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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D 게임 만들기/GDevelop 5로 2D 게임만들기

GDevelop 5로 코딩없이 2D게임 만들기 - 플랫폼게임 튜토리얼 02

by 인포드림메신저2 2019. 10. 1.

저번 시간까지는 화면을 생성했었죠?

 

이번엔 scene에서 여러분들이 조작할 플레이어 객체를 생성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플레이어 객체 생성

 

플레이어는 게임 화면 내에서에서 점프하고 움직일 수있는 캐릭터를 제어합니다.

 

이 플레이어 객체(object)를 생성할 것입니다.

 

오른쪽에는“objects”라는 패널이 있습니다. +버튼을 클릭 하여 객체를 추가하십시오.

객체 생성 화면

 

선택할 수 있는 다양한 객체를 표시하는 창이 나타납니다.

 

다른 종류의 개체는 특정 기능을 제공합니다. 대부분의 오브젝트에는 Sprite 오브젝트를 사용합니다.

 

Sprite 오브젝트는 많은 요소 (플레이어, 플랫폼, 적, 아이템 등)에 사용할 수있는 애니메이션 오브젝트입니다.

 

Sprite목록에서 클릭하십시오. 새 오브젝트가 장면에 추가되고 오브젝트 편집기가 열립니다.

 

지금은 오브젝트를 추가하지 않았기 때문에 비어 있습니다.

Sprite 객체는 애니메이션으로 구성되며 각 애니메이션에는 하나 이상의 이미지가 포함될 수 있습니다. 

+버튼을 클릭하여 애니메이션을 추가합시다.

 

비어 있는 아이콘이 추가됩니다. 여기에 캐릭터 오브젝트를 등록해야 합니다.

 

새롭게 추가된 아이콘의 중앙에 있는 +기호를 클릭합시다.

 

압축 해제한 리소스 폴더에서  p1_stand 이미지를 선택합시다.

이미지가 객체에 추가됩니다.

 

이제 오른쪽 하단의 apply 버튼을 클릭하여 적용합니다.

 

아직은 움직이는 애니메이션 캐릭터가 아닌 정적인 이미지만 움직이게 될것입니다.

 

다음 시간에는 추가한 객체에 대해서 설정해보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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