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신 게임 뉴스

2020년 GPD Win MAX의 최신 정보가 업데이트 되었네요.

by 인포드림메신저2 2020. 1. 16.

2019년에 발표될 줄 알았던 GPD사의 Win Max 정보가 업데이트 되었네요.

출시에 대한 얘기는 아직 없고 커다란 변경사항이 발생했네요.

 

첫번째는 플랫폼의 변경입니다.

기존에는 GPD Win Max가 AMD 라이젠 임베디드 칩을 사용한다고 발표했는데요.

 

아마 이것이 AMD가 아닌 Intel 칩으로 변경되었다고 합니다.

이건 거의 확정인듯 하네요. 

프로세서는 아직 최종 확정은 아닌데 Intel Core i5-1035G7 혹은 Intel Core i7-1065G7가 될 것 같습니다.

 

기왕이면 성능이 높은 Core i7-1065G7가 되면 좋겠지만 발열에 따른 성능저하 문제로 어떻게 될지 모르겠네요.

 

GPD Win Max 최신 사진

 

모양은 GPD Win2를 확장해 놓은 듯한 모습이네요. GPD P2 MAX와 사이즈는 동일하게 8.9인라고는 하지만 프로토타입이라 그런지 모양은 GPD Win2와 비슷하게 만들어 놓은 것 같습니다. 확실히 크네요!

 

GPD Win Max 개략 사이즈

 

위의 그림만 봐도 한손으로 가리기 힘든 것으로 보아서 GPD P2 Max와 거의 같은 사이즈로 추정됩니다.

아직 내부 모습은 공개되지 않았지만 기존 유출되었던 것처럼 상단에는 조이패드가 나열이 되고 하단에는 키보드가 배열될 것으로 생각됩니다.

 

아직 최종적으로 Intel Core i5-1035G7 혹은 Intel Core i7-1065G7를 사용할지에 대해서도 미지수인지라 최종 스펙은 더 기다려봐야 할것 같네요. 이대로만 나오고 발열만 크지 않다면 확실시 GPD Win2보다는 우월한 성능을 자랑할 것 같습니다. 내부 벤치로는 GPD Win2보다 약 2배 정도의 성능이 나온다고 하니 기존에 GPD Win2에서 돌리지 못하던 게임들도 대부분 구동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저는 RPCS3 게임과 위유 게임 구동이 기대되는군요^^

거의 대부분의 레트로 게임은 GPD Win Max 하나면 구동 해결이 되겠네요.

 

시원시원한 큰 화면에서 레트로 게임을 즐길 날을 기대해 봅니다.

 

해외 유명 유튜버들도 GPD Win Max는 2020년 올해 출시될 것이라고 예상하고 있는데 문제는 가격이 되겠네요.

OneMix3의 경우 거의 100만원임을 생각해본다면 GPD Win Max도 가격이 만만치 않을 것 같습니다.

부디 적당한 가격으로 나와주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