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닌텐도 스위치 게임 리뷰

GPD Win Max 닌텐도 스위치 슈퍼로봇대전V 구동 리뷰 (yuzu 최신버전)

by 인포드림메신저2 2021. 2. 8.

최근 yuzu 버전의 구동력이 상당히 놀랍습니다.

 

기존에는 구동이 안되던 게임들이 상당히 많이 구동이 되고 있는데요.

 

저는 yuzu 최신 1420 버전으로 슈퍼로봇대전V를 구동해 보았습니다.

 

바로 결과를 말씀드리자면...놀라울 정도로 잘 돌아갑니다.

 

특히 GPD Win Max에서 말이죠...

 

 

 

 

 

 

 

얼마전까지만해도 슈로대 VXT 버전이 잘 돌아가지 않았는데 말이죠.

 

그래서 GPD Win Max에서 스위치 게임 테스트도 하지는 않았습니다만

최근 버전들을 보면 스위치 게임들을 원활하게 돌릴 정도로 구동력이 올라간것 같습니다.

 

슈퍼로봇대전V는 Z 시리즈에 이이서 나온 판권작이죠.

맨처음에는 비타판으로만 출시했다가 이후에는 PS4판 까지도 출시가 되었죠.

 

최신 기기에 맞춰서 깔끔하고 해상도 높은 화면을 보여줍니다.

 

하지만 이전 대비 뭔가 좀 아쉬운 감도 있어요.

 

저는 사실 Z시리즈도 PS2로 나온 슈로대Z만 좋아하고 나머지 제세편이나 그 이후의 시리즈는 그리 좋아하진 않아요.

 

올드보이라서 그런지 몰라도 저는 아직도 겟타, 마징가, 볼테스, 컴바트라가 나오는 알파 시리즈를 더 좋아라 한답니다.

 

이제는 그런 시리즈가 나오지 않는 것 같아서 너무 아쉽네요ㅠㅠ

 

어쨌거나 이번 시리즈는 해상도도 높도 Win Max에서 깔끔하게 돌아서 정말 마음에 들긴 합니다.

V와 X중에서 먼저 무엇을 플레이해볼까 하는 고민을 많이 했는데요. 저는 결과적으로 X를 선택했습니다.

무거운 스토리를 좋아하시면 우주전함 야마토 줄거리의 V를 저같이 소년 열혈만화물 느낌의 스토리를 좋아하시면 X를 선택하시면 좋을 것 같네요.

 

아, yuzu에서 한글로 구동하려면 시스템 설정에서 언어설정을 한글로 해놓아야 한글이 나오니까. 요 부분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이상 yuzu에서 구동한 닌텐도 스위치용 슈퍼로봇대전V 구동 리뷰였구요.

 

다음에는 슈퍼로봇대전X 구동 리뷰로 돌아오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