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추억의 온라인 오락실

추억의 온라인 오락실 사용법 알려드려요~

by 인포드림메신저2 2021. 1. 9.

추억의 온라인 오락실 게임 사용법 알려드립니다.

PC, 안드로이드, 아이폰 어떤 기종에서도 플레이 가능합니다.

 

처음에는 이렇게 아래 화면처럼 아무것도 없는 화면이 출력될 거예요.

그럼 Play Now 버튼을 클릭하여 플레이를 시작합니다.

 

 

 

 

 

 

 

광고는 처음에 한번만 나오니 신경쓰지 않으셔도 되구요.

Play Now를 클릭 한 후 광고 오른쪽 상단의 X를 클릭하여 없애면 게임을 바로 볼 수 있습니다.

 

 

그럼 아래와 같이 게임이 시작되는데요.

 

 

게임 화면의 아래 부분에 다양한 아이콘이 표시됩니다.

직관적인 아이콘이라 별로 설명드릴 건 없구요.

 

 

 

 

 

 

중요한 것만 설명드리면

 

현재 게임의 상태를 저장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온라인에서 게임하다가 나중에 돌아와서 다시 내가 하던 스테이지를 이어서 하고 싶은 경우에는 어떻게 하면 될까요?

바로 요 Save State를 클릭해서 상태 파일을 내 컴퓨터에 저장하면 됩니다.

 

그럼 나중에 다시 여기로 돌아와서 게임을 내가 하던 곳에서 그대로 이어서 진행하고 싶을 때는 어떻게 하면 될까요?

바로 Load State를 사용하면 됩니다.

 

 

위와 같이 Load State를 클릭하면 기존에 Save State의 상태를 저장한 파일을 불러올 수 있는데요.

내 컴퓨터에 저장해두었던 Save State 파일을 불러오면 내가 기존에 3스테이지를 진행하고 있었다면 그대로 불러서 3 스테이지에서부터 게임을 시작할 수 있는 것이죠.

 

온라인에서 이런 기능을 제공한다는 것이 정말 대단하지 않나요?

이 기능을 통하면 기록이 필요한 RPG 게임도 온라인에서 얼마든지 즐길 수 있답니다.

정말 굉장한 기능인것 같아요.

 

위의 아이콘은 NetPlay가 가능한 아이콘인데 아직 사용해보지는 않았습니다.

저는 넷플레이를 잘 하지 않아서ㅋㅋ

 

컨트롤 아이콘은 조작 키를 설정하는 아이콘인데요.

컴퓨터에 조이스틱이나 조이패드가 연결되어 있다면 아마 설정해서 사용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저도 조만간에 스틱연결해서 해보려구요ㅎㅎ

 

 

 

 

 

 

치트 기능도 있는데 아직 사용해보지는 않았네요.

 

치트가 있으면 추가해 놓도록 하겠습니다.

 

 

이 밖에 볼륨 아이콘이나 설정 아이콘을 통해 여러가지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전체 화면으로 설정해서 게임을 즐길 수도 있는데요.

 

전체 화면으로 즐기니 화면을 가득 채워서 정말 게임을 하고 있다는 느낌이 강하게 들었네요.

 

이렇게 추억의 온라인 오락실 사용 화면에 대해서 소개를 드렸는데요.

 

앞으로 다양한 고전 게임들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게임 소개도 보시고 직접 온라인에서 즐겨보시고 그때의 즐거운 기억을 떠올려보시기 바랍니다.

 

오늘도 추억을 회상하며 즐겜 하세요~~~

 

 

 

 

반응형

댓글