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트로 게임기기 소개

레트로게임기 7인치 휴대용 슈퍼패미콤 호환기 리뷰

by 인포드림메신저2 2022. 1. 11.

2주만에 드디어 7인치 휴대용 슈퍼패미콤 기기가 도착했습니다.

오늘부터 몇 개의 포스팅에 걸쳐서 상세히 리뷰해보겠습니다.

 

 

 

1. 주문 및 배송 기간

 

주문은 작년 년말 마지막주에 30일에 주문했습니다.

일본이 1월 4일까지 정초 연휴라고 해서 오래 걸릴 줄 알았는데 거의 딱 2주 정도 걸린것 같습니다.

이 정도면 그리 오래 걸린것은 아니라고 봅니다.

 

요즘 대한통운이 파업까지하는 상황을 감안하더라도 생각보다는 빨리 받은 것 같습니다.

 

 

2. 제품 포장 상태

 

제품은 꽤나 꼼꼼하게 포장되어 왔습니다.

배대지에서 아주 꼼꼼하고 튼튼하게 포장해서 보내주셨네요.

받는 분들이 안심하고 주문해도 될것 같습니다^^

 

 

테이프로 어찌나 꼼꼼하게 포장해서 왔는지 뜯는데 애먹었습니다. -_-;

 

포장을 해체하니 보충제와 함께 충격받지 않도록 잘 포장해 주셨네요.

 

박스에서 제거한 상태입니다.

 

보충제까지 제거하고 찍어보았습니다. 박스는 구겨지거나 찢겨진 부분없이 깔끔하게 왔네요^^

 

 

 

 

 

3. 언박싱

 

7인치 화면이며 720P까지 출력이 됩니다. HDMI 지원하구요.

NTSC와 PAL을 지원합니다.

버튼 조작에 의해 4:3과 16:9을 전환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슈퍼패미콤 실기의 그대로를 느끼고 싶으신 분들은 4:3을 좋아하실 것 같구요.

넓은 화면을 꽉 채워서 사용하고 싶은 분들은 16:9 설정으로 사용하시면 될것 같습니다.

컨트롤러가 2개 동봉되어 있다고 하네요.

 

뒷면 부분입니다. 일본 로컬에서 판매하는 제품이라 뒷부분에는 죄다 일본어로 되어 있네요.

뭐 직관적으로 딱 보시면 알 수 있을 것 같은 화면이라 설명은 하지 않겠습니다.

많이들 아시는 슈파보이는 미국 하이퍼킨에서 제조하지만 본 제품은 일본에서 제조하는 제품인것 같습니다.

(그래서 제품 자체 가격이 좀 비싼 편이긴 하죠.)

 

박스를 열면 아래와 같이 제품 본체와 부속품들이 보입니다.

모두 꺼내어 보겠습니다.

모두 꺼내서 나열해본 모습입니다. 제품 본체와 컨트롤러 2개 (무려 무선 지원 컨트롤러입니다.)

HDMI 케이블과 전원 케이블.

본체 거치대, 보호 필름(허접) 등이 있네요.

 

 

 

4. 제품 상세

 

이제 구성품에 대해서 하나씩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HDMI 케이블이구요. 주변에서 흔하게 볼 수 있는 HDMI 케이블입니다. 

 

전원은 5V 어댑터인데요. 사실 110V 콘센트라 한국에서는 쓸모가 없습니다.

다이소에서 일반 휴대폰 충전할 수 있는 5핀 케이블용 220V 충전기로 사용하시면 됩니다.

 

조이패드 2개입니다. 크기는 동일합니다.

무려 무선으로 동작 가능한 패드입니다. 단, 이 기기에서만 사용 가능합니다.

 

 

패드 뒤에 AAA 건전지 2개를 넣어서 동작합니다. 덮개 빼는데 좀 애먹었네요. 힘을 많이 주었다가 부러지는 줄 알았습니다. 잘 뽑아야 할듯.

 

조이패드는 퀄리티가 나쁜편도 아니고 좋은편도 아닌 딱 그냥 동봉품 정도의 느낌으로 보시면 됩니다. 건전지 넣기 전에 들어보니 무지하게 가볍네요.ㅋㅋ 버튼감은 아주 저질은 아닙니다.

 

전원 어댑터에 연결하는 5핀 케이블입니다. 다이소에서 흔히 구할 수 있죠.

 

 

 

 

 

거치대입니다. TV에 HDMI을 연결하여 거치해서 사용할때 본체에 결합하여 거치시키는 용도입니다. 그외에는 다른 용도는 없는것 같습니다.

 

 

보호필름입니다. 2장 들어 있네요. 품질은 그리 좋은편은 아닙니다. 기대는 하지 마세요.

 

 

무선 조이패드 덥개에 사용하는 나사입니다. 건전지 넣고 조여주면 됩니다.

 

보증 시트인데요. 국내에서는 의미없습니다.

 

 

대망의 본체 되겠습니다. 7인치 화면이라 꽤 큽니다.

약간 무겁긴 합니다만...저는 UMPC로 단련이 되어 있어서 그리 무겁다고 느껴지지는 않습니다.

사람에 따라 달라서 이 부분은 직접 체감해 보아야 알것 같습니다. 가벼운 느낌은 절대 아닙니다.

 

 

키들이 나열되어 있는데요.

가장 왼쪽에 있는 OFF/ON은 전원 스위치입니다.

분모 형태로 16/9, 4/3으로 되어 있는 스위치는 현재는 16:9로 되어 있으며 오른쪽으로 밀면 4:3으로 화면이 설정됩니다. 스위치를 움직임에 따라 화면이 바로 전환되기 때문에 마음에 드는 화면으로 언제든지 전환 가능합니다.

 

N/P는 NTSC와 PAL을 전환하는 것인데요. NTSC는 미국, 일본, 한국 등에서 사용하는 방식이며 PAL 방식은 유럽에서 사용하는 방식입니다. 기본이 N으로 되어 있으니 손댈 필요는 없을것 같습니다.

 

CONTROL 부분은 외부 컨트롤러 잭을 연결하는 부분인데요. 본 기기에서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별도 제품으로 구매해야합니다. 이를 통해 슈퍼패미콤 실기 패드를 연결해서 사용할 수 있다고 하더군요.

 

 

 

 

 

기기 왼쪽에는 방향키 패드가 있습니다. 패드는 조작해보니 아주 좋은 편은 아니고 그냥 그럭저럭 사용할만 하다 정도입니다. 저는 격투 게임을 하지 않는지라 격투 게임을 플레이 해본것은 아니니 알수는 없습니다만 유튜버 들의 리뷰에 의하면 편하지는 않지만 그냥 그냥 기술은 나간다 정도인것 같습니다. 너무 기대는 하지 마세요.

 

아래에는 밝기 조절버튼이 있습니다. 5단계 정도로 조절되는 것 같은데요. 최대 밝기로 설정해두니 꽤 밝은 화면을 보여주었습니다. 그 밑에는 리셋 버튼이 있네요.

 

오른쪽 버튼 부분입니다. 버튼도 아주 나쁜 수준은 아닌데 좋은 수준도 아닙니다. 무난한 느낌인것 같습니다.

 

상단에는 L, R 키가 있구요. HDMI 연결 포트가 있습니다. TV와 연결해서 거치기 형태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DC 부분은 전원 연결 부분입니다. 국내 사용 5V 5핀을 사용하여 충전하면 됩니다. 그냥 일반 휴대폰 USB 전원이면 충전 잘 되네요.

 

뒷 부분입니다. 팩 꽂는 곳이 있어서 꽤 두툼합니다.

 

거치 플라스틱으로 거치해본 화면입니다. TV연결할 때 사용하면 거치 타입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거치해놓고 무선 패드로 플레이라면 슈퍼패미콤 실기 같은 느낌으로 TV연결하여 사용할 수 있겠네요. TV연결하여 플레이 하는 것도 추후 리뷰해보겠습니다.

 

 

 

5. 기기 외관 총평

 

오늘 받아서 언박싱하여 잠깐만 만져보았기 때문에 아직 정확한 리뷰는 힘들것 같습니다.

제대로된 리뷰는 게임을 해가면서 차차 하도록 하겠습니다.

 

게임팩도 여러개 주문했는데요.

슈퍼패미콤 알팩이 중고는 저렴해서 3만원에 RPG게임을 무려 8개나 입수했습니다.

서비스로 2개나 더 주시네요ㅎㅎ

 

이제 알팩 구하기도 쉽지 않네요.ㅠㅠ

 

실기의 향수를 느낄 수 있어서 너무나 좋습니다.

 

사실 요즘이야 에뮬레이터가 워낙 잘 되어 있어서 레트로 기기들에 롬 파일 넣고 그냥 구동해버리면 되는 것이겠지만 이렇게 이전 레트로 실기들의 향수를 느끼면서 게임해보는 것도 색다른 느낌을 가지게 해주는 것 같아서 좋습니다.

 

저는 재수 시절에 친구가 슈퍼패미콤으로 파이널판타지6를 한다고 해서 무척 부러워했었던 적이 있었는데요.

그 당시만 해도 게임팩 가격이 10만원을 넘어가는 초고가 시대였죠. 기기를 살 수 있는 형편은 안되어서 부러워만 했었습니다.

 

세월이 지나 이제 그때의 아련한 향수를 이런 기기를 통해서 느낄 수 있다니 세월이 정말 빠르게 흘러 가는 것 같네요. 저도 어느덧 중년의 아저씨가 되어서 이런 기기를 원하는대로 플레이 해볼 수 있네요^^

 

슈파보이는 5인치가 안되는 화면으로 화면이 작기도 하구요. 요즘은 구하기도 쉽지 않더라구요.

물론 이 제품은 슈파보이보다는 좀 더 비싸긴 하지만 물량은 충분한 것 같습니다. 더구나 7인치의 시원시원한 화면을 통해서 게임할맛도 나구요. 구매하시면 안전하게 2주만에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슈퍼패미콤으로 추억 여행 하고 싶으신 분들에게 강추합니다.

 

 

아래 구매링크 남깁니다.

 

https://smartstore.naver.com/feelingstyle/products/6195530931

 

슈퍼패미컴 7인치 호환기 가정용 옛날 고전 오락실 게임기 실기 SFC HDMI SNES : 감성스타일

[감성스타일] 당신의 생활에 감성을 더하는 상품을 판매합니다. (해외구매대행샵)

smartstore.naver.com

 

즐거운 게임 라이프 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