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트로콘솔 게임 리뷰

갤럭시폴드2를 에뮬 게임용으로 사용후기

by 인포드림메신저2 2021. 5. 22.

 

이번에 LG전자가 스마트폰 철수를 선언하면서 제 V50 스마트폰도 중고보상으로 바꾸려고 했습니다.

 

그런데...

 

8월에 출시될 폴드3만 가능하다네요.

 

 

 

 

 

물론 갤럭시S21 및 아이폰 12등의 선택지가 있었지만 저는 갤럭시폴드2로 바꾸려고 이미 생각을 해두었기 때문에 폴드2가 안된다는 소식을 듣고 낙담을 했더랬죠.

 

하지만 과감하게 중고보상 프로그램을 해지해버리고 폴드3는 포기하기로 했습니다.

 

폴드3가 언더커버카메라 및 S펜 등의 다양한 기능을 가지고 나오는 건 알겠는데 지금 제 상황에서는 너무나 비싼 기기일것 같아서 저에게 있어서는 가성비가 별로일것 같았거든요.

 

다행히 폴드2가 어느정도 가격도 떨어지고 V50도 반납하면 일정 부분 보상을 해준다고 해서 과감하게 폴드2로 바꾸어버렸습니다.

 

결론부터 얘기해서 며칠 써본 현재까지는 대만족입니다.

 

무게 및 디스플레이의 내구성 등에서 우려가 많은건 사실이긴 한데 저한테는 아주 만족스러운 기기네요.

미스틱 브론즈 색깔도 마음에 들구요.

 

무엇보다 스냅드래곤 865+의 성능이 상당히 우수합니다.

 

스냅드래곤 888보다는 성능이 떨어지지만 888이 게임 구동후 20-30분 지나면 성능이 떨어져서 865+ 보다 저하된다는 소식도 있기에 과감하게 폴드2를 선택하게 된것도 있는 것 같네요.

 

그리고 최근에 Citra나 드림캐스트 에뮬인 redream의 성능이 아주 좋기에 구동력이 상당히 좋습니다.

 

redream은 드림캐스트 실기보다 더 좋은것 같네요. 7.6인치 화면으로 드림캐스트 게임을 즐기니 엄청납니다.

 

wii게임도 기본적인 설정만으로 해상도 높게 게임을 즐길 수 있어서 대만족입니다.

 

제가 가진 ipega 9083s와 폴드2를 결합하면 완전 게임기네요. (190만원짜리 게임기이긴 하지만요 ㅋㅋ)

 

당분간 폴드2로 게임 구동 후기를 올리게 될것 같습니다.

 

 

 

 

 

레트로아크에서는 여러가지 게임을 돌려보고 싶은데 아직 게임 구동을 위해서 설정해야 할것들이 많네요.

 

연구해서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