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고전 레트로 게임 데이터베이스/고전 아케이드 게임 (MAME) 리뷰

패미콤 - 마작

by 인포드림메신저2 2017. 3. 2.

목차

    장르 테이블 게임

    대응 기종 패밀리 컴퓨터

    개발원 닌텐도

    발매원 닌텐도

    미디어 192 킬로 비트 롬 카세트 [1]

    발매일 1983 년 8 월 27 일

    판매량 약 213 만개




    " 마작 "(마작)는 닌텐도 에서 발매 된 게임 소프트 .



    [개요]


    1983 년 8 월 27 일 에 패밀리 컴퓨터 용으로는 최초의 마작 게임으로 발매되었다. 처음에는 3800 엔 이었지만, 후에 4500 엔으로 상승되고있다. 그 후, 1986 년 2 월 21 일 에 디스크 시스템 용으로도 같은 내용으로 발매되었다. 2001 년 12 월 14 일 발매의 숲 + 는 게임에서 놀 수있다.

    패밀리 컴퓨터 초기의 작품이며, 일본에서 가장 많이 팔린 마작 패키지 소프트웨어이기도하다. 당시 많은 아이들이 부모 (주로 아버지)에 게임을 조르는 때 "마작도있다 '는 것을 상 투구로 이용한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그것이 밀어되었다고 생각된다. [ 요점 출전 ] 게임을 일시 정지하는 포즈 화면에서 커피 또는 홍차 가 들어간 컵의 디자인에 'TEA TIME」라고 표시되어 있었다.

    또한 아케이드 버전도 발매되고 있으며, 아케이드 판에서는 표리 2 화면을 사용한 대전 플레이가 가능하다. 반드시 초급 상당의 플레이된다 (단 생각 시간 제한은 상급 상당) 반 장 1 회 승부를 차지하는 등 약간 아케이드위한 조정이 이루어지고있다.



    [게임 내용]


    규칙


    2 명 박기 (단 2 명 동시 플레이 수 없으며, 상대는 항상 CPU).

    시작 잡는 점은 각 30,000 점.

    플레이어가 동방신기가 (첫 번째 부모). 부모가 아닌 분은 반드시 남쪽 가정.

    동방신기가 (첫 번째 부모)의 선택은 불가능 선공가 플레이어, 후공가 CPU와 고정되어있다.

    동 1 국 · 동 2 국 · 남 1 국 · 남 2 국의 총 4 국을 반장 으로 그것을 1 게임한다. 남 2 국 流局 (荒牌平局)의 시점에서 부모 (CPU)가 노텐의 경우에도 반장 종료된다.

    반장 종료시 득점이 많은 쪽이 1 승이다. 일단 점수를 재설정하고 다음 반장을 시작했다. 그것을 반복 중 3 승 선취에 정착.

    남 2 국 (최종 CPU 부모)이 된 시점에서 플레이어 측의 점수가 -2,000 다음의 경우에는 사실상의 죄 상태가 패배가 거의 확정 해 버린다.

    근거가되는 것은 전술대로 남 2 국 (최종 CPU 부모)는 플레이어 측이 한 번하지만  시점에서 반장이 종료됩니다 무라지 소 수 없다와 자식의 입장에서 받더라도 32,000 점이 한계이다 일발 역전을 노리는해도 점수가 -2,000 이하인 경우는 그에 미치지 않기 때문이다.

    또한 반장 종료 전에 골이 플레이어 측이 +860,000 이상 또는 CPU 측 -800,000 이하가 된 시점에서 콜드 게임 이되고, 동 1 국 (초반 플레이어 부모)도이 성립한다.

    세이브 기능 등은 없음.

    1 소리 나는 역이 확정되지 않은 상태에서 론하면 도움없이 천보 된다. 먹고 탄 가.

    무라지 소 있음. 4 본고장에서 랸시 ( 두 소리 나는 속박 )이된다.

     복합은 없음. 복합시는 "앞"한정 역이 최우선 "앞」및 「부 이슬"나도 묻지 않는 경우는 어느 한쪽으로 한정된다. 예를 들어 네 단팥 (스우안코우)와 자 일색 (쯔이소우)와이 복합 된 경우는 「문전」한정 역할을하는 네 단팥이 우선된다.

    네 요시카즈 큰 네 희 소 네 희 어느 형태로도 동등한 대우.

    인화 는 역할 만 취급.


    4 번째 칸이 성립 한 시점에서 화료하는 九蓮宝燈 은 만수 만. 筒子,索子에서는 단순한 세이치된다.

    대활약 은 작은 바퀴 모양의 3 가지 조건 성립)에서도 동등한 대우.

    도라 는 표 드라 뒷 도라드라 있습니다. 뒷면은 없음. 넥스트가 아닌 표시 패 현물 드라된다.

    하코 이야기. 잔여 포인트가 1,000 점 미만이라도 도달 가능.

    청보 는 부모에서 12,000 점 자식으로 8,000 점 (망간 지불)

    흘려 만관 , 열세不塔 , 세중 적 , 사 연속 적 없음.


    난이도

    초급

    配牌 달콤한.

    천보 방지 기능이 다음 수 없도록되어있다.

    역할이없는 상태에서 和了 (랸시 장소에서는 一翻 밖에 할 수없는 상태도 포함)

    후리 텐 리치

    노텐리찌

    랸시 장소에서 확정 역없는 리치

    후리 텐 대기에서 론 올라

    리치 후 당 패 놓치지

    중급

    배 패가 조금 어려워진다.

    천보이있다.

    리치 후 당 패 놓치지 만 불가능

    그러나 후리 텐 혹은 확정 역의 유무는 불문 때문에 그에 따른 천보는있다.

    상급

    또한 배 패가 어려워진다.

    컴퓨터가 捨牌 후 12 초 이내에 아가리 · 쯔모 퐁 치 강 중 하나를하지 않으면 강제로 쯔모이 이루어진다.

    자신이 쯔모이란에서 12 초 이내에 打牌하지 않으면 선택한 패를 강제로 捨牌된다.

    그러나 위뿐만 아니라 도달 후 당 패 간과 되는 상황은 제외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