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고전게임 공략

그란디아 공략 04

by 인포드림메신저2 2020. 3. 3.

그란디아 네번째 공략이네요.


저스틴이 고향을 떠나 신대륙으로 가는 배에 타서 벌어지는 에피소드입니다. 



피나와의 만남

 

갑판에서 선실로 들어가서 배 안을 신나게 돌아다니고 있던 저스틴.

그런데 선실에서 나오려고 할 때 저스틴의 눈 앞에 갑자기 나타난 것은프이!

프이를 쫓아서 밖으로 나온 저스틴. 갑판으로 나오자 거기에 있는 것은





상자안에 있는 수였다. 수는 "나는 저스틴의 화물이야" 라고 주장하면서 계속 그렇게 있는데

주변의 선원들과, 선장과 이야기를 하자. 선장은 밀항한 녀석은 바다에 던져 버리는 것이

신성한 바다의 법칙이라고 한다. 그런 무서운 이야기를용서를 해 달라고 말하는 저스틴에게

바다의 법칙을 지키지 않으면 정령의 화를 사게 된다며 실행에 옮기려 한다.







거듭 용서해 달라고 하는 저스틴에게 선장은 한 가지 방법이 있다며, 밀항자보다는

이 배에서 임시의 선원이 되라고 한다. 그것을 수락하는 저스틴.



이제 저스틴은 견습 선원이 된다. 그리고 시간이 흐르고자고 있다가 일어나는 저스틴.

일단 앞에 있는 선원과 이야기해서 선실의 열쇠를 받자. 그리고 이야기를 들어보면

갑판에 가 보라고 한다. 갑판의 중앙에 서 있는 선원과 이야기를 하면, 갑판 닦는 일을

할 수 있게 된다. 해서 열심히 일하자. 2일째의 일이 끝나고 선실로 돌아가려는데,

선실 앞에서 어떤 선원이 라이트를 정비하고 있다


그는 뉴팜 제일의 모험자가 바다 한가운데서 이 배로 온다며, 그 준비를 하고 있는데모험자란 말을 듣고 흥분하는 저스틴.

그리고 선원은 내일 아침에 그 모험자가 있는 섬에서 맞이를 할 것이니 빨리 자라고 한다.

그 날 밤, 배는 섬에 신호를 보내고, 저스틴은 흥분으로 잠을 이루지 못한다.


다음날 아침 수가 깨워서 일어나는 저스틴. 두 사람이 갑판으로 나가 보자,

거기서는 어떤 여자아이의 목소리가 들리고 있었다.

 





선원 : 오오, 잘 돌아왔어 피나! 변함없이 귀엽군. 만나고 싶었어!


피나 : 우후훗, 고마워요! 덕분에 힘이 가득! 보물정도는 그대로 확이죠!


선장 : 또 명성을 올렸구나 피나. 건강한 얼굴을 보니 기쁘다.


피나 : 오랜만이네요 선장! 선장도 건강하네요!


선장 : 아직 믿지 못하겠다 피나. 전설의 해적 워렌의 황금의 유산을 이 눈으로 볼 수 있게 되다니


피나 : 후훗, 대단하죠? 정직히 말하면 조금 애먹었어요. 가도가도 함정의 산!

성격 나쁜 것이 드러나지 뭐예요! 그렇지만, 얼빠진 모험자라면 모르지만,

나라면 걸릴 리가 없죠. 마지막에 커다란 바위가 쫓아올 때는 조금 위험했지만서도.

바로 옆에서 구멍을 찾아서 뛰어들었죠!


선장 : 잠깐 기다리게! 서서 이야기는 그만하고. 너의 모험담은 선장실에서 잘 듣기로 하지.

그 보물들은 선원들에게 운반하게 하지.


피나 : 알았아요 선장, 자 부탁해요 모두!


 

마침 갑판에 나와 있는 저스틴과 수 두 사람과 마주치는 피나. 선장은 두 사람을 견습선원으로 소개해 준다. 그리고 저스틴은 아까전에 선원과 피나가 하던 인사를 해 보려고 손을 올린다.

 

그렇지만 피나는 그 인사는 한사람 몫이 되었을 때 하는 인사라고 하면서 나중을 위해

미루어 두자고 한다. 아이취급 당한 저스틴. 그래도 귀여운 여자애는 귀엽다.

 

다음날 아침 좀 늦게 밖으로 나온 저스틴과 수. 그런데 이미 갑판은 깨끗하게 닦여 있었다.

놀라는 두 사람 앞에 나타나는 피나. 피나는 저스틴과 수에게 흥미를 보이고,

저스틴은 어째서 모험에 나서게 되었는지를 피나에게 이야기 한다.


피나에게 여러가지 것을 물어보는 저스틴. 그런데 피나는 왠지 신대륙의 모험자협회

이야기가 나오자 이야기를 피하는 것 같은데어쨌든 이야기를 하고 있는 도중에 갑자기

주변이 어두워지며 이상한 바람이 분다. 이상함을 느끼고 선장실로 향하는 피나.

우리도 따라가 보자. 선장실에서 피나는 빨리 항로를 크게 바꿔야 한다고 말한다.

 

선장은 혹시 소문의 유령선이라도 나온게 아닌가 하고 걱정을 하고피나는 저스틴과 수가 들어와 있는 것을 보고 빨리 선실에 돌아가라고 이야기를 하지만그 때 허겁지겁 나타나는 선원. 갑판으로 빨리 와보라고피나는 나가고,








선장은 "우린 모두 끝장이야!" 하면서 나가버린다. 우리도 나가 보자. 갑판으로 나가자,

정말로 유령선이 우리 앞에 나타나 있다. 갑판의 저쪽에서 피나의 목소리가 들려와서 나가보니,

피나는 선원들에게 단순한 난파선을 무서워 말고 근성을 보이라고 독려하고 있다.


그러나 저것은 유령선이라고 하면서 무서워서 아무도 나서지 않으려 하는 선원들.

피나는 자기와 저 배로 건너갈 사람이 없느냐고 이야기하고 있었다.


이제 피나에게 가서 이야기를 하면, 저스틴은 자기가 같이 가겠다는 이야기를 한다.

피나는 말리지만, 배로 건너갈 준비가 된 것을 보고 어쩔 수 없이 같이 가게 된다.

이제 옆의 배로 향하는 세사람.

 

처음에 유령선 내부에 진입할 때 실수로 피나의 가슴을 만지고 한 대 얻어맞는 저스틴.

유령선의 내부는 좁아서 적을 피해가기가 어렵다. 그러므로 그냥 적을 전멸시킨다는

생각을 하고 싸우는 것이 좋다. 길은 좀 복잡한 편이나, 외길로 쭉 가면 되므로 어떤 길이

열려 있는지 를 잘 보고 가는 것이 좋다.


특히 선창에서 이동하는 부분은 입체적인 이동이 필요하므로 어느 길로 가야 하는지

잘 보고 움직이도록. 세이브 포인트가 있는 곳까지 왔으면, 곧 보스와의 전투이다.


세이브를 하고 보스와의 전투에 임하자. 선장실에 들어가서 책상위의 책을 살펴보면

어떤 괴물에게 배가 습격당했다는 말이 쓰여 있다. 그것을 보고있는 도중에 갑자기 바닥을 뚫고

보스가 나타난다.


 

보스는 오징어(?)인데, 몸통과 두 개의 큰 다리가 있다. 일단 다리부터 먼저

공격해 없앤 다음에, 몸통을 공격하는 것이 좋다. 저스틴과 피나는 공격역으로 계속 공격을 행하고,

수는 회복역으로 회피 또는 방어를 하고 있다가 두사람의 HP가 떨어지면 회복을 해 주자.


보스를 해치우면 배가 침몰하기 시작하니, 바로 앞에 있는 문을 통해 나가자.

 







유령선을 무사히 탈출한 세사람. 이 일로 인해서 피나는 저스틴과 수를 다시 보게 되고,

선원들도 세사람을 칭찬해 준다. 다시 선원실로 돌아온 저스틴과 수.

앞에 있는 선원과 이야기를 하고 두 번째 선택지를 선택하면 잠을 자게 된다.


잠을 자고 일어나서 바깥으로 나가 보면, 드디어 뉴팜에 도착했다는 사실을 알게 된다.

갑판으로 나가서 선수에서 신대륙을 보는 저스틴과 수. 그렇게 바라 마지않던 신대륙에 온 것이다!



그렇게 보고 있을 때 피나가 온다. 피나는 저스틴과 여러 이야기를 나누게 되는데,

이때 피나에게는 언니가 있고 그 언니는 지금은 헤어져서 가라일 군에 들어갔다는

이야기를 들을 수 있고, 이후에 선수에 서 있는 피나와 이야기를 하면 뉴팜에 내리게 된다.


뉴팜에 내려서 무척 기뻐하는 저스틴과 수. 피나는 앞으로 저스틴이 무엇을 할 것인지 묻자,

저스틴은 모험자협회에 갈 것이라고 한다. 그러자 피나는 그럼 여기서 헤어져야겠다고 말한다.

놀라는 저스틴. 그러나 할 수 없는 일인가? 피나는 자신이 사는 곳을 가르쳐 주고,

나중에 또 같이 모험을 하자고 말한다. 그리고 가려고 하다가 돌아서는 피나.



그녀는 저스틴의 손을 올린 뒤 자신의 손으로 쳐서 박수를 친다. 이것은모험자의 인사!

피나는 저스틴을 한 사람의 모험자로 인정한 것이다. 나중에 보자는 말을 남기고 사라지는 피나.

바람이 부는 장소는 누구에게도 결정되지 않아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