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신 게임 뉴스

12.9인치 아이패드 태블릿까지 연결 가능한 ipega pg-9777S 게임패드 내돈내산 사용후기

by 인포드림메신저2 2024. 1. 12.

 

최근 태블릿 등에 관심이 생기면서 레노버 y700 2세대를 구입하였는데요. 아직 태블릿이 도착하려면 한참 남았지만 그 전에 태블릿에 결합하여 사용할 게임패드를 찾던 중 무적풍화륜님의 유튜브를 보게 되었습니다. 마침 태블릿에서도 사용 가능한 게임패드를 소개하고 계시더군요.

아이페가 제품은 저도 몇개 가지고 있었는데 기존에 삼성에서 한정판으로 판매했던 글랩패드 같은 디자인을 가진 패드가 나왔더라구요. 태블릿까지 결합해서 사용할 수 있고 아이패드도 심지어 12.9인치까지 결합할 수 있다고 하네요. 사용감이 궁금해서 구매해 보았습니다.

 

 

 

 

 

 

 

 

1. 아이페가 게임패드 ipega pg-9777S 언박싱

 



도착한 박스입니다. 꽤 크게 느껴지더라구요.
하지만 알리에서 오는 제품 답지 않게 꼼꼼하게 포장되어 있었습니다. 박스도 전혀 찌그러지지 않았구요. 도착은 한 2주 조금 안되게 도착한 것 같습니다. 요즘 세관 통관이 빠르지 않아서 아무래도 알리 5일 보장은 마케팅용 문구이지 않을까 싶어요ㅋㅋ
(뭐 중국에서 5일만에 보낸다는 걸로 이해하면 되지 않을까 하네요.)

 

 



박스를 열어보면 다시 박스를 감싸고 있습니다. 전자기기는 아니지만 충격에 대비하여 꼼꼼하게 보내주네요. 맘에 듭니다.

 

 

 

 

 

 

 

 

 

 

 

 

 

 

박스 겉에는 ipega pg-9777S라고 쓰여 있고 길이도 태블릿까지 거치된다는 걸 알려주고 있습니다. 최대한 늘리면 아이패드 12.9인치까지 결합할 수 있다고 하던데 저는 아이패드 12.9인치는 없어서 결합해 보지는 못했습니다.

 



모델은 두가지가 있는데요. 검은 색 모델과 투명 모델 2가지 입니다. 저는 투명 모델을 구입했습니다. 패드에 라이트가 들어오는 모델인데요. 무풍님도 투평 제품을 구매하셨더라구요. 라이트가 싹 들어오는게 멋있어 보여서 구매했습니다.ㅎㅎ

박스 열어보면 별거 없습니다. 설명서, 케이블, 컨트롤러 딱 이거 뿐이예요. 작은 감사카드도 있던데 글씨도 없고 그냥 넣어준거 같네요.

 

 

 

 

 

 

 

 

 

기본 파우치가 동봉되어 있습니다. 재질은 뭐 그냥그냥 그런 정도입니다. 간단하게 넣고 다니기에는 좋을 것 같습니다.

 

 



 

 

 

 

 

 

 

 

 

2. 아이페가 게임패드 ipega pg-9777S 외관

 

 

 

 

 

 

 

 

 

 

 

 

 

 

 

 

 

 

 

 

 

 

 

 

 

 

 

 

 

 

 

 

 

 

 

 

 

 

3. 아이패드 에어(3세대)에 장착

 

 

 


아이패드 에어(3세대)와 연결해보았습니다. 여유있게 장착이 되네요. 에어 3세대는 10.5인치인데요. 10인치 사이즈와 연결하니 역시 커보이긴 합니다.

게임패스나 플스 리모트 등을 사용할때는 화면이 커서 시원시원 할것 같네요. 저는 아이패드로 게임을 잘 하지는 않지만 플스 리모트 사용시에는 좋을것 같습니다. PS5가 없어서 슬프네요ㅠㅠ 참고로 연결시 듀얼쇼크로 연결된다고 하네요.

 

 

 

 

 

 

 

4. 갤럭시 폴드2에 장착

 

갤럭시 폴드2에 장착해보았습니다. 사진들을 폴드2로 찍다보니 거치한 사진을 찍지 못했네요. 폴드 시리즈에 장착하니 일체감이 엄청 좋네요. 그냥 이대로 게임기라고 해도 될것 같습니다. 컴팩트하게 꽉 잡아주니 안정적으로 게임이 가능할 것 같네요. 케이스를 씌우고 결합을 했는데도 튀어나오는 것 없이 꽉 잡아주는 것 같습니다.

단, 위로 기울이면 조금씩 빠지게 되므로 앞으로 기울이지는 마시고 사용하시면 될것 같습니다.

 

5. 갤럭시탭 8에 장착

 

 


예전에 사용하던 구형 갤럭시탬 8인치에 결합해보았습니다. 태블릿이 흰색이라 그런지 조금 이질감이 느껴지긴 합니다. 블랙이었으면 일체감이 좋았을 것 같긴 한데요. 8인치도 적당하니 결합 상태가 좋습니다. 조만간에 받을 레노버 y700이 8.8인치라서 미리 크기를 가늠해볼 수 있었는데요. 이정도면 게임기 형태로 사용하기에 적당할것 같습니다.

현재 같은 레노버 제품인 UMPC 리전고를 사용하고 있는데 거의 비슷한 느낌이 될것 같습니다. 리전고는 윈도우, y700은 안드로이드 형태의 8.8인치를 동시에 사용하게 되겠네요. 만족스러울것 같습니다. y700이 가벼우니 컨트롤러 연결 시에도 별로 무게에 부담이 없을것 같네요. 빨리 받아서 테스트 해보고 싶습니다^^

 

 

6. 조작감



아직 세부적인 조작감은 테스트해보지 않았습니다. 연결 후 조작감은 다음 포스팅에서 진행해보겠습니다.

 

 

 

 

 

 

 

7. 1차 총평


이정도면 태블릿 게임패드로 상당히 괜찮은 것 같습니다. 아이패드 12.9인치까지 결합해서 사용할 수 있는 점은 분명히 장점일것 같네요. 버튼이 약간 또각거리긴 하지만 개인적인 느낌은 좋은 것 같습니다. 쥐었을때 약간 불편한 감은 있지만 쥐는 방법에 따라서 불편함의 정도가 틀릴것 같으니 이것은 개인차가 있을 것 같네요.

 

 

 

 

 

 

구매 생각있으신 분들은 아래 링크 클릭하시면 구매 링크로 이동합니다.

 

아이페가 PG-9777S 구매하러가기 (최저가)

 

 

 

 

 

본 링크를 통해 수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