.


엣지 : 우아아아아!

로자 : 너무해!


 이때 주위에 화염의 회오리가 일면서 루비칸테가 나타났다.


루비칸테 : 루게이에 녀석 이딴 짓을 하다니…!

엣지 : 루비칸테! 네녀석만은 용서할 수 없어! 용서하지 못한다고!루비칸테 : 왕과 왕비를 마물로 만든 것은 루게이에 녀석이 멋대로 한 일… 그 무례는          사과하지… 나는 다른녀석들과는 달리 정정당당하게 싸우고 싶은거다!엣지 : 말로만 끝날 줄 아냐!

루비칸테 : 나는 너처럼 용기있는 자를 좋아해. …하지만 그런 감정에 빠져버리는 인간은          완전한 강함을 손에 넣을 수 없어…

엣지 : 그 인간의 분노란 것을… 맛보여주지!

 

  분노한 엣지는 자신의 새로운 힘을 이끌어 냈다.


루비칸테 : 호… 분노란 것은 인간을 강하게 하는가! 하지만 나의 불꽃망토는 냉기까지도 막아낸다!

 이렇게 이야기한 루비칸테는 일행을 회복시켜 준 후 전투에 들어갔다. 루비칸테는 불꽃망토를 이용해 얼음계 공격을 막아냈지만 본질적으론 얼음에 약했다. 결국 얼음창을 장비한 카인의 점프공격에 의해 쓰러지게 되었다.


루비칸테 : 그래… 그런 방법이 있었군… 약한것이라도… 힘을 합치면 된다는건가? 잘했다!          고르베자님도 손을 잃은게 되는군. 너희들은 훌륭한… 전사였다! 자 안녕이다!엣지 : 아버지… 어버니… 원수를 갚았습니다!

???? : 주인님!

엣지 : 할아범! 모두들!

할아범 : 저희들도 싸우겠습니다! 루비칸테는 어디에?

엣지 : 모두 끝냈어!

할아범 : 역시 주인님!

엣지 : 이 녀석들 덕분이야!

할아범 : 그대들이!

엣지 : 하지만 고르베자라니?

카인 : 크리스탈을 모아 달로 가기위해 루비칸테를 조정한 것이다.

엣지 : 저 달님에게? 어째서?

세실 : 달에는 세계를 파멸시킬 정도의 물건이 있다고 한다.

리디아 : 저희들이 그걸 막으려고!

엣지 : 고르베자라! 모든 것은 그녀석이… 용서못해!

할아범 : 주인님에게는 성의 재건이…

엣지 : 에브라나만이 아니야! 세계가 위험하다고! 내가 그 고르베자란 놈을 이손으로 없애 주겠어!할아범 : 그렇다면 조심하십시오…!

엣지 : 알고 있다고! 자 이앞은 나한테 맡겨!

할아범 : 알겠습니다! 모두들 주인님을 기다리겠습니다! 얘들아 돌아가자!뱡사들 : 주인님에게 무운이 있기를!

엣지 : 잘가거라! 좋아! 고르베자를 없애러 가자고!

리디아 : 크리스탈을 되찾는 거에요!

엣지 : 알고 있다고! 자 가자!


 이렇게 되어 엣지와 계속해여 손을 잡게된 세실 일행은 크리스탈룸으로 들어갔다. 방안에는 고르베자가 모아둔 7개의 크리스탈이 고스란히 있었다. 하지만 갑자기 바닥이 사라지면서…

세실 : 함정!?

엣지 : 아파…!

카인 : 어쩐지 지저쪽으로 떨어진 것 같은데…


 그렇다! 세실 일행은 고르베자의 간단한 함정에 빠져버리고만 것이다. 지저부로 떨어진 일행은 탑안에서 적의 신형 비공정을 발견하게 되고 이것을 훔쳐 드와프성까지 돌아오게 된다.


지옷트왕 : 오! 기다렸다! 그래 크리스탈의 탈환은?

세실 : 사실은…

지옷트 : 그렇군… 고르베자는 마지막 크리스탈을 손에 넣기 위해 봉인의 동굴을 강제로         열려하고 있다! 이렇게 되면 시간의 문제야. 그래서 너희들에게 먼저 크리스탈을         가져오게 하려 한다. 루카야!

루카 : 아버님 무었을?

지옷트 : 목걸이를 이리 가져와라.

루카 : 이것 말이죠?

지옷트 : 무엇을 숨기겠냐. 이 목걸이야말로 봉인의 동굴 입구를 열 수 있는 열쇠이다! 이것이         없다면 동굴은 어느 누구도 허락하지 않는다! 어떻게 해서든 크리스탈은 지켜내야 한다!세실 : 해보겠습니다!


 크리스탈 탈환에 실패한 세실 일행은 이리하여 마지막 크리스탈을 손에 넣기 위해 봉인의 동굴로 향하게 된다.

ATTACK

  [[바론성 (バロン城)]]

- 지상으로 나오면 엔터프라이즈호를 타고 바론성으로 향하자. 바론성 내를 돌아다니다 보면 시드의 제자들을 만나게 되고 말을 걸면 엔터프라이즈호를 개조해 준다. 이것을 타고 호버선위로 간 뒤 결정 버튼을 누르면 호버선을 집어 올릴 수 있다. 



 [[에브라나동굴 (エブラ-ナの洞窟)]]

- 에브라나성의 폐허에서 호버선을 타고 서북쪽으로 가면 들어갈 수 있는 동굴. 지하2층에는 피난온 에브라나 국민들이 살고 있다. 모두 3층으로 구성되어 있다고 볼 수 있으며  바빌탑 지상부와 연결되어 있다. 

---------------------------------입수가능 아이템------------------------------ 수리검×2  뱀파이어의 이빨  만능약  포션  에텔  텐트  하이포션×3  봄의 혼  코테이지  거미줄  은모래시계  피닉스의 꼬리×2  에릭서×2  금침  에텔드라이------------------------------------------------------------------------------------------------------------구입가능 무기--------------------------------이름 가격

힘의 지팡이 2000

아이스브랜드 26000

얼음의 창 21000

쿠나이 4000

부메랑 3000

키러보우 3000

독화살 70

----------------------------------------------------------------------------


이름 가격

아이스실드 10000

아이스메일 35000

흑의 로브 10000

----------------------------------------------------------------------------


이름 가격

금침 400

처녀의 키스 60

손망치 80

다이어트푸드 100

산언초 50

안약 30

해독제 40

십자가 100

----------------------------------------------------------------------------


  [[바빌탑(バブイルの塔) 상층부]]

- 바빌탑 지저부와 흡사한 형태의 탑. 내부는 별로 복잡하지 않으므로 길만 따라가면 된다. 지하5층까지 내려오면 엣지의 아버지와 어머니를 만나게 된다. 에브라나 왕과 왕비를 없애고 나면 루비칸테가 나타나 다시 전투를 치뤄야 한다. 다행이 HP  MP를 회복시켜주므로 걱정할 필요는 없다. 루비칸테를 물리친 후 크리스탈룸으로 들어가면 함정에 빠져 바빌탑 지저부로 떨어지게 된다. 지저부를 계속 내려오다 보면 적의 비공정을 발견하여 탈출하게 된다.

---------------------------------입수가능 아이템------------------------------ 유니콘의 뿔  은모래시계  오거킬러  리리스의 입맞춤  아수라  82000길  하이포션----------------------------------------------------------------------------


[[에브라나왕, 에브라나왕비 (エブラ-ナおう&おうひ)]]  루게이에 박사에 의해 마물로 개조당한 엣지의 부모. 마법공격을 해오지만 거의 일행에게 데미지를 주지 못한다. 타이탄을 3번정도 부른다면 알아서 죽는다.



[[루비칸테 (ルビカンテ)]]

 4천왕의 최강이라고 부릴만큼 강한 실력을 가지고 있다. 2가지 패턴이 있는데  망토를 둘르고 있을 때는 화염은 물론 냉기계 공격가지 흡수해 버리므로 주의하자. 망토를 펼칠 때에는 방어력이 떨어지고 냉기공격에 약해지지만 화이라나 화염용을 쓰는데 화염용에 당하면 살아남기 힘드므로 회복에 힘쓰자. 제일 좋은 방법은 역시 카인에게 얼음창을 장비시켜준 후 점프시키는 것이다.



[[드와프성(ドワ-フの城)]] 

 팰콘을 타면 아직 용암위를 지나갈 수 없다는 것을 알게 된다. 우선은 드와프 성으로 와 왕을 만나고 시드를 찾자. 시드는 팰콘을 개조해 준다.



PHASE 2 환계


 이 부분은 지저의 팰콘을 모은 후 자유롭게 진행할 수 있는 부분이다. 봉인의 동굴에 가기 전에도 가능하지만  레벨이 적어도 35이상 되어야 쉽게 진행할 수 있을 것이다. 만약 거인을 물리치고 난 후라면 약간 내용이 달라질 수도 있다. 레벨모으는 것이 귀찮지 않다면 봉인의 동굴로 가기 전에 환수의 동굴과 요정의 동굴을 클리어 하도록 하자. 


ATTACK

  [[환수의 동굴(げんじゅうの洞窟)]]

- 환계로 통하는 동굴. 실프의 동굴처럼 바닥에 데미지 존이 널려 있다. 몇가지 좋은 무기가 숨겨져 있으므로 모두 얻도록 하자. 비밀통로도 많으므로 유의하는 것이 좋다. 4층까지 가면 환계로 갈 수 있다.

---------------------------------입수가능 아이템------------------------------ 하이포션×2  피닉스의 꼬리×2  에텔  코테지  괴수도감  포이즌액스  국일문자  디펜더----------------------------------------------------------------------------

  [[환수의 마을(げんじゅうのまち)]]

- 환수들이 살고 있는 마을로 꽤 좋은 무구를 팔고 있다. 도서관에서는 환수의 왕과 여왕인 아수라  리바이아산과 차례대로 싸울 수 있으며 그들을 이기면 각 소환마법을 얻을 수 있다. 

---------------------------------입수가능 아이템------------------------------ 피닉스의 꼬리  에텔  괴수도감×2  쥐꼬리  11000길  ----------------------------------------------------------------------------

--------------------------------구입가능 무기--------------------------------이름 가격

채찍 3000

체인위프         6000

전격채찍         10000

호철 11000

요정의 롯드 5000

파동의 지팡이 7000

천사의 화살 110

----------------------------------------------------------------------------


-------------------------------구입가능 방어구--------------------------------이름 가격

이지스의 방패 20000

빛의 로브 30000

----------------------------------------------------------------------------


-------------------------------구입가능 아이템--------------------------------이름 가격

금침 400

처녀의 키스 60

손망치 80

다이어트푸드 100

산언초 50

안약 30

해독제 40

십자가 100

포션 30

하이포션         150

피닉스의 꼬리 100

소인의 빵 100

만능약 5000

기잘의 야채 50

텐트 100

코테지 500

----------------------------------------------------------------------------



[[아수라 (アスラ)]]

 4가지 공격을 해오는 보스로써 자신에게 케알다  프로테스  레이즈를 걸며 우리편을 공격해 온다. 우선 케알다를 놔두면 계속해서 회복하므로 아무리 때려도 소용이 없다. 그러므로 로자의 리후렉 마법을 아수라에게 걸어주자. 또한 아수라의 보통 공격력은 엄청나게 강한데  이것은 이지스의 방패로만 막을 수 있다. 그러므로 싸우기 전에 동굴로 올라가 데미지존을 이용해 전원의 HP를 1로 만든 뒤 이지스의 방패를 장비한 세실의 HP만 꽉 채워주고 싸우자. 나머지 캐릭터는 HP가 1이므로 세실이 계속해서 막아줄 것이다. 만약 세실이 바사크에 걸리면 막아주지 않으므로 바사크는 사용하지 말자.



[[리바이아산 (リヴァイアサン)]]

 앞을 볼 때는 대해일 공격을 하며 뒤로 돌아서면 브리자라를 쓴다. HP가 매우 높으며 대해일은 매우 강하므로 HP에 신경써 가면서 싸우자. 당연히 불의 마법에 약하다. 아수라에 비해서는 까다롭지 않은 보스라고 볼 수 있다.



[[실프의 동굴(シルフの洞窟)]]

- 북서쪽의 맨 끝에 있는 동굴. 요정들이 살고 있다고 한다. 바닥에는 데미지 존이 있으므로 이곳에 오기전에 레비테트를 배워두는 것이 좋다. 많은 아이템이 숨겨져 있는데  대부분 숨겨진 통로를 찾아야 한다. 

지하3층에는 실프들의 집이 있으며 그곳에서 실프의 소환마법을 얻을 수 있다. 또한 상처받은 양을 만날 수 있다. 양에게서는 사랑의 후라이팬(あいのフライハン)을 받을 수 있는데 이것을 파블의 그의 아내에게 가져다 주면 식칼을 얻을 수 있다. 만약 거인과 싸운 후라면 이 이벤트를 볼 수 없을 것이다. 최하층으로 가면 6개의 상자가 나오는데  상자안에는 모두 적이 들어있으므로 주의하자.

---------------------------------입수가능 아이템------------------------------ 괴수도감×2  천사의 화살  엘핀보우  코테지  6000길  번개화살  화염의 화살  얼음의 화살  에텔×2  하이포션×2  메이지맷셔  에릭서  양의 무기 2가지  처녀의 키스×3  봄의 혼  만능약  비상구  엔원륜  붉은이빨  어벤져  흰이빨  푸른이빨  메두사의 화살----------------------------------------------------------------------------

[[아다만의 동굴(アダマンの洞窟)]]

 미스릴 마을의 남서쪽에 있는 동굴로 이곳의 소인에게 환수의 마을에서 얻은 쥐꼬리(ネズミのしっぽ)를 주면 아다만타이트를 얻을 수 있다.


[[쿠쿠로의 대장간]]

- 지저세계 동남쪽에 있는 작은집. 이곳에는 전설의 대장장이 쿠쿠로가 살고 있다. 2층에 있는 쿠쿠로에게 아다만타이트(アダマンタイト-)를 주면 엑스칼리버를 만들어 준다. 아다만타이트를 준 뒤 일층에서 대화하자. 또한 거인을 물리친 후라면 무기도 살 수 있다.

---------------------------------입수가능 아이템------------------------------ 만능약  소마의 물방울  엑스칼리버

----------------------------------------------------------------------------


이름 가격

수리검 20000

풍마수리검 50000

여일의 화살 140

----------------------------------------------------------------------------


[[바론성}}

 환계에 갔다 온 후 바론성의 지하에 가면 바론왕의 영혼을 만날 수 있으며 오딘과 싸우게 된다. 오딘을 이기면 리디아의 환수 오딘을 얻을 수 있다


 [[오딘 (オ-ディ-ン)]] 

 일격 즉사의 무서운 기술  참철검 을 사용하는 환수. 보통 공격력이 무척 높다. 또한 칼을 들면 참철검을 사용하는데  전멸을 면할 수 없다. 그러므로 오딘을 이기기 위해서는 참철검을 사용하기 전에 물리쳐야 한다. 우선 엣지는 풍마 수리검을 던지는 것이 좋고 리디아는 바하무트를 배워오는 것이 좋다. 로자로 슬로우까지 걸어 준다면 어렵지 않게 이길 수 있을 것이다



PHASE 3 카인의 배반


 지옷트 왕에게서 봉인의 동굴 열쇠를 받은 세실 일행은 성안에서 시드의 소식을 듣게 되고 시드를 만나러 간다.

시드 : 뭐야? 밥이야? 정말 이동네 요리는 입에 안맞아서…세실 : 시드!

로자 : 무사했군요!

카인 : 그렇게 뛰어내리더니!

시드 : 우하하하…!

엣지 : 뭐야? 이 할배는?

시드 : 할배라고? 무례한 것!

엣지 : 무례한건 할배 쪽이야!

시드 : 누구야? 이 건방진 놈은!

엣디 : 에헴! 나야말로 그 명성높은 에브라나의 왕자 엣지님이지! 잘부탁해 할배!카인 : 입이 거친건 정말로 왕자답군.

엣지 : 덤으로 핸섬하고! 실력도 있고!

리디아 : 할아버지 아프시니까 화나게 하지 마세요!

시드 : 뭐야? 리디아의 꽁무니나 쫓아다니는 놈이야?

엣지 : 시 시끄러!

시드 : 그것보다 세실. 고르베자는?

세실 : 4천왕은 물리쳤지만 크리스탈은 마지막 한 개를 빼곤 모두…로자 : 마지막 크리스탈을 찾으러 가고 싶지만 엔터프라이즈는 지상에.

카인 : 적으로부터 빼앗은 비공정으로는 용암 위를 날 수 없어서.

시드 : 흐흐 그래? 내차례가 왔군! 내가 없으면 아무것도 안된다니까? 정말…

 이리하여 죽지않고 살아있던 시드를 만난 세실 일행은 시드가 고쳐준 팰콘호를 이용해 용암위를 건널 수 있게 되었다. 용암을 건너 봉인의 동굴로 가자 지옷트 왕의 말대로 문을 열수 있었다. 동굴안에는 수많은 마물들이 있었지만 힘겹게 물리쳐 나갈 수 있었다. 지하에서 크리스탈을 손에 넣은 세실은 봉인의 동굴을 빠져나오려 했다. 하지만 갑자기 어디선가 목소리가 들리기 시작했다.


세실 : 뭐지?

???? : 카인… 돌아오거라 카인… 그 크리스탈을 가지고 내곁으로…세실 : 고르베자! 카인!

로자 : 정신차려!

카인 : 괜찮아… 나는 제 정신으로 돌아왔다고!

 

하지만 카인은 세실에게서 크리스탈을 빼앗아 버렸다.


세실 : 윽

엣지 : 네녀석!

로자 : 카인!

고르베자 : 내 주술을 얕보면 안돼지. 이때를 기다려 온것이다! 이렇게 해서 바빌탑은          완성된다! 달로 갈 수 있는 것이다! 오거라 카인!세실 : 카인 눈을떠!

로자 : 카인!

카인 : 이것으로 모든 크리스탈이 모였다! 달로의 길이 열리는 것이다!엣지 : 기다려!

고르베자 : 하하하하하하하하!

세실 : 카인…

엣지 : 어찌된거야!


 카인의 배신으로 마지막 크리스탈까지 빼앗긴 세실 일행은 지옷트 왕에게 돌아왔다. 


지옷트 : 아! 잘 돌아왔다! 자 마지막 크리스탈을…

세실 : 사실은…

지옷트 : 뭐라고! 모두 모아버렸단 말인가! 더 이상 방법이 없군… 그 마도선의 전설이 사실이        아닌이상…

세실 : 마도선?

지옷트 : 아주 오래전에 있었다고 불려지는 거대한 배지. 이런 전설이 있다.  용의 입으로부터……… 세실 : 그것은 미시디아의?

지옷트 : 알고 있는가? 미시디아를!

세실 : 지상에 있는 마도사의 마을입니다!

지옷트 : 설마! 미시디아가 실존했다고는…

세실 : 장로는 기도의 탑에 들어가 계속해서 기도하고 있습니다.

지옷트 : 설마 그분이…

세실 : ?

지옷트 : 마도선을 부활시키려는 것인가? 아니야! 그렇게 믿을 수밖에 없어! 미시디아다!         미시디아로 가는거야!

로자 : 하지만 지상으로의 통로는…

엣지 : 바빌탑도 크리스탈이 모두 모여버려 접근할 수 없어! 

이때 누군가가 문을 박차고 들어온다.


시드 : 내가 어떻게든 하지!

세실 : 시드!

시드 : 팰콘의 선수에 드릴을 달아 지상으로의 구멍을 뚫으면서 진행하는거야!로자 : 상처는 괜찮아요?

시드 : 이런 간단한 상처를 걱정하고 있을때가 아니잖아!엣지 : 정말로 가능한건가?

시드 : 비공정의 시드에게 불가능이란 말은 없어!

시드 : 좋아! 빨리 개조하자고!

 이렇게 해서 세실일행은 미시디아로 향하게 되었다. 전설의 마도선은 과연 떠오를 것인가…ATTACK

[[토메로 마을 (トメロのまち)]]

- 드와프 성의 남서쪽에 있는 드와프족 마을. 다이아를 가공하여 무구를 만들고 있다. 돈이 된다면 좋은 무구를 장비해 주자. 그외의 이벤트는 존재하지 않는다.

---------------------------------입수가능 아이템------------------------------ 제우스의 분노  남극의 바람  2000길  에텔드라이  괴수도감  봄의 조각  ----------------------------------------------------------------------------

이름 가격

아수라 7000

체인위프 6000

오거킬러 45000

킬러보우 3000

입막음화살 100

----------------------------------------------------------------------------


이름 가격

다이아실드 15000

다이아투구 10000

다이아아머 40000

다이아장갑 5000

금머리장식 20000

다이아팔찌 4000

----------------------------------------------------------------------------


이름 가격

금침 400

처녀의 키스 60

손망치 80

다이어트푸드 100

산언초 50

안약 30

해독제 40

십자가 100

포션 30

하이포션         150

피닉스의 꼬리 100

소인의빵         100

만능약 5000

기잘의 야채 50

텐트 100

코테지 500

----------------------------------------------------------------------------


[[봉인의 동굴(ふういんの洞窟)]]

- 봉인의 동굴은 토메로 북서쪽 가까운 곳에 있다. 입구에 도착하면 루카의 목걸이(ルカのくびかざり)를 사용하자. 그러면 문이 열려 안으로 들어갈 수 있다. 이곳의 문들은 대부분 공격해 오는데 타겟팅후 나인디멘션이란 기술로 캐릭터를 즉사시키므로 주의하자. 문을 없애면 곳이어 다른 적이 등장할 때도 있다. 바이오 마법에 약하므로 리디아를 이용하자. 지하 5층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세이브 포인트는 2군데가 있다. 꽤 어려운 동굴이므로 레벨을 32이상 모아서 오는 것이 좋으며  자주 밖으로 나갔다 오는 것이 좋다. 지하 5층에 어둠의 크리스탈이 있다. 하지만 문을 나서려 할 때 보스가 등장한다. 보스를 죽인 후 데죤으로 1층까지 나오면 갑자기 카인이 크리스탈을 빼앗아 가버린다.

---------------------------------입수가능 아이템------------------------------ 에텔×3  호철×2  괴수도감  하이포션×2  포션  빛의 커튼×2  빛의 검  풍마수리검  에릭서  흑두건  피닉스의 꼬리  정적의 종  에텔드라이  엑스포션----------------------------------------------------------------------------

 [[데몬즈월 (デモンズウォ-ル)]]

 뒤에서부터 계속 다가오는 보스로써 물리 공격이 강하다. 리디아는 타이탄  엣지는 수리검을 사용하자. 

슬로우를 걸어주면 공격 속도를 늦출 수 있으므로 유리하다. 




PHASE 3 전설의 마도선  그리고 거인


 시드의 도움으로 세실 일행은 지저를 빠져나와 미시디아로 향한다. 미시디아에 도착하자 장로가 세실 일행을 마중나왔다.


장로 : 기다리고 있었다! 자 기도의 탑으로.

장로 : 자 기도하는거다 모두들! 전선이 진정한 빛이 될 때는 지금밖에 없다!

 마을의 모든 주민과 장로가 함께 기도하자 바다를 가르며 무언가가 떠올라 왔다.


장로 : 오오! 들어라! 우리의 기도가! 통한 것이다!

장로 : 저것이야 말로 진정한! 거대한 눈부신 배… 마도선…!장로 : 기도중에 따뜻한 소리가 들려왔다. 그 소리는 이렇게 말했다. 달로 오라고… 달에 자네들을       기다리고 있는 무언가가 있어!

세실 : 하지만 어떻게? 

장로 : 마도선은 달로부터 온 배! 미시디아의 기록에 따르면 보통 비행의 스위치와는 달리 비상의 크리스탈로 된 것이 있어. 그것을 사용하면 달로의 여행이 가능한 것이다!세실 : 해보겠습니다!


 장로의 말대로 마도선에 올라 크리스탈을 조작하자 마도선은 대기권을 뚫고 달로 행했다. 달에 도착한 일행은 달 중앙에 있는 달의 주민의 거주지로 향했다. 세실이 그곳에 도착하자 한 노인이 나타났다.


???? : 잘왔다.

세실 : 당신은?

로인 : 나는 달의 주민의 잠을 지키는 후스야…

로자 : 달의 주민?

후스야 : 그래. 이미 오래전 일이다… 화성과 목성의 사이에 있던 별이 전멸의 위기에 처했다. 

        살아남은 사람들은 배를 타고 푸른 별로 탈출하였다…세실 : 푸른 별…?

후스야 : 그대들이 살고 있는 대지이다. 하지만 아직 진화 도중에 있었기 때문에 그들은 또 하나의         달을 만들어 그곳에서 긴 잠을 잔 것이다…

엣지 : 그것이… 달의 주민인가?

후스야 : 하지만 한사람은 잠을 싫어했다! 푸른별에 존재하는 모든 것을 불태우고 그곳에서         자신들이 살면 될거라고 생각했다.

리디아 : 너무해…!

후스야 : …나는 그자를 봉인하였다. 하지만 긴잠속에서 그자는 사념을 강화했다! 그 사념이        그대들의 별에 사악한 자들을 더욱더 사악한 자로 만들어… 크리스탈을 모으게 한 것이다.

세실 : 그럼 고르베자도 그자에게!

엣지 : 어떤 놈이지? 그녀석은?

후스야 : 그자는 제무스…! 크리스탈이란 우리들의 에너지원. 아마도 바빌탑의 차원 엘레베이터를        작동시키기 위해 크리스탈을 모으게 한 것 같다. 차원 엘레베이터로 바빌탑의 거인을        그대들의 별에 떨어트려 모든 것을 불태우려 하고 있다…!로자 : 그런…!

후스야 : 하지만 많은 달의 주민들은 그렇지 않다. 푸른 별의 사람들이 우리들과 대등한 존재가        될 정도로 진화를 거칠 때까지 몸을 보호하고 있는 것이다… 모두… 그날을 꿈꾸며        잠자고 있다…

세실 : 저희들이 타고온 마도선은?

후스야 : …오래전 나의 동생 쿠루야가 만들어 푸른별로 내려갈 때 사용한 것이다. 쿠루야는 그대들의        별을 동경해 왔다… 데빌로드나 비공정 기술은 그때 전수해 주었을 것이다… 그리고        쿠루야는 푸른별의 여인과 사랑에 빠져 두명의 아이를 낳았다… 그중 하나가… 자네다.

세실 : !! 제…가? 그럼 시련의 산에서 들려왔던 것은…후스야 : 너의 아버지… 쿠루야의 혼이다… 그래… 젊을 적의 쿠루야와 매우 닮았어…세실 : 그 소리가… 아버지…!

후스야 : 제무스의 부활을 막기 위해 쿠루야는 그 힘을 너에게 전해준 것이다. 제무스를 막지         않으면 안된다! 푸른별과 달의 주민을 위해! 자… 에브라나의 바빌탑으로 가야한다!엣지 :  바빌탑에? 하지만 그곳에는 바리어가…!

후스야 : 나라면 들어갈 수 있을 것이다! 바빌의 거인을 푸른별에 내려오게 해선 안된다! 나도         함께 가마…!


 이리하여 세실 일행은 달의 주민인 후스야와 함께 원래의 세계로 돌아왔다. 하지만 도착과 동시에 거대한 지진이 일어났다.


리디아 : 꺄악!

세실 : 바빌탑이!?

후스야 : 늦었는가!

엣지 : 뭐라고?

후스야 : 바빌탑의 거인이 탄생한다!


 후스야의 말과 동시에 바빌탑에서 거대한 거인이 등장하였다. 


리디아 : 너무해…

엣지 : 젠장!!

리디아 : 더 이상… 어쩔 도리가 없나요?

세실 : 저건?


 거인은 지상으로 내려오며 주변을 불태웠다. 하지만 어디서가 포탄이 날아와 거인을 공격하기 시작했다.


지옷트 : 드와프 전차대 참가! 대지를 위해 우리도 싸운다!양 : 나만 자고 있을 수는 없지!

시드 : 내가 왔으니까 걱정하지 않아도 돼! 엔진 전개!파롬 : 오래간만이군! 형씨!

포롬 : 장로님이 구해주셨어요!

장로 : 자네들뿐만이 아니야! 이 대지에 살아있는 모든 것의 생명의 싸움이야!길버트 : 세실! 너희들이 가르쳐준 용기를 봐줘!

세실 : 모두들…!!

로자 : 거인이… 멈추려 하고 있어!

후스야 : 이 사이에 내부에 잠입한다!

엣지 : 역시! 녀석의 심장부를 치겠다는 건가?

세실 : 시드 부탁해!


 이렇게 해서 세실 일행은 거인의 내부에 잠입했다. 거인의 내부를 잠입하던 세실 일행은 부활한 사천왕을 물리치고 심장부로 들어가 제어 시스템을 파괴 하였다.


세실 : 해냈어!

엣지 : 움직임이 멈췄어!

고르베자 : 네 이놈들! 잘도 거인을!

후스야 : 자네는!

고르베자 : 뭐야? 넌!

후스야 : 자네! 자신이 누군지 알고 있나?

고르베자 : 그만해!

후스야 : 눈을 떠라!

고르베자 : …나는 어째서 그렇게 증오에 불타고 있었을까…후스야 : …자신을 되찾았군. …자네  아버지의 이름은 기억나나?고르베자 : 아버지… 쿠루야던가?

세실 : 뭐라고?

로자 : 그렇다면 세실의…

엣지 : 형이란 말야?

세실 : 고르베자가… 나의…

후스야 : 자네는 제무스의 텔레파시에 이용되고 있던거야… 쿠루야의 달의 주민의 힘으로부터         그것을 정복하고 있던거지… 형제끼리 싸우라고…!세실 : 나는… 형을 증오하고… 싸우고…

고르베자 : 네가 나의…

세실 : 하지만… 어쩌면 역으로 되었을지도 몰라… 내가 제무스의 텔레파시를 받았다면…고르베자 : …하지만 그것이 나에게 걸려 있었다는 것은… 적어도 내가 나쁜 마음을 가지고          있었기 때문에… 제무스!!

세실 : 어디로?

고르베자 : 이 싸움! 나자신이 끝장을 내겠어!

후스야 : 기다려! 제무스도 달의 주민! 나도 함께 가겠다…!고르베자 : 안녕이다 세실…

엣지 : 괜찮아? 세실?

로자 : 고르베자… 저사람 죽을 생각이에요…

세실 : …

리디아 : 형이잖아요?

세실 : 형…

리디아 : 그래요!

세실 : …

엣지 : 위험해!

리디아 : 도망가야해!

로자 : 세실!

엣지 : 뭐하고 있어?

리디아 : 하지만 출구는!?

???? : 여기야!

로자 : 카인!

엣지 : 그 수법엔 안속아!

카인 : 이야기는 나중에! 죽고싶어?

로자 : 빨리!


 이리하여 카인과 함께 세실 일행은 거인내부를 탈출했다.


카인 : 드디어 나 자신의 마음을 되찾게 되었어… 지금에 와서 용서해 달라고는 않겠어…엣지 : 당연하지! 네녀석 때문에 거인이 나타난거나 다름없어!로자 : 그만해요!

카인 : 로자…

로자 : 고르베자도 제정신으로 돌아와서 주술은 풀렸어요! 카인 때문이 아니라고요!카인 : 고르베자…도?

로자 : 고르베자는 세실의 형이었어요… 제무스라는 달의 주민이 고르베자의 달의 주민의 피를       이용한 것 같아요.

리디아 : 그래서 고르베자는 제무스를 쓰러트리기 위해 후스야와 달로 향했어요.

카인 : 고르베자가… 세실의 형…

카인 : …그렇다면 나도 이 빚을 그 제무스란 녀석에게 값지 않으면 안돼!엣지 : 또 조정당하지 않는다면 좋겠지만 말야.

카인 : …그때는 주저없이 날 베도 좋아!

엣지 : 그렇다면 나도 가겠어! 그 녀석에게 한방 먹이지 않으면 않되지!카인 : 엣지…

세실 : 가자… 나도 달에 가겠어!

로자 : 세실…

세실 : 로자와 리디아는 남아야 해. 우리들 3명만 가겠어. 이번에는 살아 온다는 보장이 없어!로자 : 세실!

리디아 : 그런!

세실 : 자 마도선에서 내려!

엣지 : 자 꼬마아이는 착하게 집을 지켜야지?

리디아 : 바보!

엣지 : …헷

카인 : 세실…

세실 : 가자 카인! 엣지!


 이리하여 3인은 마도선을 타고 달로 떠났다. 하지만 마도선을 내리려 할 때…

세실 : 간다!

카인 : 로자!

로자 : …

세실 : 거길 비켜!

로자 : 싫어요! 저도 데리고 가 주지 않으면 비키지 않겠어요!세실 : 어쩌자는…

로자 : 당신 곁에 있을 수 있다면 어떻게 되도… 아니 당신과 함께라면 어떤 위험이라도…!세실 : 로자…

카인 : …어쩔 수 없어 세실

엣지 : 부러운데?

세실 : 알았어 로자… 내가… 지켜줄게!

???? : 잘했어요!

엣지 : 네녀석!

리디아 : 언젠가 이야기했죠? 이건 모두의 싸움이라고 그리고 환수들을 부를 수 있는건 나뿐이에요!세실 : 리디아… 알았어… 가자! 우리들의 싸움으로!

 

이렇게 해서 5인은 제무스와의 결전을 치루기 위해 달의 주민의 거주지로 향하게 되었다.

ATTACK

[[미시디아]]

- 처음에는 소수의 아이템밖에 획득할 수 없지만 이야기가 진행된 후 모두 얻을 수 있다. 왕의 방에서 나온후 성의 북서쪽에 있는 세실의 방에 가서 잠을 자면 오프닝이 끝난다.

---------------------------------입수가능 아이템------------------------------ 처녀의 키스  에텔×5  에릭서  에르메스의 구두×2  금침×2  소인의 빵  텐트×3  동의 모래시계  하이퍼 포션×2  박카스의 술×2  피닉스의 꼬리×3  포션×3  유니콘의 뿔×2----------------------------------------------------------------------------

[[허밍웨이 일족의 동굴 (ハミングウエイの洞窟)]]

- 달에 살고 있는 이상한 종족. 똑같이 생긴 허밍웨이들이 돌아다니고 있다. 중에는 도구를 팔거나 이름을 고쳐주는 네밍웨이도 있으므로 알아두자.


이름 가격

하이포션         150

피닉스의 꼬리 100

에텔 10000

에텔드라이 50000

에릭서 100000

코테이지         500

괴수도감         980

기잘의 피리 20000

----------------------------------------------------------------------------



 [[달 지하의 통로 (つきのちかのつうろう)]]

- 달의 지하로 연결되어 있는 통로들이다. 두개의 동굴이 있으며 이곳을 지나야만 달의 민족의 거주지로 갈 수 있다.

 금사과  달의 커튼  별의 모래

----------------------------------------------------------------------------


  [[달의 주민의 거주지 (つきのたみのやかた)]] 

- 달지하의 통로를 통해 진행하다 보면 도착하게 된다. 양쪽에는 회복항아리가 있으며 중앙에서 후스야가 동료로 된다.



  [[거인의 내부 (きょいんのなか)]]

- 거인의 각 부위를 돌아가게 된다. 일방통행이므로 헤메지는 않지만 적들이 매우 강하므로 조심해야 한다. 세이브 포인트를 지난후 4천왕과 다시 한번 싸워야 한다.


 수리검  하이포션  에텔  알람   여일의 화살  은사과  소마의 물방울  에릭서  ----------------------------------------------------------------------------

B[[사천왕 (してんのう)]] 

 제무스의 힘에 의해 부활한 4천왕. 4명 모두 동등한 실력으로 파워업하였다. 스컬미류네  루비칸테  가이낫츠  발바리시아 순으로 나오며  전처럼 변형하거나 하지는 않는다. 순서대로 불  얼음  번개  번개에 약하므로 후스야의 가계열 마법으로 물리치자. 전투전에 루비칸테가 일행의 HP  MP를 회복시켜 준다.



 [[방어 시스템]]

 제어 시스템  회복 시스템  유격 시스템의 3가지로 되어 있다. 우선은 제어시스템을 계속해서 회복해 주는 회복 시스템을 없앤 후 제어 시스템을 없애자. 만약 회복과 유격 시스템을 모두 없앤다면 제어시스템이 공격방법을 바꾸어 우리편 두명을 죽이고 호복  유격시스템을 되살려 낼 것이다. 제어시스템은 계속해서 리후레크를 걸므로 마법공격이 거의 통하지 않는다는 것도 유의하자. 



 제무스를 막기 위해 다시 달로 온 세실 일행은 환수신의 동굴에서 용왕 리바이아잔의 힘을 얻고 달의 주민 거주지를 통해 제무스가 봉인되어 있는 달의 지하로 향하게 된다. 지하계곡을 지나 달의 중심부에 도착하자 먼저온 고르베자와 후스야가 막 제무스를 만나고 있을 때였다.


세실 : 고르베자! 후스야!


 한발 먼저 도착한 고르베자와 후스야는 모든 마력을 총동원하여 제무스를 공격하였지만 별로 피해를 입히지 못하였다. 하지만 둘의 힘을 합쳐 사용한 더블 메테오에 의해 제무스는 쓰러지고 말았다. 


고르베자 : 쓰러트렸다…

후스야 : 바보같은… 엄청난 힘을 가졌으면서도 사악한 마음에 몸을 지배당해…엣지 : 얏호!

후스야 : 오오! 그대들도!

엣지 : 한발 늦어버렸군! 내가 날려버릴 차례였는데!

고르베자 : 세실…

로자 : 세실…


 이때 제무스의 시체에서 연기같은 것이 발생하였다.


???? : 나는… 완전 암흑물질… 제무스의 증오가 만들어낸 것…???? : 내 이름은 제로무스… 모든 것을… 증오한다…!!후스야 : …죽어서까지도 증오를 증폭시키다니…

고르베자 : 제무스… 아니 제로무스! 이번이야말로 내 손으로 없애 주겠다!후스야 : …사라져라 제로무스!

 

  이렇게 말한 2인은 다시 제로무스에게 도전하였다. 하지만 제로무스는 메테오를 흡수해 버렸다. 그러자 고르베자는 크리스탈을 사용하였지만 악의 마음으로 되었던 고르베자는 크리스탈을 이용할 수 없었고 제로무스의 메테오를 맞은 둘은 쓰러지고 말았다.


제로무스 : …오거라… 멸망하거라… 모든 것을 소멸시킬 때까지… 내 증오는 증폭된다…          이번엔 너희들 차례다… 오거라… 나의 속으로…

 세실일행이 제로무스에게 당하고 있을 무렵  기도의 탑에 있는 나머지 동료들은 이 위기를 느끼게 되었다.


포롬 : 장로!

파롬 : 형들인가?

장로 : 음! 지금이야말로 그들의… 아니 이 대지를 위해 기도할 때! 파롬! 포롬! 모두의 기도를       우리들이 세실님이 있는 곳까지 보내는 거다!

양 : 세실님…

길버트 : 이번이야 말로 진정한 용기를…!

시드 : 우리들이 기다리고 있다!

시드부하 : 무사히 돌아와 주십시오!

지옷트 : 이 대지를 위해서도!

루카 : 일어서세요!

신관 : 저희들도 기도합니다!

파롬 : 제대로해 형!

포롬 : 세실님… 모두들!

장로 : 달이여…! 우리들의 기도를 받거라…!

세실 : 혀…형…!

고르베자 : 세실… 이  이것을…! 네가… 쓰는거야!

세실 : 제로무스…! 이대로 질 수는… 없어!


 이리하여 모두의 기도는 달에 있는 5인에게 새로운 힘을 불어넣어 주었고  세실이 크리스탈을 사용하자 제로무스는 본모습을 들어냈다. 동료들에게 힘을 받은 세실과 4인은 있는 힘을 다해 제로무스를 물리쳤다.


제로무스 : 나는… 사라지지 않는다… 생명있는 것에… 사악한 마음이… 있는한… 으윽…후스야 : 잘했다…! 그대들이 그 정도의 힘을 지니고 있었다니… 푸른별의 사람들은 벌써 우리        달의 주민들을 뛰어넘었을지도 몰라.

엣지 : 아니 그렇겠죠!

카인 : 하지만 제로무스는 마지막으로 남긴 한마디…

로자 : 사악한 마음이 있는한…

후스야 : 사악한 마음은 사라지지 않아… 어떤것이라도 성스러운 마음과 사악한 마음을 가지고 있다. 

        크리스탈도 빛과 어둠이… 그대들의 푸른 별에도 지상과 지저가 있듯이… 하지만 사악한         마음이 있는한 성스러운 마음도 또한 존재한다. 제무스의 사악에 대항한 그대들이 성스러운         마음을 가지고 있던 것 처럼…

엣지 : 아니- 그렇게까지 칭찬받으면…

리디아 : 뭔소리 하는 거에요? 당신따윈 제무스에게 이용당하지 않은 것 조차 신기하다구요!엣지 : 헤헤! 난 정의를 사랑하거든!

후스야 : 그럼 난 슬슬 잠을 자야해. 그대들은 어쩔 셈인가?세실 : 저희들의 별로 돌아갑니다.

로자 : 모두들 기다리고 있어요!

후스야 : 그래. 대단한 동료를 가지고 있어. 다시 만날 날을 기대하고 있겠네.

고르베자 : 저도… 함께 가게 해주지 않으시렵니까?

후스야 : 자네는…?

고르베자 : 아뇨…  전 돌아가지 못합니다… 그 정도로 나쁜 일을 했으니까… 그리고 아버지          쿠루야의 동족인 달의 민족과도 만나고 싶습니다. 

후스야 : 그래 자네에게도 달의 피가 흐르고 있지… 하지만 긴잠을 자야해.

고르베자 : 예. 형이라고 불러주었지… 세실.

세실 : …

고르베자 : 용서해줄 리는 없겠지… 여태까지 너희들을 괴롭혀 왔던 나니까…후스야 : 그럼 우리들은 잠을 위해 가겠다. 푸른 별의 평화를 기원하겠네. 

로자 : 세실.

카인 : 괜찮아? 가게해서…

리디아 : 형이라구요!

고르베자 : …안녕.

엣지 : 세실!

세실 : … 안녕히… 형!

고르베자 : …고마워. 세실…!


ATTACK

 [[환수신의동굴(げんじゅうしんの洞窟)]]

- 달을 돌아다니다 보면 찾을 수 있는 이곳에는 환수들의 신이 살고 있다. 모두 지하 3층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2층부터는 중간보스급인 베히모스도 출현한다. 겐지계의 방어구가 있으므로 모두 찾도록 하자 지하 3층에는 환수신이 있으며 바하무트와 싸워 이기면 소환수를 얻을 수 있다.

---------------------------------입수가능 아이템------------------------------ 겐지의방패  겐지의갑옷  겐지의투구  겐지의갑옷

----------------------------------------------------------------------------


 [[베히모스(ベヒ-モス)]]

 모두 3마리가 등장하며  엄청난 방어력을 가지고 있다. 특히 마법은 거의 통하지 않는다 해도 과언이 아니다. 물리공격이 매우 세므로 분신이나 브링 마법을 활용하는 것이 좋다. 특별한 약점또한 없으므로 자주 회복해 주면서 싸우도록 하자. 베히모스는 물리공격 카운터를 해오므로 쓸데없이 물리공격을 하지 않는 것이 좋다.



 [[바하무트(バハム-ト)]]

 5를 센후 메가 플레어 공격을 해오는데 메가플레어를 막을 수 있는 방법이 없다. 메가플레어에 당하기 전까지 최대한의 공격을 가한후 1을 세기 전에 카인을 점프시키자. 그러면 카인만 살아남게 된다. 그후 3을 셀때쯤 점프를 시키면 메가플레어를 피할 수 있게 된다. 계속해서 이 방법을 사용해 카인혼자만으로 깨는 것이 좋다. 타이밍을 잘 맞추어 점프시키는 것이 중요하다.


 [[달의 지하계곡(つきのちかけいこく)]]

- 제무스가 살고 있는 달의 중심부로 이어지는 지하통로로써 전에 왔었던 달의 주민의 거주지 안쪽 크리스탈룸에서 들어갈 수 있다. 엄청나게 많은 아이템이 숨겨져 있으며 여태까지의 던전중 제일 복잡하다고 할 수 있다. 또한 숨겨진 길도 매우 많다. 지하8층까지 내려가면 달의 중심부로 넘어갈 수 있다. 두군데의 세이브 포인프가 존재하므로 이것을 이용하자. 한번에 공략한 다는 것은 불가능 하므로 여러번에 걸쳐 공략하도록 하자. 

---------------------------------입수가능 아이템------------------------------  현자의지팡이  촌우  흑장속  파이어뷰트  드래곤실드  드래곤헬멧  드래곤메일  드래곤장갑  알테미스의화살×2  흰이빨  엑스포션  별똥별롯드  에릭서  크리스탈방패  크리스탈메일  크리스탈장갑  흰로브  크리스탈헬멧  붉은이빨  풍마수리검  코테지  금사과  보호의반지×2  미네르바비스체  리본×2  호리랜스  라그나로크

----------------------------------------------------------------------------


[[백룡(はくりょう)]]

 지하 3층에 있는 무라사메를 지키는 백룡. 기본 공격력이 무척 세다. 또한 전원에게 토르네이드의 효과를 주는 밀스톰과 지진공격을 사용하여 순식간에 파티를 전멸로 이끈다. 우선 싸우기 전에 꼭 레비테드를 걸고 싸우자. 바하무트를 사용하면 약 9000의 데미지를 줄 수 있으므로 리디아를 중심으로 싸워나가는 것이 좋다.



[[다크바하무트(ダ-クバハム-ト)]]

 전설의 성검 라그나로크를 지키고 있는 중간보스  전투시작과 동시에 메가플레어를 사용하는데 2000에서 3000의 데미지를 받으므로 레벨50이하에는 절대 도전하지 말자. 그후에는 자신에게 리후렉을 건후 플레어를 튕겨 우리편을 공격하는데 셸마법으로 방어하자. 이녀석에게 마법공격(소환)을 할 경우 메가플레어로 카운터 어택을 하기 때문에 절대 마법공격은 금물이다. 물리공격으로 끈질기게 물어지면 이길 수 있을 것이다.



[[프레이그(プレイグ)]] 

 호리랜스를 지키고 있는 중간보스  전투시작과 동시에 5명 모두에게 죽음의 선고를 건다. 즉 10초동안 모든힘을 다해 물리쳐야 하는 것이다. 빠른 명령 입력을 요한다. 라그나로크를 모으거나 호리마법을 사용할 수 있는 것이 좋다.



[[루나자우르스(ルナザウルス)]]

 리본을 지키고 있는 중간 보스로 두 마리가 동시에 등장한다. 자신들에게 리후렉을 건 후 바이오를 튕겨서 공격해 오는데  그 속도가 매우 빠르며 바이오의 위력도 상당하다. 하지만 한마리라도 죽으면 이 공격을 사용하지 못하게 되므로 우선은 한 마리만 죽이는데 힘쓰자. 한 마리만 남게되면 카운터로 화염공격을 해온다.


[[달의 중심부]]

- 제무스가 있는 중심부. 보스급 적들인 베히모스  페이스  제무스브레스  제무스마인드  레드드래곤이 등장한다. 외길 진행이며  텔레포  데전 마법을 사용할 수 없기 때문에 들어올땐 만반의 준비를 갖추고 오는 것이 좋다. 마지막에는 제무스가 기다리고 있다.


---------------------------------입수가능 아이템------------------------------  풍마수리검×3  정종  에릭서  기잘의피리

----------------------------------------------------------------------------



[[타이다리아산(タイダリアサン)]]

 요도 마사무네를 지키고 있는 어둠의 리바이아산. 전투의 시작과 동시에 2연속 해일을 사용하는데 약 1400정도의 데미지를 입게 된다. 그외에는 보통공격을 사용하지만 별로 위력적이진 않다. 문제는 다크바하무트때처럼 마법으로 공격하면 브레이즈로 카운터 어택을 한다는 것이다. 그러므로 마법공격을 할 때에는 바하무트 같은 강력한 것 외에는 사용하지 말자. 생각보단 쉽게 이길 수 있을 것이다.



[[페이스(フェイス)]]

 기분 나쁜 얼굴을 하고 있는 적으로 엄청난 마력을 가지고 있다. 전투가 시작되면 자신에게 리후렉을 건 후 우리모두에게 리후렉을 걸어 회복을 하지 못하게 한다. 그후 호리나 플레어와 같은 최강마법을 반사시켜 우리를 공격한다. 싸우기 까다로운 적이므로 연막구슬이나 텔레포를 이용해 전투를 피하는 것이 좋다.


 [[제무스 마인드(ゼムスマインド)]]

 한번에 두명에게 콘퓨 마법을 걸 수 있다. 또한 물리공격도 강하며  물리방어력도 높다. 게다가 물리공격을 하면 카운터로 프로테스를 걸기 때문에 거의 데미지를 입히지 못한다. 페이스와 마찬가지로 도망가는 게 좋아보이는 적이다.


 [[제무스 브레스(ゼムスブレス)]]

 계속해서 라이브라만 써댄다. 하지만 마법공격에 당하면 카운터로 마인드블래스터라는 기술을 사용하므로 물리공격으로만 맞서자. HP가 상상을 초월할 정도로 많으므로 장기전을 생각해 두어야 한다.


 [[레드 드래곤(レッドドラゴン)]] 

 레드드래곤의 경우 두가지 패턴이 있다. 우선 3마리가 합쳐져서 나오는 경우 계곡에서 나오는 레드드래곤과 똑같은 녀석을 3번 쓰러트려야 하는 것이다. 혼자 나온 경우는 이름만 같을뿐 다른 공격을 해오는데  열선공격은 우리편 전체에게 데미지를 입힐 수 있다. 엣지의 경우 열선에 당하면 1000이상의 데미지를 입게 된다.



 [[제로무스(ゼロムス)]]

 극악의 최종보스. 하지만 슈패판보다는 쉬워진 느낌이다. 기본 공격은 빅번  플레어  블랙홀의 세가지 뿐이다. 빅번은 전원에게 2000이상의 데미지를 주는 무서운 기술인데  기술이 끝난후에도 조금씩 HP가 없어진다. 플레어는 흑마법의 플레어와 동일하며 블랙홀은 어떤 RPG든 마지막 보스가 모두 가지고 있는 기술로 방어마법 등의 효과를 사라지게 하는 것이다. 거의 죽을때가 되면 메테오도 쓰지만 비번보다도 위력이 약하다. 제로무스 역시 마법카운터 어택을 하는데  전원에게 바이오를 사용하는 것으로 위력은 높지 않지만 꽤 성가시므로 마법공격을 자주 하지 않는 것이 좋다. 엣지는 엑스칼리버나  부엌칼  디펜더  풍마수리검 등을 던지는 것이 좋으며  카인은 호리랜스 장비후 점프공격  세실은 라그나로크를 장비하여 보통공격  리디아는 HP를 봐가며 아수라와 바하무트나 플레어를 번갈아 가며 사용하는 것이 좋다. 로자의 호리를 사용하여 마법카운터를 당하느니 회복에 전념하는 것이 좋다. 마법카운터만 방지하고 빅번이후 회복만 신경쓴다면 이길 수 있을 것이다. 보조마법은 사용해도 효과를 보기 힘드므로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다.



에필로그

----------------------------------------------------------------------------

  용의 입에서 태어난 자가 하늘높이 뛰어올라 어둠과 빛을 내세워 잠의 땅에 새로운 약속을 가지고 온다. 달은 끝없는 빛에 둘러쌓여 머나먼 대지에 거대한 은혜와 자비를 내린다. 그것은 순식간에 급속히 되어. 그 달은 자신의 빛을 찾아 새로운 여행에 이끌려진다. 같은 피를 이은 한명은 달에 또 한명은 머나먼 별에 시간의 흐름이 그 둘을 갈라놓는다. 

 달에서의 결전이 있은후 얼마간의 시간이 흘렀다. 마도선은 다시 미시디아의 바다에 봉인되었다. 


장로 : 자 오늘 수업을 시작하겠다.

포롬 : 예

장로 : 그런데? 파롬은 어찌 된 거지?

포롬 : 아직… 잠깐만요!

파롬 : 그때말야 내가 자랑하는 브리자드로 시련의 산의…

        퍽!


파롬 : 아파!

포롬 : 적당히좀 해둬요! 장로님 열받았어요!

장로 : 몇번 말해야 알아듣냐! 그렇게 해서 테라를 따르겠다니 어림도 없어! 벌로 주문 쓰고지우기다!파롬 : 그런!

포롬 : 자업자득이에요!


할아범 : 음 그래선 주인님은 왕의 계승자로써 자질이 부족합니다!엣지 : 알았다고!

할아범 : 알았으면 그렇게 여자들의 뒤 꽁무니만 쫓지 말라구요!엣지 : 예! 예!

할아범 : 대답은 한번으로 족해요!

엣지 :  하지만 리디아… 이쪽 세계에는 너 정도로 좋은 여자가 없다구… 할아범 : 주인님!


리바이아산 : 하지만 대단한 애야

아수라 : 예 설마 또 이곳에 오리라곤…

???? : 리디아아!

환수아이 : 저기 리디아? 어째서 난 무서운 이빨이 있는 거야? 나도 리디아같음 좋을텐데.

리디아 : 무슨소리 하는거야? 인간이나 환수나 똑같은 거야.

아수라 : 앞으로 환계가 즐거워 지겠네요.

리바이아산 : 음- 무엇보다도 미인이니까!

리디아 : 중요한 것은 마음… 그렇죠? 세실!


양의처 : 여보…

양 : 오늘부터 너도 왕비지?! 여보라고 부르지 마…!

양의처 : 그렇다고 해도 전 딱딱한 건 싫어요!

양 : 앗 안돼! 연습 시간이야! 자 가자!

몽크들 : 예!

양의처 : 정말!

원래왕 : 양이라면 반드시 새로운 파블을 만들어 줄 것이야.


아이들 : 왕자님! 또 파라딘의 노래 들려 주세요.

길버트 : 그래. 하지만 오늘의 일이 끝난 다음이야. 빨리 성을 원래대로 되돌려 놓고 싶지?아이들 : 예! 왕자님! 꼭이에요?

길버트 : 안나… 너는 하늘에서 지켜봐 줘. 나에겐 아직 담시안의 사람들이 있어…! 테라님과         사이좋게 지내…


드와프들: 영차!

지옷트 : 알았지! 하루라도 빨리 성을 수리해야 한다!

드와프 : 폐하! 자재가 부족합니다!

지옷트 : 에잇! 전차를 부숴 전차를! 더 이상 쓸일도 없을 거다!루카 : 아버님! 세실들은 어떻게 하고 있을까요?

지옷트 : 그것 때문인데 좋은 소식이야! 세실님과 로자님이 바론의 왕과 왕비가 되는 것 같아!루카 : 아!

지옷트 : 그리고 대관식에 우리들을 초대한다고 하더군!루카 : 잘됐어요!

드와프 : 폐하! 땡땡이 치시려는 겁니까!

지옷트 : 에잇! 전차를 부셔!


카인 : 세실… 로자…지금의 나로선 너희들을 축복해 줄 수 없다… 이 시련의 산에서 기술을       연마해 아버지를 뛰어넘는 용기사가 된 때에는 바론에… 돌아갈 것 같아… 그때까진…

연구원 : 앗!

코리오 : 왜그래?

연구원 : 큰일입니다! 달이…!


세실 : …!

로자 : 왜그래요? 세실.

세실 : 아니… 형의 목소리가 들린 것 같아서…

로자 : 뭐라고…?

세실 : 기분 탓일거야. 분명…

시드 : 뭐야! 둘다 아직 이런 곳에 있는거야? 이렇게 좋은 날씨에 뭐하고 있는 거야?로자 : 죄송해요 그만!

시드 : 정말로! 사랑은 앞으로 싫어할 만큼 하면 되잖아! 자자 로자! 아니지 왕비님이지!로자 : 아녀요 로자라고 불러요…

시드 : 그래? 그럼 로자! 신부는 화장이 중요한거야! 하녀를 준비해 두었지! 자 서두르라고!로자 : 예!

로자 : 모두를 만나는 건 오랜만이네요. 자 곳이에요. 세실도 서둘러요.

세실 : 그래. 

세실 :  들렸어… 형의 목소리가… 안녕이라고… 


 이렇게 해서 파라딘 세실은 동료들을 이끌고 전설을 만들었다. 이 장대한 싸움은 앞으로 대대로 이어질 것이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